사고시 프레임차 충격이 사람에게 큰 해를 입힌다는 글을 얼핏본거 같은데
사실인가요?
궁금해서 이런저런 사이트 찾아봤는데 충격으로 인해서 사람 죽었다는 글이 안보여서 말이죱...
찾아보았는데 프레임이
충격 흡수도 줄여준다고 써있구
안정적인 주행가능이라하구
원가도 프레임이 비싸고
이런저런 장점이 더 많은거 같은데...
결국 렉W 가성비중 그나마 싸게 나온거 아닌가요?
계속 원자재값도 오르고있는 추세인데...
사고시 프레임차 충격이 사람에게 큰 해를 입힌다는 글을 얼핏본거 같은데
사실인가요?
궁금해서 이런저런 사이트 찾아봤는데 충격으로 인해서 사람 죽었다는 글이 안보여서 말이죱...
찾아보았는데 프레임이
충격 흡수도 줄여준다고 써있구
안정적인 주행가능이라하구
원가도 프레임이 비싸고
이런저런 장점이 더 많은거 같은데...
결국 렉W 가성비중 그나마 싸게 나온거 아닌가요?
계속 원자재값도 오르고있는 추세인데...
사고는 복불복~♬
프레임 vs 프레임은 무거운놈이 이깁니다.
대신 벽에 박으면 답 없다고 알고있습니다.
가격은 오히려 예전보다 더 싸게 나온거나 다름없습니다..
삭제된건 AWD와 전자동 파킹 브레이크뿐이고.. 가격은 팍 내렸거든요
5기통엔진과 4기통엔진 단가는 원래 많이 차이가 안납니다.. 많아봐야 100만원정도..
"내장터져 죽는다" 이런 말들이 떠돌아서 궁금해서 글을 끄적여 봤습니다.
현기처럼 입소문을 막을수있는 그런 회사규모도 아닌데 그렇게 되는 사례가 빈번했으면 벌써 쌍용 망했습니다..
단 차량의 설계 안전성이 뛰어난 차량에 한해서구요. 90년대 처럼 차량 자체의
안전성이 떨어지는 차들은 프레임 바디든, 무거운 차든간에 요즘 나오는 차와 상대가
안됩니다. 또 프레임 바디의 경우 모노코크에 비해 충격 흡수율이 떨어지는건
사실입니다. 실제 충돌 테스트에서도 승객 보호력은 모노코크에 비해 떨어진다는
건 해외테스트를 통해 알려져있구요. 요즘엔 프레임 바디는 무게에서, 충격 흡수율
에서 거의 모든 면에서 단점이 부각되기 때문에
준하는 강도를 얻을수 있게 된것이지요
하지만 아직 모노코크가 신뢰가 안가는점이 있다면...
사건사고 계시판에 찌그러진 차들보면 아직 모노코크가 무섭네요 ㅠㅠ
충격이 심하지 않다니 다행입니다 ㅎ
가끔 세단이 떙겨서 사고싶다는 욕구가 생겼었는데...
계속 프레임 차량 타야할듯합니다 ..ㅎ
모노코크 타시는분들한테는 죄송하지만...
NCAP 등에서 나오는 테스트 결과로는 안정성이 낮게 나올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Ncap에서 한것은 같은 무게의 차끼리 부딪히는 것으로 가정하고 실험하는 것이거든요 (벽에 차를 부딪히는 이유가 요고입니다.)
그런데... 실제로 렉스턴과 같은 무게의 차를 박는 경우가 많을까요?
흠흠......
소나타와 엑센트 가 박으면... 엑센트 분들은...음..
에쿠스와 소나타(헉 내차)가 박으면 소나타 타신분은... 음..
사실 렉스턴 무게가 2톤입니다.(프레임이라..)
에쿠스도 2톤이죠...
에쿠스 제외하고... 렉스턴과 박치
걍 에어백 역할 해준다고 생각하면 좀 과장이긴 하지만 과히..틀린건 아닐겁니다.
하지만 렉스턴이 전봇대와 부딛히면..
현재 나오는 yf 소나타가 전봇대와 부딛힐 때보다...
피해가 커질 수도 있다는 것...
하지만 yf와 렉스턴이 부딛힌다면????
결국 모노코크차량과 프레임차량끼리는 절대 박으면 안되는거군요...ㅠ
렉스턴 코란도 무소는 피해다니세요~~
차대차 사고날 땐 무게가 깡패!!!!!
처음에는 빗길에 미끄러져서 콘트리트 기둥을 들이 받아 기둥을 넘기고 이마에 혹하나 달고 나왔구요
두번째는 빗길에 미끄러져 중앙 분리대를 들이 받아서 폐차를 했습니다 이때도 놀래기마 했구요
세번째는 나무를 들이 받아서 폐차를 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다행인지 3대 폐차 하며서 이마에 혹하나가 끝이였네요
다만 주위 사고를 보면 차량전복으로 인하여 돌아 가신분도 봤구요
사고를 그때 그때 운에 따라 달라지는거 같습니다.....
지금도 살아계신게 신기할따름입니다.... ㅋㅋㅋ (웃으면 안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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