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쏘나타 모델이 미국에서 실시된 차량 안전테스트 결과 ‘가장 안전한 차’로 뽑혔다.
5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쏘나타는 미 도로교통안전국(NHTSA)이 새로운 안전등급 기준에 따라 실시한
안전테스트에서 BMW 5시리즈와 함께 가장 높은 등급을 받았다.이번 테스트는 총 34개 차량을 대상으로 했다.
NHTSA는 정면 및 측면 충돌과 전복 상황에서 받는 충격을 흡수하는 정도를 평가해 각 차량에 별 1개에서 5개까지
등급을 매겼다.BMW 5시리즈와 쏘나타는 모두 총점 만점인 별 5개를 획득했다.두 차량은 측면 충돌과 차량 전복
상황에서는 별 5개를,정면 충돌 상황에서 별 4개를 받았다.
최저점을 받은 차량은 별 2개인 닛산의 베르사였다.베르사는 차량 전복에서 별 4개를,정면 충돌과 측면 충돌에서
각각 3개와 2개를 획득했다.미국 시장에서 쏘나타의 경쟁 차량이자 중형차 부문 판매 1위를 지켜온 도요타 캠리는
별 3개를 받는 데 그쳤다.나머지 테스트 대상 차량은 대부분 별 4개를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NHTSA는 안전 테스트에서 이제까지 남자 마네킹만 사용했지만 이번에 처음으로 여자 마네킹을 도입했다.여자
마네킹은 상대적으로 크기가 작고 충격을 흡수하는 정도도 달라 더 세밀한 분석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기존에는
가슴에 가해지는 충격 만을 고려했던 것과 달리 가슴,머리,목,다리 등 다양한 신체 부위의 손상 정도를 측정했다.
새 시스템은 또 모든 요소를 통합해 단일 평가로 등급을 매긴다.이전에는 정면과 측면,전복 상황 등에 따라 각기
다른 등급이 매겨졌다.레이 러후드 미 교통부 장관은 “차량 테스트 충돌 부문에 더 엄격한 기준을 제시해 소비자들
에게 보다 의미있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NHTSA는 향후 더 많은 승용차 및 트럭에 대해 테스트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자사 웹사이트(www.safercar.gov)
에 공개할 방침이다.
이유정 기자 yjlee@hankyung.com
출처 - 한국경제
소보원에서 질의했었죠!
"왜 부품과 철판이 다르냐고..."
현개관계자가 당당히 답변했었죠!
"같은차종이 아니니 비교대상이 안된다"
내수용은 해외판매용이랑 동일차종이 아니라고 . . . ㅋㅋㅋ
이딴 기사 올리라고 해주는 데스크나..
어디서 서로 다른 제품 가지고 국내서 기삿거리라고 홍보질이야.. ㅡㅡ
에서 안전등급 얼마 받았네.. 어쩌네.. 따위 차랑 똑같이 내놔야
인정해주든가 말든가 하지..
에서 파는 소나타랑 에서 파는 소나타랑 똑같은 차냐 모양만 똑같지..;;
요즘도 내수 수출 틀린가요? 같다고 하던데
미국분들에게 파는 수출형은 안전하고 좋은 부품으로
싸게 파니까 마진이 별로 안 좋지?
그래서 여기서 그렇게 홍보 열심히 해서
돈은 여기서 벌어야지?
차는 다른 차인데 안전은 무슨 개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