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 자동차 주식회사(Nissan Motor Co., Ltd.)는 4일, 2010 상반기 및 2/4분기 결산결과를 발표했다.
2010년도 상반기(회계년도 기준/4월~9월까지 6개월간) 당기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994억엔 증가
한 2,084억엔(23억 4천만 US달러, 18억 3천만 유로)을 기록했다.
2010년도 상반기 매출(회계년도 기준/4월~9월까지 6개월간)은 4조 3,191억엔(485억 8천만 US달러,
379억 5천만 유로)으로, 전년 동기 대비 27.7%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3,349억엔(37억 7천만 US달러,
29억 4천만 유로)으로 영업 이익률은 7.8%가 됐다. 경상이익은 3,151억엔(35억 4천만 US달러, 27억
7천만 유로)이다.
2010년도 상반기 글로벌 판매 대수는 전년 동기비 23.8% 증가한 200만 9천대가 되었다.
카를로스 곤(Carlos Ghosn) 닛산 자동차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2010년도 상반기 실적은 닛산
의 회생노력이 효과를 나타내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라 전하며, 「현재 닛산의 재정상태는 매우 튼튼하며,
올바른 방향으로 힘차게 전진하고 있다. 하반기에도 혁신적인 제품들을 연달아 투입하는 것으로, 수익성
높은 성장을 실현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2010년도 2/4분기(회계년도 기준/7월~9월) 당기 순이익은 1,017억엔(11억 8천만 US달러, 9억 2천만
유로)을 기록했다. 매출은 2조 2,689억엔(264억 1천만 US달러, 205억 유로)으로 작년 동기 대비 21.4%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1,670억엔(19억 4천만 US달러, 15억 1천만 유로)이 되어, 영업 이익률은 7.4%였
다. 경상이익은 1,601억엔(18억 6천만 US달러, 14억 5천만 유로)이다.
2010년도 2/4분기 글로벌 판매 대수에서는 105만 5천대로 전년 동기 실적을 17.1% 웃돌았다.
한편, 닛산은 2010년(회계년도 기준) 내에 총 10개의 새로운 모델을 글로벌 시장에 투입할 계획이다. 12월
일본과 미국에서 출시를 앞두고 있는 합리적인 가격에 100% 전기로 움직이는 무공해 차량「닛산 리프(Leaf)」
를 시작으로, 7개 모델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닛산은 2010 회계년도 기준 환율을 (84.4엔/1달러) 및 (111.9엔/1유로)로 산출하였으며, 2010년도 실적
예상을 상향수정하여 아래와 같이 도쿄 증권거래소에 신고했다:
l 매출: 8조 7,700억엔 (1,039억 1천만 US달러, 783억 7천만 유로)
l 영업이익: 4,850억엔 (57억 5천만 US달러, 43억 3천만 유로)
l 경상이익: 4,500억엔 (53억 3천만 US달러, 40억 2천만 유로)
l 당기 순이익: 2,700억엔 (32억 US달러, 24억 1천만 유로)
l 설비 투자액수: 3,400억엔 (40억 3천만 US달러, 30억 4천만 유로)
l 연구 개발비: 4,250억엔 (50억 4천만 US달러, 38억 유로)
*주1: 닛산은
있다. 당시 상정 환율은 (90엔/1달러) 및 (120엔/1유로)였다.
l 매출: 8조 2천억엔 (911억 1천만 US달러, 683억 3천만 유로)
l 영업이익: 3,500억엔 (38억 9천만 US달러, 29억 2천만 유로)
l 경상이익: 3,150억엔 (35억 US달러, 26억 3천만 유로)
l 당기 순이익: 1,500억엔 (16억 7천만 US달러, 12억 5천만 유로)
l 설비 투자액수: 3,600억엔 (40억 US달러, 30억 유로)
l 연구 개발비: 4,300억엔 (47억 8천만 US달러, 35억 8천만 유로)
*주2: 상반기 실적 관련, 자료 내 달러 및 유로 표기는 이해를 돕기 위해 기재된 수치이며, 회계년도 기준 상반기
6개월 동안 평균 환율인 (88.9엔/1 US달러) 및 (113.8엔/1 유로)로 환산되어 표기되었다. 2/4분기 자료는
2010년 7월~9월까지의 평균 환율로 계산된 수치로, (85.9엔/1 US달러) 및 (110.7엔/1 유로)을 사용하고 있다.
*주3: 닛산자동차(Nissan Motor Co., Ltd.)는 디자인과 설계에서부터 제조, 판매, 유통, 마케팅은 물론 고객과
기업을 대상으로 한 금융까지 자동차와 관련된 전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다. 1933년
설립 이래, 소형차부터 수퍼카까지 약 60여종에 이르는 다양한 모델을 세계 시장에 선보이고 있으며, 고유한 디자
인과 수준 높은 품질을 바탕으로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자료제공 - 한국닛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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