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오, 소형 SUV와 비교해도 실내 및 적재 공간, 복합효율 손색없어
-개성 강한 디자인과 운전의 재미는 덤
르노삼성자동차가 전방위에서 쏟아지는 소형 SUV의 습격에 해치백 '클리오'로 당당히 맞선다.
23일 르노삼성에 따르면 르노 클리오는 유럽 시장에서 3년 연속 소형차 판매 1위를 차지한 인기 차종이다. 하지만 해치백 불모지인 국내 시장에서는 지난 2018년 5월 도입 이후 딱히 괄목할 만한 성적을 내지 못하고 있다. 최근 완성차 업체에서 잇따라 경쟁 신차를 쏟아내며 존재감은 더욱 미미해지고 있다. 하지만 회사는 클리오가 경쟁사의 소형 SUV와 견주어도 손색없는 공간 활용성과 경제성을 갖췄다는 점을 무기로 내세워 소비자들의 발길을 돌린다는 전략이다.
우선 클리오는 현대차 베뉴, 기아차 스토닉과 비교해도 차체 크기가 밀리지 않는다. SUV의 경우 전고가 높긴 하지만 레그룸과 거주성을 결정짓는 휠베이스는 클리오가 앞선다. 길이 4,060㎜에 휠베이스 2,590㎜로 세 차종 중에서 휠베이스가 가장 길다. 다만 길이는 스토닉이, 너비나 높이는 베뉴가 더 넉넉하다. 트렁크 적재 능력도 소형 SUV에 견줄만 하다. 클리오의 트렁크 용량은 기본 300ℓ이며 2열을 접으면 최대 1,146ℓ까지 늘어난다. 베뉴는 기본 355ℓ이지만 2열을 접어도 최대 903ℓ에 불과하고, 스토닉은 기본 320ℓ에 2열 폴딩 시 1,155ℓ로 가장 넓다.
가솔린 엔진을 장착한 소형 SUV와 달리 클리오는 1.5ℓ 디젤 엔진을 얹었다. 그래서 최대토크가 유난히 앞선다. 클리오는 최고출력 90마력, 최대토크 22.4㎏·m의 성능을 발휘하고, 베뉴(1.6ℓ 기준)는 123마력에 15.7㎏·m, 스토닉(1.4ℓ 기준)은 100마력에 13.5㎏·m을 낸다. 무엇보다 소형차의 기본으로 꼽히는 높은 효율을 갖췄다. 클리오는 ℓ당 17.1㎞로 세 차종 중 단연 높은 복합효율을 보유했다. 베뉴는 13.3~13.7㎞/ℓ, 스토닉은 13.5㎞/ℓ에 그친다.
르노삼성은 여러 면에서 해치백이 SUV에 뒤지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할 전략이다. 해치백 특유의 유려한 디자인과 운전의 즐거움도 강점으로 내세운다. 르노삼성 관계자는 "클리오는 유럽 감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국내 유일의 1,000만원대 수입 해치백"이라며 "요즘과 같은 SUV의 홍수 속에서 자신만의 개성있는 핫해치 스타일을 갖추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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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케 따지면 클리오 최저가1954만원 베뉴1620만원으로 334만원 비싼거 말안하네
1년 만킬로 주행시 세금 유류비 포함하면 클리오105만원 베뉴137만원 유지비 차이 32만원이니
334만원 비싸게 산거 상쇠 시키려면 10년은 타야돼네 ㅋㅋㅋ
1.8터보 276마력 들어오면 모를까
2400이면 1.6가솔린 터보 코나도 사겠다.
뻔히 스토닉 디젤 있는데 토크는 스토닉 휘발유보다 강하고, 연비는 스토닉 가솔린보다 좋다고 쓰냨ㅋㅋㅋㅋㅋ
차가 재밌긴 한데 성능이 좀 섭섭하던데.
미티겠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유럽이 한국보다 많이 못산다.
돈없어서 가성비에 작은차 싸니까 사는거야~!
한국은 잘사는 나라다.
큰차 팍팍~~산다.
천만원 중후반 가겨 아니면 답없는차..........
ㅉㅉ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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