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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6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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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장 미스치 19.12.11 18:06 답글 신고
    무슨 서울부산 왕복해야하는 용달차만 있는줄 아는사람 많네요. 2년전에 대전 시내배송했었는데 9시~18시까지 평균 주행거리 80~120km사이였습니다. 달리는 시간보단 차세워놓고 짐내리는 시간이 더 많았죠. 대형마트들 어차피 구마다 하나이상 있어서 담당범위가 좁으니 배송용으로 차고 넘침

    겨울에 주행거리 반이상 줄어들지만 않으면 됨
    답글 4
  • 레벨 준장 히믈내요슈퍼파워 19.12.11 17:26 답글 신고
    거리가 너무 짧다.......
    답글 0
  • 레벨 중사 2 여자는나이가깡패 19.12.11 23:09 답글 신고
    많은분들이 포터가 과적에 장거리 위주로 뛴다고 생각하시네요 포터 하루 50키로 미만 타시는 자영업 농업 운송업 등 엄청 다양합니다 과적에 장거리 뛰시는거면 디젤 사면되고 주행거리 작은분들은 전기 고려해 보셔도 됩니다
    답글 0
  • 레벨 준장 히믈내요슈퍼파워 19.12.11 17:26 답글 신고
    거리가 너무 짧다.......
  • 레벨 대령 1 현대자전차 19.12.11 17:36 답글 신고
    이걸 사서 타고다닐사람이있을까??
    실효성이 완전 없어보이는데
  • 레벨 대위 3 E100 19.12.11 23:21 답글 신고
    그러케 따지면 승용 전기차는 어찌 타고 다니나요

    전기차가 어찌보면 도심처럼 가다서다 하는 곳에서 주행거리 짧은 화물차에는 더효율적임

    전기차는 고속주행 보다 저속 도심에서 연비가 더 잘나옴

    200km 정도면 장거리 뛰지 않고 도심배달용 으론 쓰고도 남을거리임

    단지 충전에 번거로움이 걸림돌 공장에서 쓰는 전기 지게차 처럼 충전은 필수가 돼겠죠
  • 레벨 상병 EASTMOON 19.12.12 13:48 답글 신고
    현대자동차가 일반인 자영업자들 운송거리 데이터 분석해서 저정도가 괜찮겠다 싶어서 만든거겠죠 누가 포터가지고 장거리 배송 다니겠습니까 ? 장거리 배송은 10톤트럭들이 다 해주는데;
    배송일 하는 택배기사나 식품업자들 보면 대부분 일 100km 내에서 돌아다님
  • 레벨 소령 1 아이폰초기 19.12.12 22:52 답글 신고
    존나 팔립니다 없어서 못팔아요
  • 레벨 소장 미스치 19.12.11 18:06 답글 신고
    무슨 서울부산 왕복해야하는 용달차만 있는줄 아는사람 많네요. 2년전에 대전 시내배송했었는데 9시~18시까지 평균 주행거리 80~120km사이였습니다. 달리는 시간보단 차세워놓고 짐내리는 시간이 더 많았죠. 대형마트들 어차피 구마다 하나이상 있어서 담당범위가 좁으니 배송용으로 차고 넘침

    겨울에 주행거리 반이상 줄어들지만 않으면 됨
  • 레벨 대령 1 자연주의bassist 19.12.12 13:30 답글 신고
    음....좀 더 생각해야할 부분이,

    적재하중이 0kg 일때 211km 라는 의미이고

    적재하중이 늘어 날 때마다 감지하여 거리를 표시해준다고 하니 상식적으로는 줄어들겠죠?

    아마..최대 완충시 최대 이동 거리가 spec으로 표기 해서 소비자 현혹 안했으면 하네요.
  • 레벨 대위 3 E100 19.12.12 23:50 신고
    @자연주의bassist 적재하중 따라 이동거리 표시 해주는 장치는 단이유가

    적재량 따라 주행거리 바꿔니 그걸 표시해줘서

    운전자가 운행을 할건지 충전을 할건지 판단 하라고 해준거지

    그럼 지금 출시된 전기차도 승차정원 주행환경 따라 다 표시해줘야 하나 ㅋㅋㅋ
  • 레벨 소장 미스치 19.12.13 14:00 신고
    @자연주의bassist 물론 기온뿐만 아니라 적재화물에 따라서도 달라지지만 마트 배송차량같은건 과적 안합니다. 제가 배송하던것도 부피가 커서 꽉찬적은 있어도 무게가 무거웠던적은 없네요.

    거듭 말하지만 주행거리 길고 무거운짐 싣는 사용자는 디젤차 사면 됩니다. 디젤차를 단종시키고 전기차로 바꾸겠다는것도 아니고, 자신의 사용 패턴 분석해서 선택하면 되는건데요.
  • 레벨 소위 2 brave17 19.12.13 08:15 답글 신고
    진짜 모르면 가만히 있는게 좋습니다. 구매하면 후회할 차량입니다. 자동차는 다양한 조건을 생각해야 합니다. 편협한 조건만을 고려하면 분명히 후회하게 됩니다. 예시가 굉장히 잘못되었고, 친환경을 위해서 만든 차량으로 생각되며, 포터도 풀체인지를 통해서 기준치를 높여야 할 차량입니다.
  • 레벨 원사 3 만덕터널레이서 19.12.11 18:26 답글 신고
    제품은 좋은데, 아직은.....
  • 레벨 준장 푸른병아리 19.12.11 18:43 답글 신고
    차라리 하이브리드 나

    가스 + 가솔린 으로 나온는게 효율적일거 같습니다.

    전기차 트럭은 실효성이 떨어지고, 충전도 불편함!
  • 레벨 대위 3 블래스터 19.12.11 19:14 답글 신고
    보통 2톤정도 싣고 다닐텐데 배터리가 견뎌내겠냐? 특히 여름에 에어컨 틀면 볼만하겠구만.....반나절도 못가서 충전소 찾아다니다 충전하고 볼일 못보겠네
  • 레벨 대위 3 E100 19.12.11 23:26 답글 신고
    그럴때 쓰라고 고속급속충전기가 있는거임

    급하면 10~20분만 충전해도 어느정도 쓸 전기는 충전됨

    단지 급속충전기 찾아가야하는 번거로움은 어쩔수 없음
  • 레벨 대위 3 scr제원 19.12.12 06:39 신고
    @E100 이아저씬 저번엔 고속급속충전까더만 이번엔 옹호하네 ㅋㅋ
  • 레벨 대령 1 자연주의bassist 19.12.12 13:34 신고
    @E100 고속급속충전기가...핸드폰 충정기 수준으로 알고 있는거 아니죠? ㅎ

    제가 베댓에 댓글 달았지만. 해당 기사는 소비자 현혹시길 소지가 있다고 봅니다만~

    적재 0kg 일 때 211km 가능하면 완충+최대적재시 최대 거리가 얼마라고 표시해야 소비자가

    바른 판단을 하죠^^ 그럴 때 쓰라고 고속급속충전기가 있는거라는 엉뚱한 소리하지 말구요~
  • 레벨 대위 3 E100 19.12.12 21:56 답글 신고
    scr제원/급속충전이 전기차 충전에 대안이 아니라고 말한거임

    급할때 쓰라고 있는게 급속충전기 인걸 말하는데 틀림?

    누가 급속충전을 완속충전 처럼 쓰라고 했나 ㅋㅋㅋ

    깔려면 그전에 쓴글이나 이해좀 하고 까쇼
  • 레벨 소위 1 poosik 19.12.11 19:42 답글 신고
    기존 바디 그대로 활용하면 원가 절감은 되지만요. 획기적인 제품이 안 나오죠
    아예 무에서 다시 시작해야 테슬라 같은 차가 나오지만요
    적재함 녹 스는 것은 해결이 되었을까요?
  • 레벨 중장 원조집 19.12.12 11:54 답글 신고
    그러고 가격 한 5000-6000이면 사실껀가요??
  • 레벨 대위 3 E100 19.12.12 22:13 답글 신고
    테슬라 같은 차가뭐임?

    고가 전기차 고집하다 저가 전기차에 밀리니

    그때서야 모델3 급하게 양산하는게 테슬라 수준인데 ㅋㅋㅋ

    몇년 기달려 한국에 들어온 모델3 마감수준 개망에 인수거부불가 서약서 쓰고 자기차 받는수준 ㅋㅋㅋ

    거기다 가장 중요한 한국에 설치된 공용충전기 쓰기위해 돈주고 구입한 어댑터를

    물량 딸린다고 환불조치하고 차량만 주는게 테슬라 수준인데 ㅋㅋㅋ
  • 레벨 소장 미스치 19.12.13 14:02 답글 신고
    왜 생계형 화물차에 획기성을 찾는 사람이 이렇게 많은지ㅋㅋㅋ

    가끔 보면 화물차에 본인 취향 강요하는 사람 꽤 많아보임. 실제 구매자들은 쥐꼬리만큼도 신경 안쓰는데.
  • 레벨 소령 1 아이폰초기 19.12.11 19:57 답글 신고
    이거 존나 팔릴꺼임
  • 레벨 원사 2 버키반즈 19.12.11 21:03 답글 신고
    동네마트 배달용이나
    단거리 배달용으로는 좋을듯
  • 레벨 준장 카레있어 19.12.12 04:34 답글 신고
    마트가 배달구역 반경이 짧고 하루 운행이 100킬로도 안되는 마트라면 영업 끝나고 충전하고 하면 좋을 듯...!!
  • 레벨 소장 mitch 19.12.11 21:44 답글 신고
    토크는 죽여주겠다
  • 레벨 소위 1 성공맨 19.12.11 22:35 답글 신고
    200km 에 4천초반이라,,, 가성비 존나 떨어진다. 안사지!!!!! 350~400km은 나와야 살까 말까 하는데.....
  • 레벨 중사 2 여자는나이가깡패 19.12.11 23:09 답글 신고
    많은분들이 포터가 과적에 장거리 위주로 뛴다고 생각하시네요 포터 하루 50키로 미만 타시는 자영업 농업 운송업 등 엄청 다양합니다 과적에 장거리 뛰시는거면 디젤 사면되고 주행거리 작은분들은 전기 고려해 보셔도 됩니다
  • 레벨 대위 3 E100 19.12.11 23:12 답글 신고
    역시 화물차라 정부보조금이 쌔구나

    1800에 지자체 보조금 합치면 많으면 2500도 할인돼겠네

    그럼 포토 기본형 가격에 살수 있다는 소린데

    주행거리 적은 도심형 이동으로 쓸만하겠네

    전기차 특성상 토크는 1톤 디젤보다 토크가 높으니 lpg 살바에 고려해 볼만은 한데

    충전에 번거로움과 이동거리가 200km 박에 안돼서 보급에 한계는 있겠네

    가다서다 많이하는 도심에서 주행거리 짧은 화물차로는 전기차가 어찌보다 디젤보다 좋을수있겠네
  • 레벨 소위 1 강남빵집 19.12.12 00:41 답글 신고
    마지못해 만든차같네..
  • 레벨 대령 2 성실과근면 19.12.12 02:01 답글 신고
    500km로 개발하구..

    가격 돈1천 올라두

    팰리보다두 더팔리며

    거두절미하구

    걍 1년이상 걸림! ㅋㅋ
  • 레벨 대위 3 scr제원 19.12.12 06:40 답글 신고
    일단 아직 현대전기차가 검증이필요하고있는 시점이긴하지만 그래도머 나름 단거리용으로는 쓸만하지않나싶음..

    특히 시내바리 많은차들은 후처리장치때문에 스트레스쌓이느니 차라리 전기차 굴리는게 훨씬더 싸게맥힐듯..
  • 레벨 대령 3 하이부리두 19.12.12 09:21 답글 신고
    계약금 10만원 지원이벤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장난 똥때리나...

    라이트 할로겐 너무한거 아니냐? 4천만원인데
  • 레벨 소장 미스치 19.12.13 14:03 답글 신고
    화물차에다가 멋진 알로이휠, LED램프같은거 안달아준다고 본인 취향 강요하는 사람들 보면 참 철없어보임
  • 레벨 중사 2 쩨째파뤼 19.12.12 09:47 답글 신고
    이거 캠핑카로 개조해 한가하게 끌고 다니고 싶다.
  • 레벨 대령 3 번개보더 19.12.12 10:06 답글 신고
    뭐 기념비적인 차량정도로...ㅋ

    화물차량인데 200키로 밖에 못가는것 4천만원에 육박하는 가격...

    뭐 간혹 딱 맞는 사람도 있겠지만... 그 수요가 과연... 몇명이나 될런지???

    한 400키로 정도라면 모를까 200키로 타고 충전하고... ㅋㅋㅋ 화물차는 승용이 아니다... ㅋㅋ

    항상 바쁘게 움직이는 차량이 화물차량이다... ㅋㅋㅋ

    최소 400키로 이상은 되야 하루 2~300키로정도 시내바리 하는 사람들이 타고 밤에 충전하고 하는거지....

    납품가야 하는데 충전안되서 못가고 충전시간 기다라고... ㅋㅋ 답 없어...

    고속충전? ㅋㅋㅋ 화물은 시간이 돈이야... 10분 20분씩 충전 기다릴시간 없다...
  • 레벨 중장 블키 19.12.12 10:22 답글 신고
    많음. 대한민국 포터 1톤의 99%가 하루에 100키로도 못 운행못함. 무슨 포터가 노란 번호판만 있는 줄 아나보내. 그리고 지원금까지 합치면 1천만원 중반에서 2천만원 초반대

    살만함. 엔진오일등 소모품 교체 비용까지 합치면 경제적인건 사실.
  • 레벨 대령 3 번개보더 19.12.12 12:10 신고
    @블키 99%가 100키로도 운행못한다는 공식적인 통계가 있나??? ㅋ 없으면... 말고... 뭐 그런거임? ㅋ
  • 레벨 중장 원조집 19.12.12 11:53 답글 신고
    님 시내바리로 200-300뛸려면 거의 택시수준으로 뛴다는 이야기인데

    화물일은 시내바리로 200-300 못뛰어요.
  • 레벨 대령 3 번개보더 19.12.12 12:12 신고
    @원조집 전동지게차 한번이라도 운영 안해본 사람들은 잘 모름... 그 충전의 불편함을... ㅋ

    그나마 전동 지게차는 회사 안에서만 움직이지만... 밖으로 도는 화물차는 .. 글쎄.... ㅋ
  • 레벨 대위 3 E100 19.12.12 22:04 답글 신고
    글이나 다읽고 까라 정부보조 1800에 지자체 보조금도 받으면 2천이상 할인돼는거다

    4천만원 타령이나 하는수준 그럼 지금 팔리는 전기차는 보조금 안받고 구매하냐 ㅋㅋㅋ

    그리고 저게 장거리용 화물로 쓰라고 만들걸로 보이냐 ㅋㅋㅋ

    시내주행 많고 이동거리 적은 화물용으로 쓰라는거지

    1톤은 장거리 화물용 보다 단거리 시내주행용이 더 많이 쓰인다 ㅋㅋㅋ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장 원조집 19.12.12 23:51 답글 신고
    님 집에서 라보가지고 퀵도 했었고요 예전에 가구점도 했어요.

    택시라면 보통 300-400이지만 저런 화물트럭은 그거보다 훨씬 못탑니다.

    왜냐고요?? 지나가다 어디가나 있는 손님 태우고 가는거지만 트럭 시내짐은 미리 예약이나 오더를 받고 하는거라 많은 탕을 못뛰거든요.

    그리고 이미 2016년인가 2017년인가 통계자료도 있어요. 국내 소형트럭인가 그냥 트럭인가 평균 일 운행거리가 130킬로 밖에 안돼요.
  • 레벨 대령 3 번개보더 19.12.13 08:34 신고
    @원조집 님 전기차 또는 전기로 움직이는 이동수단 운행 안해봤죠???

    안해본 사람들이 그리 말하는겁니다.... ㅋㅋ

    충전후 주행 시간은 점점 줄어 들껍니다.. 밧데리 보증?? 평소 관리도 중요해요...

    그리고 충전은??? 충전기 관리 조금만 잘못해도 화재 위험성 있어요... 밤에??? 충전??? ㅋ

    220V 플러그 꼽는 다고요??? 몇시간 걸리는데요??? ㅋㅋ

    불편해서 못하는거에요... 님이 보조금 많이 받고 한번 사서 운영해 봐여.... ㅋㅋㅋㅋ

    화물차는 승용이랑 달라요... 아마 내말이 무슨 말인지 알수 있을껍니다... ㅋ

    키로수 400키로 이상에 충전소가 주유소의 50%만큼 늘이나고 충전시간이 획기적으로 줄고

    보조금 없이도 구입할수 있을만큼의 현실적인 가격이 되지 않는 이상..

    화물차는 쉽지 않다고 봅니다... 전기차 보조금 계속 줄고 있거든요...
  • 레벨 소장 미스치 19.12.13 14:05 답글 신고
    어차피 저 차 대량으로 구매할 대형마트는 지들 물류창고에 충전기 가득할텐데 뭐...

    내가 갔던 기업 물류창고도 전동지게차, 파레트트럭용 충전기에다 식사하러갈때, 퇴근할때 꽂아두고 가고

    그걸로 불평하는 사람 없었는데
  • 레벨 중위 1 미스틱싼디 19.12.12 11:06 답글 신고
    많이 팔릴듯......하루종일 시내만 돌아다녀도 100KM채우기 힘듦.
    도속도로 많이 타는 사람은 안사면됨.
    인기있을듯.
  • 레벨 대령 3 백만볼트B 19.12.12 11:16 답글 신고
    저사진 실화냐.. 우리나라는 우측 통행인데.. 좌측에 충전구가 있네... 생각이 있는거야 없는거야.. ㅜㅜ
  • 레벨 소위 2 VAV 19.12.12 15:53 답글 신고
    제 생각엔 충전구가 양쪽 다있을듯요.
  • 레벨 일병 IONIQ일렉트릭 19.12.12 21:09 답글 신고
    거의 대부분의 충전소는 충전기랑 수직으로 주차한 상태에서 충전하게 되어있어서 사실상 충전구의 방향은 크게 상관 없습니다. 국내에서 돌아다니는 볼트, 코나, 아이오닉 등 충전구 위치가 제각각인 전기차가 많은데 모두 큰 무리없이 충전하고 다닙니다. 도로변이 아닌 주차장에 충전소가 많은것도 그 이유중 하나입니다.
  • 레벨 중장 원조집 19.12.12 11:51 답글 신고
    여기참 현실감각 떨어지는 분들 많구먼.

    하루에 200-300뛰는건 대부분 영업용이나 장거리 뛰는 일부 차종이지

    보통은 그냥 시내바리에 100km뛰어도 많이 뛰는것임

    그리고 4천가지고 뭐라그러는데 보조금이고 그런거 다합치면 되려 디젤모델보다 쌈.

    지나가다 손님있으면 세워서 태우는 영업용택시도 시내 하루 300키로 빡셈
  • 레벨 소장 미스치 19.12.13 14:05 답글 신고
    일도 안해본사람이 그냥 자기 차량 운행 패턴으로 상상해서 댓글쓰는듯 ㅋㅋ
  • 레벨 원사 3 G피G기 19.12.12 14:15 답글 신고
    캠핑카 개조 ㄱㄱㄱ
  • 레벨 대위 3 犬牛 19.12.12 15:56 답글 신고
    단거리 위주면 괜찮아 보이는데.. 뭐가 문제지.
    어차피 충전이야 세워두는 참에 짬짬이 하면 되는 것을.
  • 레벨 상사 1 세상은넓고 19.12.12 20:42 답글 신고
    자료봣는데, 급속충전이 30분, 완속충전이 9시간이 넘는답니다.
    급속은 마트등 있다고 쳐도(그래도30분).... 완속은 어떻게 하나요??
    그리고, 받데리라는게 급속충전은 받데리에 무리가 가는게 정설인데... 이경우도 보증기간내에 해결해주는지도 의문...
  • 레벨 일병 IONIQ일렉트릭 19.12.12 21:20 답글 신고
    하루 일과중엔 완속충전을 거의 하지 않습니다. 밤에 귀가하면서 단지 지하(또는 인근 완속 충전소)에 완속 충전기 꼽아두고 밤새 충전한다음 다음날 나가면서 뽑아가는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급속은 휴게소 같은 곳에서 밥먹을때나 마트에서 장볼때 틈틈이 꼽아주면 하루종일 큰 무리없이 다니구요..ㅎㅎ

    배터리(구동용 고전압 배터리)는 최초 개인구매자의 경우 평생보증, 중고차 또는 법인구매자의 경우 8년 16만km까지 보증해줍니다.

    알게모르게 배터리 성능을 유지하기 위한 기술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완속 충전시엔 100프로까지 충전이 되지만 급속 충전시엔 과충전 방지를 위해 94프로까지만 충전되며 일주일에 한번정도는 배터리를 거의 다 썼다가 완속충전을 시켜주는 습관만 잘 들여놓으면 배터리 걱정은 크게 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 레벨 중령 3 634345 19.12.12 21:52 답글 신고
    암만봐도 안팔림 ㅇㅇ
    상용차 단거리로도 운용한다 어쩐다 하는데 그 충전시간의 압박은 전기차 타본 사람은 다 암 ㅇㅇ
    더군다나 운전 = 돈인 상용차 특성상 전기가 없어서 일을 못할 최악의 경우도 배제할 수 없음건 현실임 ㅇㅇ
    항상 휴대폰 충전기처럼 충전가능한 인프라가 있다면 모르지만 맨날 마트 찾아 다닐것도 아니고 ㅇㅇ
  • 레벨 대위 3 E100 19.12.12 22:15 답글 신고
    그럼 앞으로 전기차에 미래는 없네요 ㅋㅋㅋ수소전기차 뿐인가 이제 ㅋㅋㅋ
  • 레벨 대령 1 씨엘에스르기니 19.12.12 22:58 답글 신고
    현실을 모르는 눈에야 안 팔릴듯 보이겠지만.
    현대의 뻥연비 환산 주행거리 211km도 못 믿어 실주행 150km쯤 나온다 치더라도 장거리 뛰는 용달이 아니고서야
    충분한 주행 거리 입니다.


    포터 디젤 초장축 깡통 기준 1,874만원 이죠.

    이차는 4,060만원-정부 보조금 1,800만원 - 지자체별 보조금 450(2019기준 서울 ) = 1,810만원

    여기다 취득세 140만원 까지 빼주면 안살 이유가 있을까요???

    유류비 대비 충전비 까지 저렴하니 주행거리 이내의 이용자들이 더더욱 안살 이유가 없겠지요.

    또한 정부 기관들이 현기 산하에 있다 싶을 정도이니 정부에도 어마어마하게 팔겁니다.

    워런티 이후 수리비 등은 나중 문제고 일단은 말이죠...
  • 레벨 소장 개리용 19.12.12 23:04 답글 신고
    짧은건 사실이지 ㅋㅋ
    그리고 업무용으로도 하면서 자기 자가용으로도 하는 사람이 많은데... 일다하고
    차타고 나갈라면 충전중?
  • 레벨 중장 원조집 19.12.12 23:53 답글 신고
    그리고 님들이 간과하는거

    물론 전기 충전소가 많이 필요하긴 하지만

    점심시간 쉴때 급속 충전만 해줘도 하루 200은 더 탈수 있습니다.

    즉 밤새 충전하고 오전돌아다니고 밥먹으면서 다시 충전하고.

    트럭기사라고 점심시간도 없이 일하진 않는 답니다.
  • 레벨 소위 1 MounTINtin 19.12.13 07:02 답글 신고
    졸라 말많네..
    필요한 사람은 고민해서 구매하고 타겠지..
    뭐 200키로니 뭐니..
    100킬만 가도 필요한 사람은 다 산다.
  • 레벨 소위 2 통영촌놈 19.12.13 07:57 답글 신고
    회사 업무용 차량 모닝에서 아이오닉 일렉트릭으로 몇 년 전부터 바뀌던 추세라
    2~3년 안에 업무용 포터도 내연기관 버리고 전기로 대차될듯 싶네요.

    많이 몰아도 80km 이내라 크게 불편함도 없을듯 싶네요.
  • 레벨 소위 2 brave17 19.12.13 08:18 답글 신고
    시내용으로만 사용하겠다는건, 현대차의 입장이죠. 친환경 위해서 만든겁니다. 파주갔다가 인천 들렷다가 구리로 빠지는 일정이라 생각해보십시오. 트럭은 시내용이 아닙니다.
  • 레벨 대령 3 번개보더 19.12.13 08:36 답글 신고
    그런 댓글 다는 사람들 대부분 화물차 운영 안해본 사람들이 하는 소리죠... ㅋ

    화물차랑 승용차랑 비교를... ㅋ
  • 레벨 소장 미스치 19.12.13 14:07 답글 신고
    그건 님생각이고요. 도시간 장거리 배송은 11t이상 트럭이 물류센터간 운송하고

    물류센터에서 시내 각지로는 1t트럭 수십대가 들어와서 배송하는 형태인데

    지금 아파트 단지앞에 차세워놓고 물건 나눠주는 택배차는 고속도로에서 날아왔나? ㅋㅋㅋ

    대형 화물차만 몰아놓고 1t트럭 안몰아보고 댓글쓰네 ㅋㅋ
  • 레벨 중령 3 황밀양 19.12.13 09:52 답글 신고
    시간이 돈인디 언제 충전하고 앉아 있냐...
  • 레벨 중장 블키 19.12.13 11:56 답글 신고
    하튼 우물안 개구리 드럽게 많아요.

    택배 하루 운행거리가 150km 이하 라고 인터넷 검색만 해도 좔좔 나오는데 무슨 헛소리를 그리 써 놨는지..

    1년중 200이상 장거리 뛰는 날이 365일 되면 그사람 1년 운행 거리가 60만키로야 이상한 논리는 제발 일기장에 쓰자

    그런사람이면 더더욱 전기를 뽑아야지 일주일에 한번 엔진오일갈고 기름값은 일주일에 한 100만원 나올려나?

    계산해보자. 하루 200이면 일주일이면 1400 연비 10키로에 리터당 1300원 잡고 일주일에 20만원이내. 한달에 50~60만원? 거기에 한달에 한번 엔진오일도 갈아야하내. 5000 이상 뛰었으니. 그럼 기름값으로면 얼마를 쓰는거야?

    90% 이상 1톤이 1년 운행거리 20만도 못찍는다. 일년에 하루 200 달릴려고 전기차 살거 경유차 산다? 바보냐?

    그날 하루 8톤 화물불러도 기름값 뽑고도 남겠내.

    그리고 전동지게차 이야기 하는 단순한 분이 있는데 전동 지게차 자동차 납축전지 말하는건가? ㅎㅎㅎㅎ 참나 웃겨서..

    42V 자동차 납축 베터리 쓰는걸 전기차와 비교하다니.. 그것도 지금 잘 쓰고 있는데가 허다하구만.. 무슨 전기차가 충전하면 꼭 8시간동안 손도 못데는줄 아는건가?
  • 레벨 중장 맥주는카스 19.12.13 13:19 답글 신고
    주행거리가 문제네
  • 레벨 소위 2 내글반응 19.12.14 04:05 답글 신고
    별 걱정을 다하네
    샤오미 보조배터리 몇개 싣고 다니면서 간간히 충전해주면 되겠구만
  • 레벨 대령 2 달구지997 19.12.15 11:53 답글 신고
    짐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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