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첫 선, 효율 19.3㎞/ℓ 달성
-AWD 추가한 디젤, 요소수 타입 엔진 탑재해 효율 4.2% 개선
-현대차 최초 카투홈 장착
-가솔린 1,914만원, 디젤 2,105만원, 하이브리드 2,270만원부터
현대자동차가 코나 하이브리드와 함께 2020년형 코나 가솔린 및 디젤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새 차는 기존 8개로 운영하던 트림을 3개로 간소화했다. 여기에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운전자 주의 경고(DAW), 후방 주차거리 경고 등 선호 품목을 기본 적용해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인 게 특징이다.
처음으로 선보이는 코나 하이브리드는 1.6ℓ 가솔린 엔진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장착해 최고 105마력, 최대 15.0㎏·m의 성능을 낸다. 여기에 6단 DCT를 맞물려 복합 ℓ당 19.3㎞의 효율을 확보했다(16인치 타이어 기준). 코나 디젤의 경우 요소수 타입의 신규 디젤 엔진을 채용해 기존 대비 약 4.2% 개선한 17.5㎞/ℓ의 복합 효율을 확보하고 4WD도 별도로 마련했다.
편의품목으로는 차 안에서 조명과 에어컨, 보일러 등 가정의 사물인터넷(IoT)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기술인 카투홈을 현대차 최초로 적용했다. 또 블루투스 기기 2대 동시 연결, 3분할 화면, 자연어 기반 카카오i 음성인식, 지도 무선 업데이트 등이 가능한 10.25인치 고해상도 와이드 내비게이션을 추가했다.
안전품목으로는 정차와 재출발 기능이 포함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로 유지 보조(LFA),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오토홀드 포함) 등을 갖췄다.
가격은 가솔린 1,914만~2,246만원, 디젤 2,105만~2,437만원, 하이브리드 2,270만~2,611만원 이다(하이브리드 세제혜택 및 개별소비세 3.5% 반영기준).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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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요즘 차에 너무 많은 전기장치들이 있는 게 불안하네요.
디젤사서 요소수 넣느니 그냥 하이브리드 사는게
아~~~허리만~~~~~~~!
딱딱이랑 단단이랑은 완전 다른거임.
아우디는 단단해도 코너링 좋고 승차감 좋더라 ㅡㅡ;;
비싸서 그렇치.......!
17년 초기형 4륜 가솔린 5만km주행중이란다 잔고장 읍꼬 코너링...?ㅎㅎ
요철 뽀개져..?ㅎㅎ
기냥 아닥흐고 살거라
적어도 뭐에 비해 안좋더라 해야지...
혹시 최하 5천만원대 줘야 하는 독일3사랑 비교하는건 아니지?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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