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권혁창 기자 = 현대기아차가 전국의 영업점 및 서비스센터에 무인 고객응대 기능을 갖춘 디지털
장비를 설치한다.
현대차는 내달부터 고객이 검색을 원하는 차량의 특장점, 디자인, 제원 등의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55인치 대형
스크린을 통해 제공하는 터치스크린 방식의 첨단 무인정보 단말기 '현대 스마트 뷰'를 전국 영업점에 보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단말기에는 이달의 구매 혜택 등 구매 정보를 제공하는 '구매 도우미 기능', 전 세계 현대차 공장, 연구소 등을
살펴볼 수 있는 '월드 와이드 현대', 현대차의 패밀리룩 형성 과정을 보여주는 '디자인 이야기' 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됐다.
특히 서비스센터에 설치되는 단말기는 현재 고객 차량의 수리 진행상황을 보여주는 '수리진행 정보 안내' 기능도
갖췄다.
현대차는 이 기기의 보급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내년 하반기까지 전국 영업점과 서비스센터의 첨단화, 디지털화를
완료할 계획이다.
기아차도 인터랙티브 터치 스크린, PDP, 멀티 디스플레이 등 디지털 장비를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고객응대공간 디지털화'를 추진 중이다.
기아차는 판매 및 서비스 거점에 '기아 디지털 갤러리'라는 인터랙티브 터치 스크린과 PDP 디스플레이를, 핵심 지역
대형 판매 거점에는 멀티 디스플레이를 각각 설치할 계획이다.
기아차는 이를 통해 각종 차량 정보와 견적 확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자 카탈로그(E-Catalogue)', 트림,
액세서리 등 '차량 커스터마이징 시뮬레이션', 정비 서비스 거점 안내, 정비 용어 설명 등 차량 정비 관련 정보,
각종 판촉 이벤트 정보, 차량 광고, 기업홍보 영상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출처 - 연합뉴스
고객와도 힐끔 쳐다보고 응대안하는거나 무인고객응대나
차이점을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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