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가 서울모터쇼를 통해 컨셉트 스포츠카인 918 RSR과 카이맨 R, 박스터 S 블랙 에디션을 아시아 최초로 선보인다.
서울모터쇼는 또한 더욱 스포티하고 강력해진 911 카레라 GTS를 국내에 공식 출시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포르쉐 공
식 수입사 스투트가르트 스포츠카가 31일 밝혔다.
아시아 프리미어 918 RSR 은 하이브리드 경주차 911 GT3 R 하이브리드의 첨단기술과 현대적이고 혁신적인 918 스파이
더의 디자인을 접목시킨 미드십 쿠페로, 컨셉트카인 918 스파이더의 경주차 버전이다. 최고출력 767마력을 발휘한다.
카이맨 R은 향상된 퍼포먼스를 위한 효율성에 초점을 맞춘 모터 레이싱에 어울리는 미드십 엔진 쿠페다. 이를 위해 카
이맨과 카이맨 S 등 기존 카이맨 시리즈보다 총 중량을 55kg 덜었고, 최고출력은 카이맨 S에 비해 10마력 더 증가했다.
6기통 3.4ℓ 엔진에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를 적용했을 경우 0→100km/h 주행 시간이 4.7초로 단축되며 최고 속력은
280km/h 에 이른다. 또한 카이맨 S에 비해 20mm 낮아진 차체와 더욱 다이내믹해진 성능도 강조할 점이다.
한정판으로 생산되는 박스터 S 블랙에디션은 기존 박스터 S에 비해 10마력 끌어올린 최고 출력 320마력의 미드십 엔진
로드스터다. 0→100km/h 가속 시 5.1초를 기록하며 최고 속력은 274km/h까지 달릴 수 있다. 박스터 S 블랙 에디션은 총
987대 한정 생산한다.
마지막으로 소개되는 신차는 911 카레라 GTS로 서울모터쇼를 통해 국내 공식 소개된다. 더욱 스포티해진 911 카레라
GTS는 3.8ℓ 엔진으로 최고 408마력의 출력을 뿜어내 기존 카레라 S 모델에 비해 23마력 증가했고 0→100km/h 가속엔
4.2초, 최고 속력은 306km/h 에 도달한다. 스포츠 디자인 프런트 에이프런과 사이드 스커트를 장착한 후륜구동 모델 911
카레라 GTS의 섀시는 카레라 S에 비해 44mm터 더 넓어졌다.
박찬규 기자 star@autotimes.co.kr
출처 - 오토타임즈
근데 GTS는 개인적으로 괜찮은듯.ㅎ
1일 공개하고
이제는 중국 상하이에 있겠네 ㅡㅡ;;
한국 자동차문화 안습임........ 아니 ㅄ스러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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