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탑 탑재한 뒷바퀴굴림 슈퍼카
-V10 자연흡기 엔진 넣어 최고 610마력 발휘
람보르기니가 현지시각 7일 오픈톱 구조의 뒷바퀴굴림 슈퍼카 '우라칸 에보 RWD 스파이더'를 공개했다.
새 제품은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극대화 시키기 위한 요소들을 대거 적용했다. 먼저 기존 우라칸과 차별화 하기 위해
공기흡입구 크기를 키우고 새로운 전면 스플리터와 세로 형태의 핀을 추가했다. 하이 글로시 블랙으로 처리된 리어 범
퍼에는 새 디퓨저를 더했다. 소프트톱은 최고시속 50㎞로 주행하고 있을 때에도 17초 만에 리어 후드 아래로 접힌다.
다양한 컬러를 제공하며 뒷좌석 창문을 전자식으로 올리거나 내릴 수도 있다. 올려져 있을 때는 윈드쉴드의 역할을 하
고 내리면 엔진의 특별한 사운드를 강조해 주는 역할을 한다. 2개의 탈착 식 측면 윈드쉴드는 공기역학적 소음을 줄여
줘 고속에서도 대화가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실내는 8.4인치 터치 스크린을 통해 차의 기능들을 조정할 수 있다. 전화
통화와 인터넷 접속, 애플 카플레이를 위한 종합적인 커넥티비티도 제공한다.
V10 5.2ℓ 자연흡기 엔진은 최고출력 610마력, 최대토크 57.1㎏·m를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까지 3.5초만
에 도달하고 최고속도는 시속 324㎞를 넘는다. 이와 함께 특별히 튜닝 된 'P-TCS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은 급격한 코
너링이나 드리프트 후에도 안정적인 자세를 유지시켜 준다.
알루미늄과 탄소 섬유로 만들어진 경량 하이브리드 섀시 위에 알루미늄과 열가소성 수지로 된 바디가 얹혀져 공차중
량은 고작 1,509㎏에 불과하다. 또 수동적인 쇼크 업소버가 갖춰진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으로 최적화된 운전자 피드백
을 전달한다. 19인치 휠에는 특별히 개발된 피렐리 P제로 타이어가 맞물리며 20인치 휠과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를 선
택 품목으로 제공한다.
스티어링 휠에 위치한 버튼으로 운전자는 주행 모드를 설정할 수 있다. 스트라다 모드는 뒷바퀴가 미끄러지는 것을 최
소화하고 마찰력이 부족한 노면에서 토크를 배분해 안정감을 제공한다. 반대로 스포츠 모드에서는 가속 시 뒷바퀴를
미끄러트리고 오버스티어 각도가 빠르게 증가할 때 토크를 제한시켜 통제할 수 있도록 한다. 그 결과 운전자는 드리프
트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코르사 모드는 고속 주행 중 코너를 빠져 나올 때 차의 마찰력과 민첩성을 최적화 시켜 다
이내믹과 속도를 극대화 한다.
한편, 우라칸 에보 RWD 스파이더는 올 여름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가며 가격은 유럽 기준 17만5,838유로(우리 돈
으로 2억3210만원)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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