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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1 jyccc 20.04.28 16:24 답글 신고
    왜건 아님.
    왜건하고는 1%도 상관없는 얘기.
  • 레벨 소위 1 라비뚱달려 20.04.28 16:26 답글 신고
    웨건은 초대 i30 CW 얘기 아님? 얜 걍 해치백인데?
  • 레벨 중령 1 지디쿨 20.04.28 15:25 답글 신고
    국내에서는 세그먼트가 너무 겹치는게 원인..

    중복선택지가 너무 많음.. 아반떼, K3, K3 GT, i30, 아이오닉, 벨로스터...
    소형 SUV급까지 나열하자면 소비자 입장에서는
    선택지가 다양해서 좋지만 제조사 입장에서는 안팔고 잘팔리는 모델을 더 파는게 이득
  • 레벨 소위 1 라비뚱달려 20.04.28 16:28 답글 신고
    그래서 고성능 찾는 벨로스터N 타고는 싶은데 문짝이랑 불편해서 i30N을 사나요?
    암튼 나열하신것들보다 i30가 나을게 별로 없어보이긴 합니다.
  • 레벨 대위 3 E100 20.04.28 17:12 답글 신고
    해치백이 안팔리는건데 아반떼 k3가 왜 들어감

    19년 판매량만 봐도 아반떼 6만2천대 k3 4만2천대 팔릴동안

    i30 1400대 k3gt 1600대 아이오닉 3800대 벨로스터 2000대 팔림

    선택지가 많아서가 아니라 그냥 한국은 해치백 자체를 싫어하는게 판매량이 보여줌
  • 레벨 소장 바르셀로냐 20.04.28 17:47 답글 신고
    선택지 문제가아니라 그냥 해치백 무덤이라 그런겁니다.
  • 레벨 소령 2 오우예 20.04.28 17:32 답글 신고
    아반떼보다비싼데 굳이 저걸 우리나라에서 살 이유가있나 ?
    저거살빠에 suv사지
    물론 가격도 한몫했지
  • 레벨 대위 3 E100 20.04.28 18:23 답글 신고
    19년 판매된 i30 1.4터보 기본가 1865만원

    지금 출시한 르삼 xm3 1.3터보 기본가 2083만원

    그러케 따짐 아반떼 보다 비싼 xm3를 뭐하러삼 xm3 구매자 70프로 넘게 최고트림 2천5백 짜리 선택함
  • 레벨 원사 1 jyccc 20.04.28 22:15 답글 신고
    비싼 데에는 다 이유가 있는 법인데 .....
    예를 들면 아반떼가 운전석만 오토일 때 i30은 창문 네개가 다 오토라든지.
  • 레벨 소장 미스치 20.05.04 18:16 답글 신고
    아방스랑 비교하던가 1.6mpi 일반모델이랑 가격비교하면...

    제일 적합한 비교모델은 K3GT겠지만
  • 레벨 대위 2 수동은사랑입니다 20.04.28 18:19 답글 신고
    해치백의 무덤이라서가 아니라
    아이써티가 안팔리는건 아반떼보다 비싸서임
    1세대 아이써티는 잘팔렸는데 당시 가격이 아반떼와 비슷했음
    가격은 올랐는데 1.4터보 엔진이 그닥 특출나지도 못한게 문제
  • 레벨 대위 3 E100 20.04.28 18:32 답글 신고
    같은시기 08년형 아반떼hd 가격이 수동 기본 1140만원 i30 수동 기본 1280만원 이였음

    저가 차량에서 기본부터 140만원 차이 나는데 비슷한 가격인가

    140만원이면 오토 아반떼 살수있는 가격 차이임
  • 레벨 원사 1 jyccc 20.04.28 22:19 답글 신고
    1.4 터보가 아무리 특출나지 못해도 아반떼 2.0리터 엔진 얹은 것보다 강력했음. 1.6과는 비교도 안되고.
    그리고, 아는 사람들은 다 알고 1.4 터보 잘만 샀음. 오히려 i30 1.6 터보보다 더 균형잡혀 있어서 평도 좋았음.

    1세대 i30은 엔진이 그냥 아반떼와 같았고, 3세대 i30은 아반떼보다 기본적으로 훨씬 강력한 엔진을 얹고 있으므로 1세대와 비교하면 안됨. 괜히 가격이 높은 게 아님. 게다가 오토 파워윈도우같은 예에서 볼 수 있듯이 아반떼보다 비싼 데에는 다 이유가 있고. 다만, 구매자들 대부분이 그 '비싸진 이유가 된 부분'들을 원하지 않기 때문에 i30이 잘 안 팔리는 것일 뿐.
  • 레벨 상사 2 northpole1 20.04.28 22:05 답글 신고
    I30 초창기엔 반응 좋았는데....갑자기 서스펜션 내수차별 하기 시작하면서 가격도 덤탱이라...거기서 인심 확 잃어버리면서....무덤행 자초했지
  • 레벨 원사 1 jyccc 20.04.28 22:20 답글 신고
    2세대 얘기같은데, 정확하게는 '내수차별'이 아니라 '내수용과 미국용'을 '유럽용'과 다르게 한 것이었음.
    미국용은 내수용과 같았음. '내수용/미국용'을 '유럽용'과 차별이라고 해야 정확함.
  • 레벨 하사 2 GT350RS 20.04.29 00:03 답글 신고
    그놈의 시파 내수차별 미국법이랑 한국법이랑 차이가 확 나는데 뭔 내수차별 드립이신지????
    이환용인지 뭔지하는 기레기한테 세뇌당했나??? 미국은 기본으로 롱빔으로 넣어야 수출허가나고 예전에 4C도 면발광인가 그거 수입안되서 거미눈같이 생긴 헤드램프로 들어갔는데 한국은 안전기준이 낮아서 그냥 숏으로써도 판매가능한거 내수차별이라고 하기전에 팩트체크좀 하고오세요^^ 걸그룹도 의상하나때문에 내수차별하냐고 커뮤니티에서 그러든데 그런애덜 진심 한심하네요
  • 레벨 상사 2 northpole1 20.04.29 00:51 신고
    @GT350RS 법차이에 따라서 부품이 달라지면 가격도 달라져야 하는데 저쪽은 더 들어가는데 더 싸고....국내는 덜 들어가는데 더 비싸고....이런 예가 부지기수였죠. 과거에 10여년 동안 보배에서 내외수 차별에 대해 표만들고 그림 퍼오고 가격표 퍼오는 꼼꼼한 이들 덕분에...지금은 현기도 함부로 내외수 차별 못하는 세상 되었음요.
  • 레벨 원사 1 jyccc 20.04.29 01:31 답글 신고
    하나 덧붙이면 그냥 내수용 외수용이라고 하면 안되고, 내수(한국시장)용, 미국용, 중국용, 서유럽용, 동유럽/러시아용, 인도용, 중동용, 동남아용, 호주용, 남미용, 기타시장용 등 최소한 11가지 구분이 있음. 그 시장에만 존재하는 독특한 모델들이 있고. 그 중에서 미국용과 한국용이 가장 비슷하고, 유럽용은 대체로 좀 비싸게 만들어지고, 인도용, 남미용은 조금 허접하게 만들어지고, 중국용은 좀 크고 겉보기로 고급스럽게 만들어지는 경향이 있음. (예 : i30 PD를 기본으로 바디 모양 등 겉모양을 화려하게 바꾸고 안 보이는 부분은 허술하게 바꾼 라페스타.)

    따라서, 한마디로 '내외수 차별 못하는 세상이 되었다'라고 하기도 좀 애매함. 굳이 말하자면 '미국용과 내수용의 차이'는 일부 엔진 차이(미국에는 좀더 배기량 큰 가솔린 엔진이 달리는 대신 디젤 엔진이 달리지 않는 것 등) 빼고는 거의 없음. 그러나, 그 외 시장용은 별별 차이가 다 있고, 심지어 모델 자체가 완전히 다른 경우도 많음. i30같이 애초에 한국 내수용이 아닌 차도 있고. i30은 애초에 유럽용이라서 아반떼와는 부품값부터 다른 부분이 많으니 비쌀 수밖에 없고, 엔진도 더 강하고 비싼 것이 기본으로 들어감. 이전 세대(2세대)에서는 내수용/미국용이 유럽용에 비해 약간 다운그레이드(예 : 서스펜션 등)되어 있었으나 3세대에서는 다시 그냥 유럽용 기본으로 돌아감.
  • 레벨 소장 미스치 20.05.04 18:18 답글 신고
    아무 근거도 없이 암튼 저쪽이 더 싸게판다는 강렬한 믿음. 미국 거주하는분이 미국에서 현기차 출고하면서 계약서 업로드해도 암튼 한국이 더 비싸다고 바락바락 우겨대는데 참...
  • 레벨 하사 2 GT350RS 20.04.29 00:05 답글 신고
    i30 N라인 이런거말고 그냥 오리지널 N으로 출시하면 그나마 벨로스터 판매량 뛰어넘었을텐데 왜 N라인만 판매하는지....
  • 레벨 원사 1 jyccc 20.04.29 01:23 답글 신고
    i30은 본래 체코에 있는 유럽 현지공장에서 생산하는 차이고 우리나라에서는 미국 수출용(엘란트라 GT)을 생산하기 위해서 라인이 깔려 있는 것 뿐임. 그런데, i30N을 미국에 출시하지 않기 때문에 그 라인을 깔 수 없는 것임. 만약 미국에 엘란트라 GT N을 출시한다면 국내 라인에서 만들면 되지만 그게 그리 간단하지 않은 문제로 보임. 반면 아반떼(엘란트라)의 경우 국내 생산이 기본인 차량이고 미국에 엘란트라 N을 출시할 것이기 때문에 이 차종은 당연히 기본적으로 국내 생산되고, 따라서 내수용으로도 출시될 것임.

    즉, 원인을 정리하면 i30이라는 차가 본래 그냥 유럽 전용이고 국내에서나 미국에서나 곁다리 차량에 불과한 것이 원인임. i라는 이름이 붙은 차들이 다 그냥 유럽용이고, 그 중에서 i30은 그래도 이름을 엘란트라 GT로 바꿔서 미국에서 팔기 때문에 그나마 국내 생산이 되는 것 뿐임.

    (참고로 사족을 하나 덧붙이면 수출 지역에 따라서는 아반떼가 i30의 세단 버전으로 나가기도 함. 호주라든가 호주라든가 ......)
  • 레벨 소장 미스치 20.05.04 18:18 답글 신고
    한마디로 노조때문이죠. 해외 공장 생산차량 역수입 금지
  • 레벨 소장 천사의여인 20.04.29 09:51 답글 신고
    해치백 여러모로 참 좋은 차인데.

    한국사람들은 너무 남에게 보여지려는 그런 습성을 좀 버려야 함.
  • 레벨 대령 3 번개보더 20.04.29 10:22 답글 신고
    국내에서 해치백이 안팔리는 이유는???

    승용차는 재산이자 본인의 명함으로 인식되는것이 큼.

    슈팅브레이크의 경우 실용성은 분명 좋으나 짐을 싣는 부분이 강조되면서 동일 세단보다 없어보이는 차량이 됨.

    일반 해치백은 동급 승용보다 실용성이 떨어짐..

    또한... 동급차량 대비 비싼 가격 까지....

    결국 망테크임...

    프라이드가 잘팔린건... 동급대비 저렴한 가격에 상당히 높은 성능까지... 그래서 프라이드는 팔림.

    하지만 그이후 다른 제품들은 안팔림.
  • 레벨 소령 1 쓰리투 20.04.29 16:45 답글 신고
    부분변경 안한게 훨씬 이쁘네...저 뫼기그릴을 그대로 적용했네 에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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