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가 뉴 SM3를 출시하고, 9월1일부터 본격 판매에 돌입한다.
29일 회사에 따르면 뉴 SM3는 세련미와 역동성이 강조된 모던 다이너미즘 디자인 컨셉트가 반영됐다. 상하 분리형 매시 타입 라디에이터 그릴과 범퍼의 볼륨이 확대됐다. 프로젝션 헤드램프에는 블랙 베젤이 가미돼 더욱 강인한 멋을 부각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와장은 젊은 감각의 '오리엔탈 레드'와 최근 유행에 따른 '에보니 브라운'을 추가했다.
실내는 감성 디지털 이노베이션 컨셉트에 맞춰 동급 최초 다이내믹 컬러 디지털 클러스터를 넣었다. 이와 함께 첨단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를 장착, 앞좌석 컵홀더와 센터 콘솔 수납공간을 개선하고, 뒷좌석 탑승자를 고려한 분리형 헤드레스트를 전 차종에 기본 탑재했다. 이밖에 속도제한 시스템, 다이내믹 주차 가이드, 크루즈 컨트롤, 스마트 핸즈프리 등도 채택했다.
스마트 커넥트로 불리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뉴 SM3의 특징 중 하나다. SK의 3D 티맵이 자동차용으로 개발, 적용된 것으로 실시간 교통정보를 이용한 길 안내를 구현했다. 또한 와이파이 테더링을 통해 스마트폰과 연동하는 국내 최초 P2C(폰 투 카) 개념이 포함됐다. 휴대 전화 속 사진과 음악, 동영상 등을 내비게이션에 전송, 감상할 수 있다.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인 SK 멜론도 멀티미디어 시스템에 접목했다.
엔진은 닛산의 신형 H4Mk이 탑재됐다. 새 엔진은 실용 영역대인 1,500~3,000rpm에서 토크를 개선해 운전 성능을 높인 것이 장점이다. 여기에 기존 CVT에 보조변속기를 추가한 신개념 무단 변속기 X-CVT도 세계 최초로 장착됐다. 연료효율은 ℓ당 15.0㎞(복합)를 기록, 국산 준중형 가운데 최고라는 게 르노삼성의 설명이다.
제품은 5개 트림으로 구성됐다. 각 트림별 세부 가격은 PE 1,538만원, SE 1,668만원, SE 플러스 1,768 만원, LE 1,888만원, RE 1,978만원이다.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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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을 보는거 같구나 ㅋㅋㅋㅋㅋ
이러나 저러나 sm3판매량은
k3 아반떼 계약자들 기다림에 지쳐 선택한 판매량이 아니였던가 ㅋㅋ
타이어가 정해지면
휠 하우스 타이트하게 왜 못 만듭니까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가 안되니
개인취향이다른들하나....이해못하는 일인.
정 안되면 LS460 갖다놓고
누구처럼 뻬께요 뻬께~
뒷태가 이전에도 나쁘진 않았지만 그래도 이번 김에 조금만 손 봐줬어도 괜찮았을텐데
과연 K3나 아반테와 싸워서 월 3000대를 팔아치울 수 있을 것인지...
경쟁자의 140마력이라는 수치가 참으로 버겁게 느껴집니다. 새로 개선되었다는 CVT가 연비 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출력을 높여 주지 않는 이상... 좀 어려운 싸움이 될 것 같네요.
하지만 K3를 산다는거
하지만 페이스리프트 하면서 좀 괜찮아 졌내요..
르삼은 항상 페이스리프트 하면서 더더욱 망쳐버리던대....
실제로 못봐서 확실하진 않치만...엉덩이 들고 있는 어정쩡한 포스는 그대로 이겠죠..
그리고
파워트레인 개선된 것도 좋내요....
르노가 버린줄 알았는대...신형 엔진에 신형 변속기.....
아직 버리지는 않았군요.....
그런대...엄청난 로열티 본사 송금,닛산으로 부품값 송금은 어쩔??
회사는 아사 직전인대 송금액 비율이 계속 늘어나는것은 어쩔??
파워트레인에서 k3나 아방이와 큰차이가 없다면 요놈이 더 좋아 보이는군요.
어느정도 선이 들어가야지.
한국은 미국차나 일본차, 독일차 같은 디자인을 좋아하지 저기 르노나 푸조 같은 디자인은 조금...;;;
기존에 부족했던 부분 외형적인 부분 다 좋아졌지만.
왜 쉐보레마냥 뒤를 손대지 아니하는건지; 개발비가 많이 부족했던건가?
자빠졌던 계기판 각도는 잘 잡았을런지?
미션에 추가장치 달아서 연비올린건 좋은데; 언제까지 뉴sm3에 올리던 엔진을
큰 변화없이 올리고 있을껀지;
그냥 접어라 가격할인만이 지금으로선 답
불쌍한 르삼 작원들 ㅡ 더망하기전 적당히 받고 회사 떠나길
답없다 진짜 이다자인으로선
에쎔시리즈는 여성 운전자들이 많아서 넘 스포티하면 안돼~
크루즈 얼굴보단 낮다...ㅎㅎ~
K3 정식출시되면 SM3와 크루즈는 더 아작날 듯...그냥 철수해라 두 회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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