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YF쏘나타가 미국 시장에서 조향장치 부품결함으로 13만9500대의 전격 리콜에 들어갔다.
이에 따라 북미에서 잘 팔리던 YF쏘나타의 향후 판매 가속도에 변수가 생길지 귀추가 주목된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은 지난해 12월11일부터 올해 9월10일 사이 생산된
2011년형 쏘나타의 리콜을 공식 발표했다.
미 교통당국은 "조향장치 문제로 인한 소비자 신고는 10건 미만이며 사고 건수는 없었으나 현대차 미국
법인이 쏘나타의 결함을 조사하기 위해 자발적 리콜 통보를 했다"고 밝혔다.
올 들어 YF쏘나타의 미국 판매대수는 지난달까지 전년 대비 고속 상승세를 이어갔다. 올 1~8월까지
쏘나타 판매량은 총 12만8484대로 같은 기간 한국 판매대수 8만7168대를 압도했다.
하지만 이번 리콜대수 약 14만여대는 올해 현대차 미국법인이 판매한 쏘나타 판매대수보다 많아 판매
전량이 리콜 수모를 당한 셈이다.
한편 쏘나타 리콜은 9월 초 기아차가 미국과 브라질에서 생산한 쏘울, 쏘렌토, 모하비, K7 등 4개 차종
3만5000대 리콜에 이은 연이은 결함으로 사태의 심각성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한경닷컴 김정훈 기자 lennon@hankyung.com
출처 - 한국경제
국내에서 저렇케 해봐라!
욕 바가지로 먹고 리콜할 것인가...
아님 그냥 순순히 같이 리콜할 것인가...
자동차 회사들은 각성 좀 하지.
불량이야 날 수 있지만, 리콜은 왜이리 적게해
개거품 무는 손님만 몰래 무상교체 하지말고
화끈하게 리콜해라..
자주자주
근데, 지금 소나타 리콜은 오늘자 한귀절도 없음.
국민의 눈을 흐리게하는 이 찌라시 신문 누구와 같이 빨리 망하기를..
그래도 보는 이유는 꽁짜고, 라면국물 받침으론 최고라서..
이런식의 기사와 인식들로 인해 정작 자국에서는 리콜을 최대한 피하고 무상수리라는 빛좋은 개살구 식의 처리들로 자국민만 피해 보는것 같아 맘이 아프네요... 우리나라 대표 회사들의 자발적인 리콜은 언제쯤이나 될런지 일단 기자분들 부터 맘을 다잡아야 하는것 아닐까요...? 부품 수만개 중에 하자가 없으면 좋겠지만 그 모든것을 어떻게 완벽하게 만들 수 있겠습니까..? 먼저 언론에서 국민들의 인식을 바꿔줄 수 있는 그날이 오기 전까지 우리나라에서도 저런 자발적리콜은 어렵다고 보는디 아직도 저런식의 기사를 쓰시는 기자분이 있다니 왠지 씁쓸하네요... 리콜 수모라니 이런.... 저러니 우리나라에서 리콜이 어렵지 리콜하면 수모라는데... 점유율이 떨어지는 회사일 수록 더 리콜하기 어려워 질껀 뻔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