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4)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준장 록색성장 12.06.12 19:08 답글 신고
    벤츠 렉스턴~♥

    사고는 복불복~♬
  • 레벨 중위 3 오줌똥 12.06.12 19:12 답글 신고
    차대차로 박으면 프레임이 더 유리합니다. 모노코크 차량쪽에서 죄다 흡수해주고요..

    프레임 vs 프레임은 무거운놈이 이깁니다.

    대신 벽에 박으면 답 없다고 알고있습니다.

    가격은 오히려 예전보다 더 싸게 나온거나 다름없습니다..

    삭제된건 AWD와 전자동 파킹 브레이크뿐이고.. 가격은 팍 내렸거든요

    5기통엔진과 4기통엔진 단가는 원래 많이 차이가 안납니다.. 많아봐야 100만원정도..
  • 레벨 하사 2 쌍용드림 12.06.12 19:15 답글 신고
    사람이 차량충격을 흡수한다는 말이 있는데...
    "내장터져 죽는다" 이런 말들이 떠돌아서 궁금해서 글을 끄적여 봤습니다.
  • 레벨 중위 3 오줌똥 12.06.12 19:16 답글 신고
    내장터져 죽을거면 누가 그런차를 삽니까..

    현기처럼 입소문을 막을수있는 그런 회사규모도 아닌데 그렇게 되는 사례가 빈번했으면 벌써 쌍용 망했습니다..
  • 레벨 하사 2 지존이야 12.06.12 19:12 답글 신고
    프레임 장단점 잘 설명되어있네요.. 요즈음 프레임을 선호하지 않는것은 원가절감과 연비를 높이기 위해서죠...
  • 레벨 병장 앙엘이누스 12.06.12 19:13 답글 신고
    프레임이 훨씬 튼튼하고 안전합니다.
  • 레벨 소위 3 아임유어에너미 12.06.12 19:19 답글 신고
    무게중심이 높아 전도의 위험도가 모노코크보다는 높습니다.
  • 레벨 하사 2 쌍용드림 12.06.12 19:26 답글 신고
    차량충격이 사람에게 큰 해를 끼칠정도는 아니겟죠???
  • 레벨 소위 3 아임유어에너미 12.06.12 20:47 답글 신고
    전복으로 아나운서 사망사건을 뉴스에서 봤습니다. 그 때 차가 렉스턴으로 알고 있습니다.
  • 레벨 하사 2 쌍용드림 12.06.12 21:04 답글 신고
    뉴렉사건이군요 ㅎㅎ 렉2부터는 A필러가 바껴서 단단해졌다고 하더군요...
  • 레벨 중장 Chevy 12.06.12 19:20 답글 신고
    차대 차 충돌에선 프레임바디이면서 차의 무게가 높은쪽이 우수합니다.

    단 차량의 설계 안전성이 뛰어난 차량에 한해서구요. 90년대 처럼 차량 자체의

    안전성이 떨어지는 차들은 프레임 바디든, 무거운 차든간에 요즘 나오는 차와 상대가

    안됩니다. 또 프레임 바디의 경우 모노코크에 비해 충격 흡수율이 떨어지는건

    사실입니다. 실제 충돌 테스트에서도 승객 보호력은 모노코크에 비해 떨어진다는

    건 해외테스트를 통해 알려져있구요. 요즘엔 프레임 바디는 무게에서, 충격 흡수율

    에서 거의 모든 면에서 단점이 부각되기 때문에
  • 레벨 중장 Chevy 12.06.12 19:20 답글 신고
    잘 안쓰이고 있는 추세입니다. 기술의 발전으로 모노코크 보디만으로도 프레임에

    준하는 강도를 얻을수 있게 된것이지요
  • 레벨 하사 2 쌍용드림 12.06.12 19:24 답글 신고
    기술력으로 단점을 보완하는군요 ㅎ
    하지만 아직 모노코크가 신뢰가 안가는점이 있다면...
    사건사고 계시판에 찌그러진 차들보면 아직 모노코크가 무섭네요 ㅠㅠ
  • 레벨 원사 3 하정우원빈 12.06.12 19:28 답글 신고
    제친구 몇년전에 무쏘몰다 신호등 엄청큰거 드리박아서 신호등 뽑혀서 뒤로넘어갓다네요;;;차는 폐차햇는데 진짜고마운차엿다면서 근데 충격 그닥 심하지않앗다구 하네요 ㅎ
  • 레벨 하사 2 쌍용드림 12.06.12 19:32 답글 신고
    신호등이랑...;;; 살아계시다니 다행이네요 ㅠㅠ
    충격이 심하지 않다니 다행입니다 ㅎ
    가끔 세단이 떙겨서 사고싶다는 욕구가 생겼었는데...
    계속 프레임 차량 타야할듯합니다 ..ㅎ
    모노코크 타시는분들한테는 죄송하지만...
  • 레벨 원사 3 하정우원빈 12.06.12 20:30 답글 신고
    근데요 모노코크라도 튼튼한차 튼튼해요 아니면운빨인가 저희집 싼타모 뒤에서 차량 운송용트레일러가 박아서 차 100M넘게 날라갓는데 아버지 외상 한군데두없구 암튼 운빨또는 프레임차가튼튼하죠
  • 레벨 일병 도롱도롱VGT 12.06.12 19:30 답글 신고
    간단히 말해서

    NCAP 등에서 나오는 테스트 결과로는 안정성이 낮게 나올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Ncap에서 한것은 같은 무게의 차끼리 부딪히는 것으로 가정하고 실험하는 것이거든요 (벽에 차를 부딪히는 이유가 요고입니다.)

    그런데... 실제로 렉스턴과 같은 무게의 차를 박는 경우가 많을까요?

    흠흠......

    소나타와 엑센트 가 박으면... 엑센트 분들은...음..

    에쿠스와 소나타(헉 내차)가 박으면 소나타 타신분은... 음..

    사실 렉스턴 무게가 2톤입니다.(프레임이라..)

    에쿠스도 2톤이죠...

    에쿠스 제외하고... 렉스턴과 박치
  • 레벨 일병 도롱도롱VGT 12.06.12 19:35 답글 신고
    에쿠스 제외하고 렉스턴과 박치기하는 세단 또는 suv 들은...(모하비 제외)

    걍 에어백 역할 해준다고 생각하면 좀 과장이긴 하지만 과히..틀린건 아닐겁니다.

    하지만 렉스턴이 전봇대와 부딛히면..

    현재 나오는 yf 소나타가 전봇대와 부딛힐 때보다...

    피해가 커질 수도 있다는 것...


    하지만 yf와 렉스턴이 부딛힌다면????
  • 레벨 하사 2 쌍용드림 12.06.12 19:38 답글 신고
    에쿠스가 2톤이였다는게 놀랍네요 ;;;
    결국 모노코크차량과 프레임차량끼리는 절대 박으면 안되는거군요...ㅠ
  • 레벨 일병 도롱도롱VGT 12.06.12 19:46 답글 신고
    그랜져는 1.5톤 정도입니다. -_-;;; (쏘나타 이하급은 뭐....)

    렉스턴 코란도 무소는 피해다니세요~~

    차대차 사고날 땐 무게가 깡패!!!!!
  • 레벨 하사 2 쌍용드림 12.06.12 19:49 답글 신고
    저... 렉2라... 제가 피해다녀야 할듯싶습니다...
  • 레벨 훈련병 무쏘마니아 12.06.12 19:39 답글 신고
    제 경우를 말씀드리면 무쏘를 사고로 3대 폐차 했습니다
    처음에는 빗길에 미끄러져서 콘트리트 기둥을 들이 받아 기둥을 넘기고 이마에 혹하나 달고 나왔구요
    두번째는 빗길에 미끄러져 중앙 분리대를 들이 받아서 폐차를 했습니다 이때도 놀래기마 했구요
    세번째는 나무를 들이 받아서 폐차를 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다행인지 3대 폐차 하며서 이마에 혹하나가 끝이였네요
    다만 주위 사고를 보면 차량전복으로 인하여 돌아 가신분도 봤구요
    사고를 그때 그때 운에 따라 달라지는거 같습니다.....
  • 레벨 하사 2 쌍용드림 12.06.12 19:50 답글 신고
    허...어...
    지금도 살아계신게 신기할따름입니다.... ㅋㅋㅋ (웃으면 안되는데...)
  • 레벨 병장 카이렉스 12.06.12 23:15 답글 신고
    내장파열 지랄을하세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