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위 3 Petronas1003 21.04.23 10:06 답글 신고
    그런데 우리나라에서 여객으로 경부, 호남 말고는 수익이 나긴 하나요?
  • 레벨 소위 2 나노유심 21.05.01 09:16 답글 신고
    사회기간망은 단순 수익으로만 계산하지 않기 때문에 타당성 검토에서도 수익 비중이 크게 높지는 않습니다.
  • 레벨 중장 꼴X보배XX 21.05.10 21:21 답글 신고
    철도망이 여객만 담당한다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철도망의 목적은 화물운송이고 그 다음이 여객임. 그리고 물류와 인구가 이동하기때문에 균형발전이 됨.
  • 레벨 원사 1 힘좋은썸남 21.04.24 00:05 답글 신고
    광주 대구 급행이 왜 사업성이 떨어지나 궁금하네요.
  • 레벨 원사 3 덮쳐보니게이 21.04.27 07:09 답글 신고
    거... 심오하고도 드르븐게 관련되어 있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옛날부터 존재하는 지역감정이 쪼끔 관련이 있지 않나 싶은데요.

    그러고 보니 부산에서 광주가는 노선도 없긴 없네...
  • 레벨 소령 1 abcdcbabcd 21.04.28 05:58 신고
    @덮쳐보니게이 88고속도로도 텅텅비어다닙니다
  • 레벨 소령 1 라온빛그림 21.04.29 20:42 신고
    @덮쳐보니게이 경상도 출신인데 오랜시간 교통편이 불편했고 지역감정까지 있어와서 교류가 별로 없습니다. 산업교류가 부족한 상태에서 관광수요도 전라도 관광지들이 경상도와 자연환경에서 그 내용이 비슷한게 많아 굳이 전라도를 가야겠다는 생각이 잘 안들죠.
  • 레벨 소위 2 나노유심 21.05.01 09:22 답글 신고
    달빛철도 관련해서 한마디 더 하자면 철도 노선을 기점 종점 위주로 생각하는 경향이 큰데
    중간기착역을 생각해보면 꼭 필요합니다.
    대구 논공 현풍 이쪽으로 산업단지가 있는데도
    철도가 없어 출퇴근 수송도 불리하기도 하고요.

    청량리 부전 중앙선을 완주하는 승객이 얼마나 있겠어요.
    지역감정 해소라는 이미지도 있고요.
  • 레벨 중장 꼴X보배XX 21.05.10 21:25 답글 신고
    두지역간의 교류가 실제 없습니다.
    교류 할 것도 별로 없고요.
    광주와 대구 인구를 봐도 교류할 만한 인구가 아닙니다. 그래서 장래이익성이 떨어진다고 보는거죠. 차라리 그냥 호남영남 전체적으로 이동하기 편한 길을 더 만들어주는게 낫죠. 광대고속도로처럼요.
    철도망을 구축하려면 진도 목포 광주 여수 남해 창원 부산 울산 이런식으로 최남단으로 도는 철도망이 좋겠죠.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