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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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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하사 3 역류영역풍비 10/28 12:18 답글 신고
    수소트럭이 확산되지 않은 까닭은 무엇입니까?
    가격, 스텍의 수명, 충전인프라. 모두 다 해당되겠지만, 결정적인 건 무엇입니까?
    내 생각에는 가격-스텍의 수명이지 싶은데.
    충전인프라는 대형화물차의 특성상 고속도로에만 깔아도 어느정도 될텐데.
  • 레벨 하사 2 별이지나간자리 10/28 22:20 답글 신고
    발목잡는건 충전인프라죠
    밑에 세계최대충전소가 일개 주유소랑 비슷하니 말다했죠
  • 레벨 준장 급하면어제나오던가 10/31 20:10 신고
    @별이지나간자리 발목 잡는 건 아직도 수소충전소랑 수소전기차가 수소폭탄이라고 하는 병진들 많아요 ㅋ
    그 병진들 논리면 존.나 싸게 수소폭탄 2만대 넘게 가진 나라가 되는거죠 ㅋㅋㅋ
  • 레벨 대위 3 scr제원 10/31 07:27 답글 신고
    터무니 없는 비용이 문제 겟죠...ㅋ 스텍의 수명 충전소 수소 추출 수소 이동 등

    아직 해결할 과제가 많죠...

    그래서 그런지 유럽회사들은... 전기배터리 트럭으로... 일단 나아가는 모양세 입니다...
  • 레벨 대령 1 WVIP 10/29 13:05 답글 신고
    현재는 수소가 석유에서 추출된다고 하던데,
    아직은 물에서 추출을 못하는걸로 아는데, 차엔진내에 그장비가 들어갈 수도 없는거 같더라고요..
    결국, 아직은 그린은 아니란 말도 있더라고요
  • 레벨 상병 브리브뤼 10/29 16:58 답글 신고
    연료로의 수소가 현재 한계가 있는 이유가 생산 방식과 충전 때문이죠.

    수소가 궁극적으로 무공해 에너지원으로 그린 수소의 방식으로 수소를 얻을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린 수소는 태양광이나 풍력 등 재생 에너지에서 나온 전기를 이용하여 물을 분해하여 수소를 생산해내는 것을 말합니다. 현재는 산업현장에서 나오는 부산물로의 부생 수소와 천연가스와 같은 연료에서 추출해 내는 추출 소수가 대부분입니다. 이를 총칭하여 그레이 수소라고 하죠.

    그리고 충전 문제는 충전소와 현재 대부분 고압으로 액화하여 저장하는 방식입니다. 충전소는 지금보다 훨씬 많아져야 수소차도 대중화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장 방식의 문제인데 아무래도 액화하여 저장하는 현 방식보다 연료량의 늘리려고 한다면 다른 방식이 도입되어야 하겠죠. 다만 현재 개발된 방법들은 대중화하기에는 비용적 문제가 크다 보니 액화하여 저장하고 있지요.

    수소의 안정성을 문제 삼는 분들이 있는데 전문가들의 의견을 참고하면 공통된 의견으로 수소가 매우 가벼운 기체이기 때문에 폭발성이 있는 기체이지만 그만큼 가벼워서 기체의 속도가 빠르므로 폭발하기 전에 공기 중으로 유출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히려 폭발의 문제를 생각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군요. 오히려 현재 전기배터리가 더 위험해보이기도 합니다.

    2050년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수소차의 상용화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 레벨 중사 1 고작이거야 10/29 20:17 답글 신고
    그럼 뭐해... 이제 생산 중단한거 같더만..
  • 레벨 중위 1 강력렌턴 10/31 11:56 답글 신고
    디젤 하이브리드가 나을것 같은데 인프라도 그렇고,트럭은 무거운짐을 싫어서 수소는 부적격함 연비가 많이 안좋아짐
    디젤 하이브리드가 답임 마력도 쌔고 연비도 좋은 트럭을 팔요하죠
  • 레벨 대령 3 꿀짜 10/31 14:57 답글 신고
    하이브리드 등장 배경이
    가솔린 엔진이 초반 토크 약해서 기름 많이 소비하니
    연비 다 잡아먹는 초반 출발과 저속구간에서 전기 모터를 쓰자 한게 하이브리드의 시작임.

    근데 디젤은 초반토크가 좋아서 연비가 가솔린 대비 안 나쁨.

    상용 트럭은 수소 전기차가 답인게
    그냥 전기차는 배터리 용량이 어마어마하게 커야함.
    근데 수소를 싣고 다니면 배터리 작아도 됨. 게다가 트럭은 수소탱크 장착할 데가 많음.
    일반 SUV 수소차 넥소도 수소탱크 다 채우면 디젤차 정도의 주행거리를 보임.

    근데 트럭은 수소탱크 실을 공간 확보에 용이해서 더 긴 거리를 갈 수 있음.
    수소가 지금 비 주류라 생산비가 많이 들어서 그렇지 대량생산 기반이 갖춰지면
    친환경 무한대 동력원을 꿈꾸는게 수소임.

    디젤 하이브리드는 애초에 이득이 없는 구조임.
  • 레벨 하사 2 별이지나간자리 11/04 21:27 답글 신고
    이제는 하이브리드는 친환경으로 쳐주지 않는답니다
  • 레벨 대령 2 NIGAGARAHaWaiii 10/31 22:02 답글 신고
    47대가 합해서 500만킬로인데
    누가 보면 한대가 500만 킬로 탄줄 알겠네
  • 레벨 중위 1 둘둥이 11/07 06:34 답글 신고
    기자들이 문제인지..
    현대가 문제인지...
    차량한대가 2년만에 500만키로로 착각하게 보도하네 하루에 만키로이상 타야하는데 비행기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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