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가 있나요?
우선 가격은 중형하이브리드가 더 싸고...세제 혜택 + 할인까지 끼면 많이 싼데..우선 차값에서 먹고 들어가고
연비도 유럽기준 16km/L 수준이면....당연히 하이브리드 연비가 더 낫고..
큼직하게 들어가는 유지비도
10년 20만km 보증해주는 하이브리드보다
뻔히 발생하는 인젝터(ㄷㄷㄷㄷ) + DPF + 터빈 메인터넌스 비용...
음....중형 디젤이 중형 하이브리드 대비 가진 장점은????
고로 캠리 하이브리드를 추천합니다.
-끝-
디젤이 연비가 낮다고 해도 운전환경대비 연비의 격차가 크지 않다는건 장점입니다...
연료비도 싸고요...
모터개입은 디젤보다 토크가 재밌게 발생하더라구요+_+...대배기량 혹은 디젤엔진의 토크 특성과는 다른 재미가 있어요
밟으니 갑자기 슝~하는...
디젤이 낄 틈이 없죠.
하이브리드가 할인+세제혜택 받기 시작한 이후부터는 디젤 중형은 설 자리가 좁아진 것 같다능...
그랜저 하이브리드도 괜찮게 보이던데....... 다들 가솔린으로.
아무리 디젤의 매력이 있다고 해도, 우리나라 정서상 가솔린이 대세를 이룰 것 같긴 합니다..
적어도 동급으로 가솔린을 선택할 수 있다면(더 적은 금액으로), 굳이 디젤을 선택할것 같진 않네요..
운전재미는 훨씬 더 재미있겠지만..아무래도 운전재미를 느껴보려는 세대와, 차 주력 구매층과 겹치진 않으니깐요..적어도 아직은..
대부분 시내주행위주인데 독인산디젤 이외엔 그닥이라..
도하나 렉하 도 생각 중 입니다 -ㅅ-)ㅋ 어차피 사면 오래타는지라..
고압전선과 배터리 연결쪽 패널에 문제가 생겨서 폐차해야 한다고 합니다.
디젤이나 가솔린 모델은 그런 염려가 없죠.
캠리하이브리드가 아직은 4천만원이나 하니까 좀 부담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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