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져도어 자체는 대단하고 절대 흉내 못내는 기술은아니지만
시져도어가 들어가 있는 차들은 보통 슈퍼카, 하이퍼카 입니다.
저렴한 차에도 시져도어를 적용할 수는 있지만
뭔가 어색하고 멋스럽지 않습니다.
대부분 시져 도어를 적용한 차량은 비쌉니다.
뚜루비옹도 이런 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시계의 뚜루비옹은 엄청난 기술력의 집약체라기 보다는
시져도어나 걸윙도어 처럼 슈퍼카들은 더 빛나게 하는 기술 처럼
하이엔드급 시계를 더 빛나게 하는 기술입니다.
시져도어 자체는 대단하고 절대 흉내 못내는 기술은아니지만
시져도어가 들어가 있는 차들은 보통 슈퍼카, 하이퍼카 입니다.
저렴한 차에도 시져도어를 적용할 수는 있지만
뭔가 어색하고 멋스럽지 않습니다.
대부분 시져 도어를 적용한 차량은 비쌉니다.
뚜루비옹도 이런 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시계의 뚜루비옹은 엄청난 기술력의 집약체라기 보다는
시져도어나 걸윙도어 처럼 슈퍼카들은 더 빛나게 하는 기술 처럼
하이엔드급 시계를 더 빛나게 하는 기술입니다.
하이엔드 컴엔 수냉 달듯이...
그런거군요..
수냉 기술자체가 엄청난 기술의 집약체는 아니지만
대부분 하이엔드 컴에는 수냉식 쓰니깐요
콜벳(c7)에 시저도어 단 차를 봤는데, 어색하더군요.
애초에 그렇게 디자인 되어 나온 게 아니기 때문일거에요.
그리고 시저도어를 달면, 무게중심이 위로 가게되고 또 보강작업도 해야하니
무게 밸런스를 망치겠죠.
결국, 이것은 단순한 기술의 문제가 아니라 작품을 기획하고 의도적으로 밸런스를 맞추는 예술(?)의 영역이 아닐까요?
그리고 그것의 가치를 인정하고, 그 값 주고 사는 소비자의 주관적 선택의 문제이구요.
sls의 가격이 아직도 위에서 형성되는 이유 또한 이와 같다고 봅니다.
일종의 예술의 영역이고 고급제품의 가치의 영역인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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