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말도안되는 거짓 선동글이 보이길래 한번 써봅니다.
1. 원래 오하마나호가 운항하기로 했는데 세월호가 운항했다. [거짓]
오하마나호 인천출항 월 수 금
세월호 인천출항 화 목 토
청해진 해운의 인천<=>제주 항로는 두 선박이 교차운항하며 운항했던 항로.
세월호 참사는 2014 년 4 월 16 일 08시 50 분경 이며 그때당시 요일은 수요일.
그러니까 세월호는 2014년 4월 15 일 출항하였으므로 화요일 인천 출항.
그러므로 원래 세월호 항차였음.
2. 세월호는 국내선 여객선 중에서 가장 큰 여객선 이였다. [거짓]
세월호 참사당시 국내선 여객선중 가장 큰 여객선은 목포<=>제주 씨월드 고속훼리의 씨스타크루즈 였음.
세월호의 2.5 배 규모. 일본의 Hankyu ferry 에서 중고로 도입한 선박. 일본에서의 선명은 Akashi
3. 악천후로 인해 다른 배들은 결항 되었는데 세월호는 무리하게 출항 [거짓]
바다가 거칠어 출항 못한게 아닌 안개로 인한 저시정 때문에 지연출항 이였음.
원래 출항시간보다 늦게 출항한것은 맞지만 안개때문 이였고 시정이 양호해지니 출항한것임.
봄철 매우매우 흔한일. 다른배들은 결항했는데 그 다른배는 인천에서
가까운 도서(백령도 같은)를 오가는 쬐끄만한 도항선임. 늦게 출항하면 다시 돌아오는 시간이 너무 늦기에
결항시킨것임. 반면 인천 제주 노선은 제주에 도착후 정박시간이 9 시간이기에 늦게 출항해도 다음 출항
시간에 지장이 없기에 시정이 양호해진후 출항함. 아무튼 출항을 무리하게 한것은 아님.
비행기가 날씨때문에 지연되는것과 비슷한 상황이라 보면 됨.
4. 청해진 해운이 오하마나호 한척만 다니던 인천 제주 노선에 돈을 더 벌라고 세월호를 도입했다. [거짓]
이 내용은 언론도(혹은 검찰도?) 모르는 사실인데 세월호 도입 전 오하마나호 한대만 다닐시절 운항거리 때문에
격일로 밖에 운항이 안되어 그 공백을 타 선사가 들어오려 했었음. 그러니까 오하마나호가 인천출항
월 수 금 이기에 화 목 토 인천 출항이 비는 상황인데 그 화 목 토 공백을 타 선사가 들어오겠다고
으름장(면허 신청)을 놓은 상태였음. 이걸 내주면 반토막 난다 싶었고 그래서 가져온게 세월호임.
그리고 도입후 얼마 안지나 바로 배 팔라고 내놓음. 이유는 인천노선에 들어오겠다는 타 선사가 세월호
때문에 포기함. 세월호 도입후 몇년 안굴리고 매물 내놓은 이유가 바로 이것임. 타 선사의 진입을 막는용도.
연식으로 보면 오하마나를 먼저 매각해야 하는데 세월호를 먼저 내놓은 이유는 막상 굴려보니
연식이 더 오래된 오하마나가 더 좋음. 배는 관리상태 그리고 뽑기운이 있는데 오하마나는 뽑기가 잘 되었고
관리가 더 잘되었음. 그래서 연식이 오래되었음에도 상태는 오하마나가 더 좋았음.
5. 세월호는 국정원이 관리했다 [거짓]
국정원에서 세월호 운항에 개입했던 이유는 바로 중국인 밀입국 때문.
당시 크루즈선이 제주에 많이 기항했는데 그중 중국을 거쳐오는 크루즈선에 중국인 밀입국자들이 많았음.
그 밀입국자들이 제주에서 인천가는 여객선을 이용해 본토 밀입국 시도가 많았음. 오하마나 한척만 다녀도
일이 많은데 세월호 까지 두척 댕긴다 하니 일이 두배로 늘어버림. 그래서 운항 못하게 하려고
이것저것 테클걸고 괴롭힌것. 국정원에서 인천항 및 세월호에 CCTV 증설을 요청한 이유가 이런것임.
국정원은 세월호가 제발 안다니길 원했음.
6. 세월호는 불법으로 증개축 하였다. [거짓]
선급 감독하에 적법하게 증개축 하였음. 다만 증개축으로 인한 복원성 저하가 우려되니
화물을 적게 싣고 다녀라 라는 한정으로 증개축 하였는데 그렇지 않았음.
7. 세월호는 과적하였다. [거짓]
출항당시 데이터 및 인천항 CCTV 상으로 과적은 아님. 이유는 만재흘수선을 넘지않음. 선급(KR) 에서 권고한 평형수를
채우지 않은것은 맞지만 현재까지 공개된 자료상 복원성도 그렇게 나쁜상황은 아니였음. 복원성이 정말 나빳다면
출항후 첫 대각도 변침 지점인 팔미도에서 넘어졌어야함. 게다가 팔미도 통과시점 조류는 정조때인데
서해안 특유의 강한 조류로 인해 당시 운항기록상 최대속도를 찍었음. 23 knot. 빠른속도에서 대각도 변침을
하였지만 별일없이 통과했음. 그럼에도 사고 해역에서 전도되어 침몰한 이유는 결박불량과 적재방법 불량,
그리고 타기 솔레노이드 밸브 고착이 주된원인으로 파악됨. 세가지 불량이 도미노가 쓰러지는것과 같이 연쇠적으로
발생하며 전도, 침수, 침몰로 이어진거라는게 해운업계의 의견임.
복원성이 불량한 선박의 사고 예
불과 세월호 참사 3일전에 일어난 사고임. 사고당시 제주도에서 나오는 양배추, 무, 양파같은 채소류를
빈 컨테이너 없이 252 개를 적재하였고 무게로 환산시 1764톤. 사고 선박의 DWT 는 1768톤.
발라스트 다 빼도 만재흘수 초과한 상태였다는걸 알수있음. 제주 한림항에서 출항후 얼마되지 않아
전도. 고박하지 않은 상단 컨테이너가 바다로 빠지며 그나마 침몰은 면함.
댓글에 목포신항이나 가보고 이런소리 하느냐 하는데.
네 가봤습니다.
마지막으로... 뉴스타파 라고하는 탐사채널에서 정말 좋은영상을 만들었더군요. 이 영상 풀로 시청해보면
당시 상황이 어떠했는지, 윗대가리들은 무슨생각을 가지고 있었는지, 123정 정장과 대원들은 구조에 적극적이지 않고
구조를 방해하였는지, 윗선은 주위 어선 및 상선들에게 접근하지 말라고 하며 구조 방해를 하였는지 등등 여러 정황을
파악하실 수 있을겁니다.
글쓴님 의견에 동의합니다.
문재인 정권에서 왜 진실을 밝히지 않았을까요?
밝힐 진실이 없는것 아닌가요?
얼마나 지능이 낮으면 이럴수 있을까...
구조 잠수부도 못들어가게 하고? 설명 못하지?
통영함의 경우 전력화 이전 이였습니다. 전력화 과정중 이였는데 성능미달로 해군에서 인수하지
않은 상태였고 가동되는 장비는 감압쳄버 뿐 현장에 투입되어도 별다른 역할을 할수없는 상태였음.
미군의 본험 리쳐드는 구조함이 아님 본래 전투를 목적으로 건조된 LHD 임. 여기서 도움을 줄 방법은
구명보트 띄우는것 밖에 없음. 사실상 사고현장에서 필요없는 선박임. ㅇㅋ?
그리고 잠수부 투입... 사고직후 산업 잠수부들이 겨우겨우 목숨걸며 설치해놓은 라인이 고작 하나였음.
이후 하나 더 설치하여 두개의 라인이 마련 되었지만 서로 가까운 상태라 지속적인 잠수부 투입이
불가능한 상황이였음. 그리고 사고후 침몰한 해역은 조류가 강하고 시야확보가 힘든곳이라
맑은물에서만 스쿠버 다이빙을 즐긴 일반적인 취미생활 민간 스쿠버 다이버들이 접근할만한곳이 아님.
괜히 투입했다가 사망사고가 날수도 있는 상황. 이런상황에서 누가 투입 허가를 낼수있겠음?
세월호가 침몰한 사고해역과 어디 목욕탕이나 실내수영장 가슴팍 밖에 안오고 조류도 없으며 투명해
시야확보 잘되는 환경과 비교하지 말길. 그리고 반박을 하고싶으면 제대로된 펙트를 근거로
반박을 하시고 반말하지 말고 예 를 갖추길 바랍니다. 그리고 지금당장 수심 5m 밖에 안되는 농업용
연못에 평상복 그대로 입고 바닥까지 강제로 머리 뻘에 박아 집어넣어 빠트려놔도 자력으로 헤엄쳐 나오지도 못할 수준이면 바다에 대해 얘기하지 말길 바랍니다.
고의로 수습 못하게 한 정황이 저거 몇가지 뿐이겠냐?
구조 헬기 못뜨게 한거, 인근 어선, 함선 접근 막은거, 뭐 하나하나 다 말해줘?
그리고 왜 조사는 막았냐? 아주 검사들, 국회의원들 총 동원되서 막았지?
제정신이면 이런 댓글 쓰지마.
국민들은 다 알고 있어.
어떤비ㅐ든 주변에 ㅇㅆ으면 인명구조하러가는게 당연한거지 못오게 하는게 말이돼?
구조선이 아니라고?
그게 아니면 사람 못구해?
말갖같은 소리하고 자빠졌네
그리고 그것을 반박하려고 할 때면 사람들은 이미 선동당해 있다.
Human Factor 가 존재했습니다. 이미 우리는 세월호가 전도후 뒤집어져 수많은 사람이 사망한걸
아는 상태. 그래서 왜 빨리 구조하지 않았냐는 말을 할수있는것. 만약 허드슨강의 기적 사고에서 수면에
안전하게 "착륙" 하지 못하고 대파되어 많은 사망자가 나왔다면 Human Factor 를 무시한 시뮬 결과를
들이밀며 사고직후 기수를 돌려 라과디아나 테터보로 공항으로 회항하지 못했냐고 기장을 비판 했을것.
세월호는 초기 사고발생후 45도 기울어진 상태에서 한시간 가량 그 상태를 유지하였음.
하지만 E,D,C Deck 화물칸부터 침수가 일어나고 있는 상태. 화물칸은 사람이 없는 구역이라 몇몇
기관부 선원 빼고는 침수가 일어나고 있는지조차 모름. 기관부 선원도 침수가 일어나고 있다는것만
알지 침수의 진행도나 양을 알지 못한상태였음. 상당시간동안 45도 이상 기울어진 상태에서 물 위에
떠있었기 때문에 현장에 있던 모두가 그리고 TV 를 통해 사고를 지켜보는 사람들 모두 그 상태를
구조가 끝날때까지 유지하고 있을줄 알았음. 이게바로 세월호 참사의 Human Factor 임.
그리고 수심 40m 해역에서 배를 방치하고 구조대가 알아서 해주겠지 라는 결정을 한것임.
허드슨강의 기적으로 비교하면 공항으로 회항한다는 결정을 한걸로 보면 됨.
거의 동일한 상황에서 다른 결정을 한 경우가 거의 비슷한 규모의 카페리 로로선이자 세월호의 전신
선사였던 A-Line 의 아리아케 호 였음. 아리아케호의 경우 높은 파도로 인한 전도였다는게 다르지만
내부 화물 고박이 풀려 45도 기울어버린것은 세월호와 동일함. 이 상황에서 아리아케호는 세월호와
다른 결정을 내림. 어떻게든 발전기와 주기관을 살려 동력을 잃지않게 만들고 저수심으로 배를 몰아
고의좌주 시켰음. 이는 아리아케호 선원들이 제대로 훈련되었고 앞으로 일어날 침수상황을 제대로
판단했기때문에 가능했던일. 세월호도 아리아케호와 같은 결정을 하였다면 사망자가 없었을수도
있었으나 수심 40m 에 배를 방치하였음. 그리고 안타깝게도 사고후 1시간 가량 유지를 했던
세월호는 이후 급격히 더 기울며 뒤집어졌음. 필리핀 슈퍼페리9 침몰 사고처럼 5시간의 여유가 없었음.
세월호는 사고 발생후 1시간 30분만에 완전히 뒤집어짐.
아리아케호 사고때 일본 총리가 고의좌주 및 구조지시 내렸음? 허드슨강의 기적에서 미국 대통령이
허드슨강에 착륙하라고 시키고 카페리들 구조하라고 시켰음? 그런 명령없어도 컨트롤 타워가 없어도
비행기 혹은 선박의 운용인원은 적절한 대처방법을 알고 실행해야 하는거고 구조 기관은 그 누가 명령하지
않아도 구조메뉴얼에 따라 구조를 했어야 하나 우리나라는 윗선 눈치보느라 아무것도 안하고
병신짓 하고있었던것임. 이런 병신짓을 한 이유는 이런 대형사고 처리에는 많은돈이 드는데 예산
사용에 민감한 공무꾼들 특성상 돈이 많이드는 이런 문제에 적극적으로 나서지 않음. 잘못되면 누가
책임질거냐? 라는 폭탄돌리기만 함. 세월호 사고당시 가장 정확한 상황을 알고 현장에서 가장 전문가는
해경 123정 정장과 대원들 이였지만 우리나라 관료제 특성상 윗선 보고와 지시를 기다리며 구조를 하였음.
123정 정장과 123정 대원 들은 그냥 말단 공무원 취급을 받았음. 해경과 정부부처도 123 정
정장에게 사고보고와 지시만 하였지 123 정 정장의 요청을 제대로 받아주지 않았음.
하지만 사고 현장에서 곧 침몰할것 같다는 정확한 판단한 한 유일한 사람은 123 정 정장이였음.
윗대가리는 123 정장에게 보고를 요청하고 지시를 하는게 아니라 뭘 도워줘야 하느냐 물어보고
현 상황에서 가장 좋은 방법을 강구하고 123정 정장을 믿고 그에 따르고 지원을 했어야함.
즉 컨트롤 타워는 정부와 청와대가 아닌 123정이 했어야 했음. 하지만 여전히 지금도 사람들은
컨트롤 타워는 정부와 청와대가 해야한다고 생각함. 걔네들이 뭘 안다고... 관료제와 수직 명령체계를
타파해야 한다고 하면서 왜 청와대가 컨트롤 타워를 해야한다고 주장하는지 귀신이 곡할 노릇임.
결론은 세월호 참사가 문재인 정부때 일어났어도 결과는 똑같았을 것 이라는것.
https://youtu.be/wEBrv76Weq4
좋은 영상을 하나 발견했으니 이걸보면 윗대가리들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지 그리고 상황파악을
제대로 못했다는걸 알수있음. 123 정 정장만 제대로된 상황파악을 하였으나 자신의 위치(지위)상 무슨
지시를 할 상황이 아니라는걸 알수있음.
그냥 정황 보면 구조하지 말라고 대놓고 딴지거는게 한두개가 아닌데
뭘 모르면 가만히나 있던가 말이죠.
그냥 죄다 뻘소리까 신경끄면 될꺼 같네요.
그리고 그것을 반박하려고 할 때면 사람들은 이미 선동당해 있다.
정신좀 차려라.
얼마나 지능이 낮으면 이럴수 있을까...
관료주의니까 오히려 윗대가리들이 전적으로 나서 줘야 한다고 봅니다만....
물론 최우선은 사고 현장에 가까이 있거나
사고를 잘 아는 전문가들이 대처하고
그 전문가들이 필요한 인력이나 자원이나 유관부서 협력을 특히나 관료주의인 이 나라에서 원할하게 수행하려면
최 윗선의 빠른 파악과 지시가 핵심이겠죠
세월호 같은 사고는 언제든지 날수 있지만
문제는 사고 직후 선장의 대처와
현장을 파악하고 윗선의 결제선이 필요함에도 장시간동안 아무 응답도 없었던 최상위 결제자가 키운거죠
소방청도 단순히 보급 잘되게 할라고 국가공무원화 한거 아니잖아요??
현장 지휘자(세월호의 경우 해경 123정 정장)에게 최고 지휘권을 주고 윗대가리는 현장 지휘자
직급이나 직책이 무엇이든 그에 따르고 최대한의 지원을 해줘야 하는거라 봅니다.
문재인은 5년동안 뭐했지~~
닻을 일부러 내려서 전복을 수차례 시도했다던데
이건 어찌보시는지요...
의문투성이 입니다.
선동 영화입니다. 일반적인 사람들이 선박에 대해서 잘 모른다는걸 이용해 선동한겁니다.
https://youtu.be/ameTcRJx8Cc
앵커 작동영상입니다. 일단 저정도 인원이 필요하구요. 브릿지에서 버튼 하나로 올리고 내리고
하는 물건이 아닙니다. 또한 작동시 앵커체인이 선체를 치는 일정간격의 탕탕탕 거리는 매우 큰
소음이 발생하는데
https://youtu.be/SRcSvn0nPHM
세월호에 선적된 차량 블랙박스 복원 영상 음성에는 앵커체인으로 의심할만한 소음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세월호는 전도된 이후 발전기가 꺼졌고 비상발전기만 가동된 상태였는데 비상발전기 전력으로는
앵커를 올리고 내리는 윈드라스를 구동하지 못합니다. 또한 전도직후 port 방향 45도 로 기울어
졌는데 이 기울기에서는 윈드라스 구조와 체인룸 구조상 앵커를 감아올리지 못합니다.
글쓴님 의견에 동의합니다.
문재인 정권에서 왜 진실을 밝히지 않았을까요?
밝힐 진실이 없는것 아닌가요?
안하는걸까요 못하는걸까요
ㅎㅎ 못하는거지요 .
그러면 이유는 ?
하지 못할수밖에 없는 이유는 ?
뭐가 있을까요
이나라의 대통령도 손대지 못하는 이유는 ? , 하나 뿐
미국
그 진상이 뭔가요 궁금하네요
국민에게 알려줘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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