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기체도 기체 불량이라기 보단 반복된 AOA 센서 오류가 있었지만 제대로 정비 되지 않았고 그로 인해 737 MAX에 탑재된 MCAS(Maneuvering Characteristics Augmentation System)가 작동 해서 추락한 것으로 추정 되고 있어요... 물론 MCAS는 제대로 역할을 한거였지만, 조종사들은 당황했을 확률이 높았구요...
보잉의 추정으로는 MCAS가 잘못된 정보(AOA센서 오류)로 작동했다고 보고 있어요. MCAS의 작동을 오버라이드 할수 있었지만(Stabilizer trip cut out) 그 대응을 못했다고 보여 진다고 합니다.
아직 결론이 나온 것은 아니니 추정할 뿐입니다. 이 내용은 보잉 Service Bulletin 에 있는 내용이구요... 멀쩡히 다니는 MAX들이 대부분이니 걱정 안하셔도 될겁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파일럿들의 기량은 높습니다. 사실 동남아 저가 항공사들의 기장들은 기장급이 아닌 경우도 많아서...
그 기체도 기체 불량이라기 보단 반복된 AOA 센서 오류가 있었지만 제대로 정비 되지 않았고 그로 인해 737 MAX에 탑재된 MCAS(Maneuvering Characteristics Augmentation System)가 작동 해서 추락한 것으로 추정 되고 있어요... 물론 MCAS는 제대로 역할을 한거였지만, 조종사들은 당황했을 확률이 높았구요...
보잉의 추정으로는 MCAS가 잘못된 정보(AOA센서 오류)로 작동했다고 보고 있어요. MCAS의 작동을 오버라이드 할수 있었지만(Stabilizer trip cut out) 그 대응을 못했다고 보여 진다고 합니다.
아직 결론이 나온 것은 아니니 추정할 뿐입니다. 이 내용은 보잉 Service Bulletin 에 있는 내용이구요... 멀쩡히 다니는 MAX들이 대부분이니 걱정 안하셔도 될겁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파일럿들의 기량은 높습니다. 사실 동남아 저가 항공사들의 기장들은 기장급이 아닌 경우도 많아서...
여자면 ..
대부분 한달 그리하고
적응후
외국나가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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