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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3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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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령 3 나그네II 10/06 13:45 답글 신고
    많은 생각을 하게하는 소식이네요...
  • 레벨 이등병 찰리사마 10/06 14:36 답글 신고
    1.8을 선호한다? 이건아니지..
    GM대우라서.. .1.8이 더 팔린거죠...
    그러게 왜 무겁게 만들어서.. 1.6에서 재미를 볼수있다면 누가 1.8이를 사겠어요
    그리고 1.6GDi와 경쟁하려면 어쩔수 없이 가격도 저렴하게..
  • 레벨 중위 2 hmh013 10/06 15:04 답글 신고
    2.0이 140마력이라...엔진좀 개발해서 새로 올려라
  • 레벨 원사 3 비비큐뻥쨍이 10/06 15:16 답글 신고
    음...1.6이하가 140원~!! 2.0이하가 200원이니까
    1599cc 딴거 필요없이 계산하믄 223860원 1799cc는 359800원 여기다 교육세니 뭐니 하면 십얼마나 이십얼마 차이나것네요
  • 레벨 일병 튼튼한두다리 10/06 16:55 답글 신고
    1.6 = 28만원
    1.8 = 46.8만원
    2.0 = 53만원
  • 레벨 원사 3 아이삼공씨삼공 10/06 15:52 답글 신고
    음.. 제 생각은 좀 다른데요...
    1.6 GDi엔진이 실제만큼 성능도 안나오고 연비도 안나온다면서요...
    사실 수치 보고서 혹하긴 했었는데 그만큼 안나오고 실제 측정해보니 기껏해야 115마력?...112마력의 SM3나 무슨차이가 있나요?
    다시말해서, 수치에 혹할 이유가 없다는 결론을 내리고는 .. 그냥 옵션 좋고 공간 넓은게 낫다는...생각에서는 라세티나 sm3가 실제로는 더 낫다는 생각이 드네요...
  • 레벨 소위 2 붉은악마 10/06 18:01 답글 신고
    " 옵션좋고 공간넓은게 낫다는 생각에서 라세티나 sm3 " 여기서 라세티는 빼셔야죠 ㅋ
  • 레벨 원사 1호봉 보배돌이 10/06 18:39 답글 신고
    SM은 실측 가지고 머라하면 무덤파는 꼴인데
  • 레벨 상사 2 703cd 10/06 19:14 답글 신고
    아이삼공씨.............

    현기는 휠마력으로 말하고 르삼이나 지대는 제원 마력으로 말하면 뭐 좀 있어보이나요?


    몰라서 그러는건지 아니면 알고도 그러는건지.
  • 레벨 훈련병 이미놔에게로 10/06 22:56 답글 신고
    아방 140->115 됐으면 슴삼 112 -> 80~90마력이다 붕가야 ㅋㅋ
  • 레벨 하사 3호봉 인천꿀벅지 10/06 23:48 답글 신고
    정확하게 곱등아방 휠마력 104마력 기존 1.6세타엔진 휠마력 103마력 이건뭐 ㅋ 곱등아방 구동손실율 22% 파워트레인부분 강조하던 현기 이번 곱등아방은 뭐 실패
  • 레벨 이등병 찰리사마 10/07 00:23 답글 신고
    MD동호회에서 초기에는 연비와 힘. 좋아진게 없다고들 하셨는데...
    요즘들어 연비가 좋아졌다고들 하네요..
  • 레벨 중장 옥장군 10/06 15:57 답글 신고
    원래 1.6과 1.8의 엔진가격차는 별로 안납니다.
  • 레벨 중장 옥장군 10/06 15:59 답글 신고
    아무튼 현대기아의 1.6gdi엔진은 타사에선 넘사벽이군요. 승용디젤을 먼저출시해서 점유율을 조금이라도 잠식하는것이 방법이긴한데.. 현기에서 최신승용디젤로 드랍치면 승용디젤도 현기가 모조리 잠식할수도....

    지엠대우에서 라프디가 2.0으로 출시되었지만 나름 선방하고있는데.....
  • 레벨 상사 1 플렉스80 10/06 16:08 답글 신고
    마력수치에 혹한 사람들은 아반떼 사고
    토크 보고 사는 사람들은 1.8이나 2.0 사면되고...
    근데 GDI1.6이 140마력이라고 슴3 140마력 2.0엔진 까는거 보면
    참... 한심한 현빠들.... 토크는 눈에 안보이냐....
    그러니까 차 모르는 사람들은 현대차 사고 차 좀 아는 사람이 대우차 산다는
    대빠들 주장이 이해가 간다...

    물론 현대도 일반 대중 소비자들이 가장 원하는 연비/안전/옵션 등을 적절히
    배합해서 좋은 차 만들지만....

    위에 2.0엔진하고 1.6직분사 엔진이 마력 똑같다고 까는거 보면 참 한심하다...
    토크는 3이나 차이나는데.....
    20마력 차이랑 토크 3차이랑 어느게 실용영역에서 느끼는 차이가 더 클가...?
    현대에서 하도 마력 마케팅을 해서 그런지 현빠들 눈에는 마력 밖에 안보이지...
    연비 좋은 것도 엔진이나 미션이 좋아져서가 아니라 타이어 폭 줄이고 저마찰 타이어
    써서 0.5 정도 좋게 한거 가지고 현대는 연비 잘나오네 이런말 하는거 보면 참...
  • 레벨 상사 2 703cd 10/06 19:19 답글 신고
    저 마찰 실리카 타이어 르삼이나 지대에서 쓰지 말라는 법이라도 있어요?

    웬 따신밥 먹고 개 풀 뜯어먹는 소리(쉽밥 먹은넘 목소리)를 하고 있는지.


    그래 2.0엔진힘이 1.6이랑 비슷해서 기분이 참 좋겠네요^&^

    핑계 댈 것을 대야지. ㅊㅊㅊ.

    같은 1.6에선 마력뿐 아니라 토크도 우얼하다오. 2.0가지고 참 창피하다! ㅊㅊㅊ.
  • 레벨 하사 2 시커먼냥이 10/06 16:42 답글 신고
    토크 2.8차이 나는거 가지고 참... 일반인들이 과연 그 차이를 느낄까요? 2.8차이 난다해도 아반떼MD가 100kg덜 나갑니다. 저같아도 MD 삽니다. 그리고 7년전 출시된 뉴아반떼XD 2.0이 143마력에 토크는 19입니다. 이 수치만 봐도 슴3는 2.0치고 마력 딸리는 차죠.
  • 레벨 대위 3 얄리얄라리 10/07 04:32 답글 신고
    2~5마력 차이라면 일반인들이 느끼기 힘들지만 토크는 분명 차이납니다
    1.6 토크 17짜리랑 2.0 토크 19~20 달려보면 아세요 몸으로 엄청난 체감은 느낄 수 없겠지만 괜히 배기량빨 얘기 나오는게 아니죠 토크 2~3차이는 꽤 큰 차이입니다
  • 레벨 대위 3 얄리얄라리 10/07 04:32 답글 신고
    2~5마력 차이라면 일반인들이 느끼기 힘들지만 토크는 분명 차이납니다
    1.6 토크 17짜리랑 2.0 토크 19~20 달려보면 아세요 몸으로 엄청난 체감은 느낄 수 없겠지만 괜히 배기량빨 얘기 나오는게 아니죠 토크 2~3차이는 꽤 큰 차이입니다
  • 레벨 소령 1 으흠 10/06 17:41 답글 신고
    에휴 ... 엔진 개발좀 해라 좀 ...
  • 레벨 중령 2 RC 10/06 19:46 답글 신고
    그런 표현은 지극히 현대를 사랑하는 사람이란 말씀인데
    그렇다면 대우를 사랑하는 사람들 입에서는
    에휴.. 우리가 차량의 기본적인 성능과 완성도 좀 높여라. 라고 말하게 됩니다. 싸움은 아니되오.
  • 레벨 중령 2 운영자 10/06 18:11 답글 신고
    SM........


    계열사 잘못 들어간듯 ;;
    요즘은
    디자인, 감성 이런거만 보는 시대가 아니라, 총괄적으로 보는 시대인데...
  • 레벨 소령 2 PzPferd 10/06 18:29 답글 신고
    MD 는 고속 안정성 바로잡지 않는 이상 절대 안살거임;
  • 레벨 하사 1 빠이브 10/06 18:43 답글 신고
    1.6 GDI에는 1.6GDI 로 대응을 해야지
    1.8로 하면 제품력이 딸리는 거지요
    그래도 국내소비자들은 같은 힘이라면 무조건 1.6이지
  • 레벨 중령 2 RC 10/06 19:32 답글 신고
    글쎄요.. 현기아의 직분사엔진은 출력향상보다는 연비에 촛점을 둔 것입니다.
    이미 오토뷰에서 휠마력을 측정한 결과에 의하면 구형엔진대비 직분사임에도 아주 약간 상승했.
    직분사라 해서 출력향상을 기대하면 안된다는 말이죠. 연비에 기대해야 하는 점입니다.

    대우는 엔진 개발이 시급하긴 합니다. 현대가 신기술들을 완성도 떨어지게 내놓긴 해도 시도 자체는 좋죠. 하지만 프로토 타입의 신기술을 소비자에게 내놨다는 것은 소비자 입장에서는 유쾌하지 못하는 점입니다.

    현대를 좋아하신다면 그 부분에서 감쌀 것이 아니라 더 냉정히 평가 내려져야 합니다. 비싼돈 주고 산 차가 알고보니 아직 완성도가 떨어지고 테스트단계라면...

    한국소비자들이 숫자에 집착하기에 오히려 점점 퇴보되고 있는 것이 느껴집니다.
    한 예로 내수용과 수출용이 다르고 아예 다른 나라에 공장을 세워 따로 생산까지 하고 타국의 시장공락형 모델을 따라 생산 하는 점을 본다면... 이건 방가운 것은 아닙니다.

    그도 그럴것이 외제차량들이 전체적으로 무겁습니다. 한국차량들이 가볍다는 말이 됩니다. 대우가 단단하게 만들고 있기는 하지만 그 무게에 의해 가장 안좋은 시선을 받는 나라는 한국이 아닐까 싶네요.

    대우는 심각하게 광고를 못하고 엔진라인업이 엉망입니다. 지엠계열사 내에는 분명 좋은 엔진이 있는데 그 모델들이 한국에 못들어 오는 이유가 궁금하네요.
  • 레벨 이등병 찰리사마 10/07 00:05 답글 신고
    국내에 들어오는 수입차는 무겁겠죠....
    한국은 어쩔수 없는 세금문제로 낮은CC에 넓은 공간을 원하다보니...
    좀더 가벼워야겠죠
  • 레벨 원사 3 카왕 10/06 20:18 답글 신고
    2000rpm 이하에서는 배기량에 비례합니다. 4000rpm 이상에선 1.6 GDI 엔진성능과 1.8 MPI 엔진성능이 비슷하게 나오지요... 저rpm 에선 그래도 배기량이 큰 차가 여유롭지요...
  • 레벨 원사 3 ggss3355 10/06 22:37 답글 신고
    옳으신 말씀이네요. 똥치 빠지도록 밟아서 나가는것과 초반부터 스트레스 없이 치고나가는것의 차이겠죠. 결국은 배기량의 한계를 넘지는 못합니다. 참 어려운 문젠데 그놈의 세금체계 때문에 온국민을 바보 만드는군요. 차값으로 세금을 매겨야 사치도 줄어들고 환경오염도 줄어들고 자동차가 이동수단으로서 자리를 잡을텐데 말이죠.
  • 레벨 하사 1 Betheone 10/06 21:54 답글 신고
    흠... 왜 이런 기사가...
  • 레벨 소장 대백브라자 10/06 22:13 답글 신고
    글쎄. 난 기자의 말에 공감이 잘 안되는데.흠..
  • 레벨 상사 3 mixgum 10/06 23:49 답글 신고
    막말로 댜우의 .8엔진 언제쩍 엔진인데.인제 완전 새로운 엔진으로 교체할때도..
    라프.8 답답하던데...6은 아주 그냥 죽겠죠.ㅋㅋ
  • 레벨 대위 2 고행자 10/06 23:59 답글 신고
    gm은 1.4 터보를 들여오면 힘 연비 다 잡겠고...
    르노는 그냥 망하세요~
  • 레벨 중령 1 마이뿌 10/07 00:22 답글 신고
    정비11년차 기능장의 의견입니다. 엔진 및 파워트레인 현다이 승, 차체 및 서스펜션 르삼 및 지대 승, 고객편의장치 및 감성만족도 현다이 및 르삼 승, 지대는 빵점. 전반적으로 현다이가 고객을 끌어올 메리트가 많습니다. 하지만, 원가절감을 위해서 말도없이 재질변경 및 편의장비 삭제는 진짜 욕먹어야 합니다. 르삼과 지대는 외국회사가 점점 되어가는지 국내소비자의 생각을 못따라가는듯한 인상이 자꾸 드네요. 아쉽기도 하고 국내소비자를 무시하는듯한 느낌이들어 화날지경...
  • 레벨 소장 12기통 10/07 08:52 답글 신고
    르노도 이제 계발좀 해라...좀 열심히 해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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