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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하사 1 Targetspd 22.01.27 23:00 답글 신고
    와....거의 뭐 넋이 나갈거같은 상황에서....대단하네요
  • 레벨 소위 1 DreamFleet 22.01.29 09:02 답글 신고
    실력도 실력이지만 맨탈도 대단한 조종사 같습니다.
  • 레벨 대령 3 곰탱이pooh 22.01.27 23:05 답글 신고
    유압이없는데? ㄷㄷㄷ
  • 레벨 소위 1 DreamFleet 22.01.29 09:03 답글 신고
    몇몇 비슷한 사고도 있는데 유일하게 온전히 랜딩한 사고입니다 ㄷㄷ
  • 레벨 소위 3호봉 돼지배설기 22.01.28 10:57 답글 신고
    우리나라도 대한항공기가 소련전투기 미사일 맞고 얼음호수위에 착륙한 사건이 있었죠 소련에서마저 극찬했다고 하네요
  • 레벨 소위 1 DreamFleet 22.01.28 13:17 답글 신고
    그 사건은 유압은 살아있는 상태였습니다. 위 사건과는 좀 다릅니다.
  • 레벨 소위 3호봉 돼지배설기 22.01.28 14:19 신고
    @DreamFleet 아 그런가요
  • 레벨 소위 1 DreamFleet 22.01.29 09:01 답글 신고
    네.. 그리고 설령 유압이 다 빠져나갔다 하더라도 707 은 각 조종면이 케이블로 연결되어있어 쌩 힘으로
    컨트롤이 되는 기체입니다. A300 은 와이드바디 항공기라 그런게 안되구요..
  • 레벨 중장 XK 22.01.28 18:03 답글 신고
    유압계통이 터져버리면 무용지물이 되는데 저런상황에도 착륙이 가능했다는점이 정말 대단합니다..
  • 레벨 소위 1 DreamFleet 22.01.29 09:02 답글 신고
    기적 of 기적이죠 ㅎㅎ
  • 레벨 상사 1 쩡이760 22.01.30 20:53 답글 신고
    유압상실 상태에서 엔진의 출력으로만 가능했단건 에어버스면 조정간도 전자식이라 힘들었을건데..
  • 레벨 하사 1 Targetspd 22.01.31 06:09 답글 신고
    A300기종은 기존방식 컨트롤이었습니다~^^
  • 레벨 대위 3 왜전화질이여 22.02.06 00:47 답글 신고
    A300의 단축형인 A310까지 보잉과 동일한 요크식 조종간이었다가 플라이 바이 와이어를 탑재한 A320부터 사이드스틱 조종간을 적용하게 되었죠
  • 레벨 이등병 angarden 22.02.03 16:32 답글 신고
    와이드 바디 항공기라고 하셨는데 플라이 바이 와이어와 같은 뜻 인가요? 잘 몰라서 여쭤봅니다~
  • 레벨 대위 3 왜전화질이여 22.02.06 01:01 답글 신고
    전혀 다른 개념입니다.
    와이드 바디(=광동체)는 해석 그대로 동체의 단면폭이 넓은 항공기를 의미하는데 동체폭이 몇m이상 되어야 한다는 기준은 별도로 없고 여객기 기준, 통로를 2개이상 배치 가능한 기종들을 통상 와이드 바디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반대의 개념은 통로를 1개만 배치 가능한 네로우 바디(=협동체)이고요


    플라이 바이 와이어는 유압을 통한 기계적 제어대신 컴퓨터랑 전선으로 조종간과 조종면을 제어할 수 있는 전자비행제어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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