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그룹은 다음달 2일부터 17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2010 파리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BMW 컨셉트 6
시리즈 쿠페 모델, 뉴 X3와 5시리즈 투어링 모델 그리고 xDrive를 장착한 그란투리스모, 컨셉트 액티브E 등을 선보
일 예정이다. 미니(MINI) 브랜드에서는 뉴 미니 패밀리와 함께, 미니 컨트리맨, 미니 스쿠터 E 컨셉트를 선보인다.
4인승 BMW 컨셉트 6 시리즈 쿠페는 정밀하게 디자인한 차체 라인으로 스포티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실내 디자인은
운전자 편의 중심의 배열로 이뤄졌다. 이 외에도 뱅앤올룹슨 고품질 하이파이 오디어 시스템을 장착했으며, BMW
헤드업디스플레이(HUD)를 비롯해 iDrive시스템, 10.2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 어댑티드 헤드라이트 기능을 탑재한
LED 헤드라이트 등을 적용했다.
세계 최초로 공개하는 뉴 BMW X3는 6기통 엔진에 8단 자동변속기를 결합해 최상의 퍼포먼스를 구현한다. 또한 X
패밀리 모델 최초로 드라이브 다이내믹 컨트롤을 선택품목으로 제공한다. 다양한 운전 보조 기능을 갖춘 BMW 커넥
티드드라이브(ConnectedDrive) 시스템을 장착할 수 있다.
뉴 X3의 차체 디자인은 스포티함을 강조했다. 또한 주행안정성은 물론 거주성을 크게 향상시켜 트렁크용량은 1,600ℓ
까지 확장이 가능하며, 뒷좌석은 40대20대40의 비율로 접을 수 있어 경쟁 모델보다 공간이 넉넉하다.
뉴 BMW 5시리즈 투어링 모델은 최고 204마력을 자랑하는 BMW 525d 투어링과 BMW 트윈파워 터보 기술을 적용한
300마력의 BMW 535d 투어링 그리고 고정밀 직분사 기술을 탑재해 258마력의 출력을 내는 BMW 528i 투어링을 새
롭게 선보인다. 이와 함께 BMW xDrive 인텔리전트 4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한 모델 두 가지를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신형 BMW 535i xDrive 투어링은 BMW 트윈파워 터보, 고정밀 분사, 밸브트로닉 기술을 탑재한 6기통 직렬 엔진을
장착해 최고 306마력의 출력을 낸다다. 이들 두 모델은 내년 봄에 출시할 예정이다. BMW 550i xDrive 세단은 407
마력의 V8 엔진, 그리고 8단 자동 변속기와 조합된다. BMW 535i xDrive 세단은 306 마력, 530d xDrive 세단은 245
마력을 내며 역시 내년 봄에 출시된다.
BMW 그란 투리스모는 4륜구동 모델 추가로 선택 폭이 더욱 넓어졌다. 제공되는 엔진군은 최고 407마력의 8기통과
306마력의 6기통 가솔린 엔진 그리고 300마력과 245마력의 디젤엔진 등이 있다. xDrive가 장착되는 모델은 최고급
모델인 BMW 550i xDrive 그란 투리스모와 BMW 530d xDrive 그란 투리스모 등이며 BMW 550i xDrive 세단과 BMW
535i xDrive 그란 투리스모, BMW 535d xDrive 그란 투리스모는 올 가을에 출시한다.
BMW 컨셉트 액티브E는 차세대 전기차 프로젝트인 '프로젝트i'의 하나로 미니 E에 이어 두 번째로 개발된 BMW
그룹의 전기 자동차다. 특별히 개발한 전기모터가 최고출력 170마력을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60km/h까지 4.5초,
100km/h까지 9초 만에 도달하고, 안전최고속도는 145km/h다. 또한 삼성SDI와 보쉬 합작사인 SB리모티브가 공동
개발한 리튬이온 배터리를 장착했으며, 한 번 충전으로 160km까지 주행할 수 있다. 배터리 충전시간은 유럽에서
고전류전원장치(50암페어)로는 3시간, 북미지역(32 암페어) 고전류 주거용 월박스로는 약 4.5시간이 걸린다.
새로운 미니 패밀리는 그 어느 때보다 스포티한 특징을 개성있게 발산하면서 신형 가솔린 엔진에 새로운 디젤 엔진
을 더해 효율성을 높였다. 뉴미니 쿠퍼D 컨버터블에 장착된 112마력의 4기통 디젤 엔진은 EU 테스트에서 100km당
4ℓ의 평균 연료소모를 기록했으며, 이산화탄소 배출은 km당 105g밖에 되지 않는다. 미니 원D 클럽맨은 새로운 소형
디젤 엔진으로 EU 테스트에서 100km당 3.9ℓ의 평균 연료소모를 기록했으며 이산화탄소 배출은 km당 103g.
미니 컨트리맨은 미니 모델 최초로 승객 다섯 명을 위한 다용도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도어 4개와 큰 트렁크 도어가
특징이다. 게다가 미니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상시 4륜 드라이브'를 선택품목으로 제공하며, 전체 길이가 4m를 넘
는 세계 최초의 프리미엄 소형차로 꼽힌다.
미니 스쿠터 E 컨셉트는 미니가 디자인 연구의 하나로 개발한 모델이다. 이 모델은 지속가능성과 미래 라이프스타일을
감안, 이산화탄소를 전혀 배출하지 않는 최초의 두 바퀴 이동수단이며, 다양한 개인 맞춤식 편의품목도 제공한다.
충전 시간은 5시간이 걸리며, 에너지 저장 시스템은 기존의 전원 소켓 콘센트에서 충전할 수 있다. 무게는 약 85kg이며,
최대 허용 하중은 약 260kg이다.
박찬규 기자 star@autotimes.co.kr
출처 - 오토타임즈
그외에는 전체적으로 괜찮네요~
다만 요즘 bmw도 엔진라인업을 대폭 축소하는 느낌!
2.0 3.0 4.0 5.0 이렇게 엔진라인업이 단촐한 느낌~!
웨엑.. 전께 낫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