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부터 말하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기어상태와 반대로 주행시 시동이 안꺼지게 만들수 있습니다.
기어를 변속하는 기어박스가 기계식은 불가능 할 수도 있지만,
팰리 처럼 전자식(버튼식, BMW처럼 기어봉식이지만 전자식)이라면 전부 가능합니다.
기계식은 기어봉을 조작하여 물리적으로 기어박스가 변경이 되는 것이지만,
전자식은 해당 기어를 조작(버튼을 누르거나, BMW처럼 위치를 바꾸었다가 되돌아 오는거나)을 하면,
기어박스를 조작하는 장치로 신호를 보내서 기어가 변경되는 방식입니다.
원리는 아주 간단합니다.
기어를 조작하고, 차량의 진행 방향이 기어상태와 반대 반향일 경우에,
기어박스를 조작하는 장치에 중립(N) 신호를 보내서 기어가 중립으로 되게 하면 됩니다.
팰리 사건으로 유튜브에 보면 시동꺼짐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영상을 올리셨습니다.
그 영상들 중에서 BMW는 전자식 기어 조작임으로 시동이 안꺼지는 것였습니다.
그외에 시동이 꺼지는 영상들은 기어가 기계식인지 전자식인지 영상에 나오지는 않았지만,
영상의 소리를 들어보면 기계식처럼 기어를 넣었을때 턱! 하는 소리처럼 들립니다.
물런 이 영상들은 기어봉이 어떤것인지 영상에 나오지 않았기에 어떤 방식이라고 딱! 꼬집어서 말을 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몇가지 영상들 중에서 BMW영상은 기어봉(전자식)도 나오고 시동도 안꺼졌습니다.
다른 전자식 기어조작 방식인지 영상에 나오면서 시동이 꺼지는 영상은 아직 못 보았습니다.
이 방식은 미션이 토크컨버트 방식이라도 기어를 조작하는 방식이 전자식이라면 충분히 가능한 방법입니다.
이미 이 방법에 대해선 현대에서도 알고있을것이라고 봅니다.
제가 아쉬워 하는 부분은....
1~2천만원짜리도 아닌 플래그쉽 모델을
눈에 보이는 부분만 발전을 시키는 것이 아니라,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더 신경을 쓰고,
정말 이런 경우까지 있을까 하는 황당한 경우까지도 세세하게 신경을 썼다면 좋지 않았을까 하는 부분입니다.
혹시나!!!
그런 말도 안되고 제대로 조작도 못하는 경우까지 어떻게 커브하게 만드냐고 쏘아 붙이실분들께 미리 말씀 드립니다!
현대가 자유주행차를 전혀 계획도 없고,
그냥 구형시스템만 그대로 쭈~~~~~욱~~~~ 만들어 가는 회사라면 저를 쏘아 붙이시는 분들 말씀이 맞겠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현대에서 만드는 자율주행차는 저~~얼~~~대 타면 안되는 차가 되는 것인가요???
눈에 보이는 것만 신기술을 집어 넣고, 다른 눈에 보이지 않는 시스템은 구형 그대로 사용 할꺼니까??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