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3일 국내에서 출시될 예정인 렉서스의 ES가 가솔린 모델보다 하이브리드 모델의 판매 가격이 더 낮게 책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27일 한국토요타 관계자는 “다음달 초에 국내에서 소개될 예정인 렉서스 ES는 가솔린 모델인 ES350과 하이브리드 모델인 ES300h 등 2개 모델 4개 트림으로 구성했다”며 “판매 가격은 시장 경쟁력을 최대로 높일 수 있도록 고민을 거듭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렉서스 하이브리드 모델인 ES300h는 가솔린 모델인 ES350보다 판매 가격을 더 싸게 책정하는 방안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말해 주목된다.
한국토요타에 따르면, 내달 출시될 렉서스 ES는 베이스 모델인 슈프림과 럭셔리 모델인 이규제큐티브 모델로 구성된다. 가솔린과 하이브리드로 라인업을 확대했기 때문에 세부트림별 모델은 4개 차종이 선보인다는 얘기다.
회사측은 이와 함께 럭셔리 모델은 풀옵션을 채용하면서도 경쟁차종인 독일차 BMW 5시리즈나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아우디 A6 등에 비해 가격 경쟁력을 더욱 높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하이브리드 모델인 렉서스 ES300h의 국내 판매 가격은 5000만원 초반대에서 형성될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다.
한편, 가격 경쟁력을 높인 렉서스 ES300h는 수입차 베스트 셀링카에 오른 BMW 520d와의 치열한 시장 경쟁이 예고된다. 렉서스 측은 ES의 국내 판매량이 월 600~700대는 무난히 달성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하영선 기자
출처-데일리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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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형을 타보면서 신형 나오는데
전혀 무관심이다.
일단 디자인이 쓰레기다.
es 나오면서 40대 전후 남성은 물론 여성까지
사로잡았지만, 신형보고 누가 사나??
또 몇백 땜에
세월아 네월아 하지말고
싸게싸게 많이 팔어라
즉 가솔린은 가격인하의 여지가 더 크다는 말!
고로 가솔린 사는 소비자는 쪽바리의 호구가 된다는거네...ㅋㅋㅋ
es하이브리드 5천1~2백
es350은 4천5백만 받아도 딱이다...
고려했으면 좋겠네요..
쪽바리새끼들 하는꼬라지보면 에휴
개솔린이라면 파격가가 전혀 아니지만. 하이브리드라면
파격가 맞습니다.
가솔린은 4천후반대에 나올려는거 같은데..
사실 es 시리즈는 3시리즈와 5시리즈의 중간급이라고 보는게 맞죠.
사실 이런 세그멘트 자체가 렉서스와 아큐라만 가지고 있다능...
엉뚱하게 es보다 한급 아래이면서 비싸게 팔아먹는 cc가 피해보겠네요.
es350 가솔린이 4천후반에 나온다면 cc는 가격 낮춰야 겠네요.
절제된 아름다움이다..정말..
그리고 이게 무슨 3시리즈와 5시리즈 중간이냐 5시리즈보다 평이 좋은데
전륜구동이고 가격대도 그렇고 정확히 5시리즈 급은 아니죠.
gs가 5시리즈급이죠.
렉서스 판매량에 큰 포션을 차지하는 차로서
소형에서는 좀 밀리는 is와 es판매량을 합치면 만만치 않다는것이지요.
그래서 렉서스가 10년이상 북미 고급차 판매량 1위를 했었구요.
댓글에 렉서스 직원도 몇분 보이네요.. 참 애쓰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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