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자료실 > 유머게시판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8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블록 11/08 17:15 답글 신고
    탈북자도 그다지 좋아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조선족의 조선은 조선일보의 조선과 어감이 상당히 비슷해 더럽게 느껴집니다
    답글 10
  • 레벨 원수 36기통 11/08 17:16 답글 신고
    그렇군.걍 짱깨

    조선족이란말을 쓰지말아야.
    답글 7
  • 레벨 대령 3 초보안전운전 11/08 17:14 답글 신고
    개쓰레기새끼들이네
    답글 0
  • 레벨 중장 사랑3 11/09 03:12 신고
    @불꽃바벨 그점을 저도 매우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 레벨 병장 라이프이즈Par 11/09 09:27 신고
    @불꽃바벨
    어이 조선족.. 뭔개소리를 길게 써놨어,
    한국말이해가 안돼?
    신념이고 민족이고 나발이고 다 떠나서
    그냥 드러워서 싫다고..
    좀 씻고다녀라, 뜨신물안나오냐?

    그리고 하나 더 얘기해줄까?
    실은 이게 주된걸 수 있는데
    니들이 한국에 오는건 오로지 돈 때문이잖아.
    언어되고 니들국가인 중국보다 돈 많이벌수있으니까 한민족,동포라고 보기좋게 허울씌워 비벼대는거잖냐?
    애초에 목적이 그러니 애국심은커녕 시민의식없이 여기저기 개판쳐놓고, 사고치고, 대충대충넘어가고,, 뭔가 틀어지면 언제라도 다시 돌아갈 수 있는..그런 박쥐같은 새끼들이잖아
    범죄도시영화 안봤냐?
    진짜 조선족들 마음가짐을 제대로 보여주잖아
    개좃같이굴다가 아님 뜨고, 그러다 잠잠해지면 다시 들어와서 개좃같이굴고..
  • 레벨 원사 3 차사고싶엉 11/09 22:45 신고
    @불꽃바벨 어이 조선족 아저씨~
    어디서 개소리를 합리적인양 찌끄려 놨어.
    당신부터 조선족 이미지를 바꿀려고 노력해봐
    우리가 미국 이민자들을 욕하냐? 일본 이민자들을 욕하냐?
    유럽이민자들을 욕하냐? 어떤 이민자가 욕을 처먹나.
    조선족만 쳐먹고 있자나. 왜욕처먹는지 이유를 정말 몰라?
    자신이 무지 합리적인 것처럼 보이고 싶나본데, 지금 상황에서 욕처먹는게 맞다.
    조선족이 자신들의 잘못된 행동을 인정하고 반성하는 행보를 보인적이나 있냐????
    어휴.. ㅉㅉ
  • 레벨 소위 2 둘둥이 11/09 07:24 답글 신고
    이미 늦었음 그들과 화합하려하다간 물리적충돌일어남 과거는 과거일뿐 이젠중국임
  • 레벨 소령 2 시새발끼야 11/09 07:43 답글 신고
    유투브 봤는데 이건 반대로 얘기 할수도 있는거 아님?

    몇안되는 질나쁜 조선족 몇명 때문에 선량한 조선족 전체가 아니라 질나쁜 조선족 다수 때문에 선량한 조선족 소수가 같이 욕먹는거라 생각은 안듬?
  • 레벨 상병 데린이 11/09 08:01 답글 신고
    뭔 쌉소리야
  • 레벨 대위 2 이노우애 11/09 08:16 답글 신고
    이런식이면 도대체 미국은 어느나라사람이게? ㅋㅋ. 그냥 중국인이다...
  • 레벨 중사 1 니들은집에삼촌도없냐 11/09 08:23 답글 신고
    그냥 조시나까잡숴~
  • 레벨 대위 3호봉 황현필 11/09 09:27 답글 신고
    그들은 이미 중국인이라고 생각하는데 뭘 어쩌라는건지. 교과서나 유투브 대충 훑으면 신념이 됻같이 생기네....
  • 레벨 소위 2 DrugSong 11/09 09:39 답글 신고
    국력이 약해서 흩어지고 그 이후 수십년이 흘러 서로의 정체성이 달라졌음

    아예 처음의 상태로 같은 정체성이었다면 화합할 수 있겠지만,
    이젠 서로 많이 달라져서 서로 화합하기 어려움

    이북은 어찌어찌하면 우리와 화합을 할 수 있겠음

    이북 정부 조차도 우리를 같은 동포 민족이라고 보니까

    하지만, 저 조선족 중국인들은 무리임
    중국인이라는 정체성을 가지고 있는데다

    이북 동포들과 악감정이 매우 깊음

    이북동포들을 우리와 하나로 합치면 그 감정을 외면할 수가 없음

    결국은, 조선족 중국인은 버리는 패임
  • 레벨 중사 2 안녕난김태산 11/09 09:47 답글 신고
    조선족, 탈북민들 같은 민족이라고는 생각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같은 국민이 되기는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보배는 정말 다양한 의견을 받아들이기 힘든 커뮤같습니다.

    개중에는 진짜 조선족이 있을 수 있고 왜구도 있을 수 있겠지요 혹은 일베들이요.

    그렇지만 정말 순수하게 다른 의견을 내는 한국인도 있을겁니다.

    그렇다고 모든 반대되는 의견에 조선족, 왜구라며 비하 하는데 보기 안좋네요.

    이렇게 댓글 달면 나도 조선족이 되는건가..

    나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국민이며 문재인정부를 지지하고 좌익성향이 강한 사람입니다.

    비슷한 성향을 가지고 있어도 가치관이 똑같을 수 없으니 그 안에서도 다른 의견이 있을 수 있습니다.

    몇몇 보배분들이 반대되는 의견을 존중해주지 않으니 참 안타깝네요.
  • 레벨 대위 3호봉 황현필 11/09 11:31 신고
    @안녕난김태산 틀린 신념이 아니라 다른신념으로 이야기 하니까 댓글도 다는겁니다.

    반대의견을 존중하지 않는것도 있지만 터무니 없는 의견도 문제죠. 제 업무상 조선족을 직원으로
    채용해서 운영하는 제조업체의 지인이 있습니다. 지인은 물론 한국인 입니다.
    8명의 조선족.2명의 중국인이 있습니다.

    8명은 그냥 평범해요. 누가봐도 한국의 순수한 도시청년이거나 평생을 순수하게 촌에서만
    산 것 같은 한국청년 같지만 그들의 생각은 그냥 중화사상에 젖어있는 한국말을 잘하는 중국인 입니다.

    나미지 2명의 중국인은 그 8명의 조선족 머리위에 있기를 원합니다. 직급도 낮으면서. 이유는 없어요.
    그냥 소수민족에 대한 자연스러운 현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 10명 다 순수하고 착한 조선족이거나
    중국인이라는 겁니다. 정말 착해요.돈도 쓸 줄 알고 한국인들과 잔머리 돌리는거 없이 호형호제
    하며 지내지만 뻣속까지 중국인들이라는게 말하지 않아도 느껴집니다.

    제가 느낀 감정을 일반화 할 수는 없지만 우리나라 사람이면 일반적으로 느낄 수 있는
    평범한 생각일 겁니다.

    그들은 한국인이고 싶지 않은데 왜 우리나라 사람들은 애써 김치국부터 마시려는지.....
    그래서 답답한겁니다.
  • 레벨 하사 1 혼내주자 11/09 10:55 답글 신고
    이거 짱깨네
  • 레벨 병장 나비고양이 11/09 11:53 답글 신고
    그때이민간 조선시대사람 다죽음. 지금은 짱깨밖에 안남음. 순수혈통짱깨=조선족=유사인간
  • 레벨 대위 3 마이가 11/09 12:36 답글 신고
    이미 조선족은 중국화되었습니다. 시작은 우리 동포였으나 지금은 중국인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 레벨 중령 1 pridessun 11/09 13:03 답글 신고
    국민 화합은 한국인 끼리의 이야기고 중국의 소수민족인 조선족은 전혀 해당이 안됩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상병 812GTS 11/09 02:40 답글 신고
    아직도 잊혀지지 않는 일이 있습니다
    같이 회사에서 일하던 탈북 여성인데 이 친구가 한국와서 만난 남친에게 자기는 아이를 낳아줄 수 있는 몸이 아니니까 다른여자 만나라고 다투고 혼자서 구석에 숨어 울고 있던게 생각이 나네요
    토탁여주며 괜찮냐고 하긴 했지만 차마 물어볼 수가 없었어요
    사실 그 때도 알고 있었어요
    근데 이걸보고 확신이 드네요
  • 레벨 일병 불꽃바벨 11/09 02:53 답글 신고
    이렇게 수준 낮은 선동에 동조하는 걸 보니 정말 걱정된다.
    그냥 사람 개개인마다 다른거고 민족하고 개인은 전혀 별개인데 그걸 동일시하네.
    한국 사람 중에 쓰레기들만 골라서 한국인은 이렇다! 선동하는 혐한초딩들이랑 하는 짓이 뭐가 다른가?
    하긴 이런 말 먹힐 곳이면 여기가 이 지경 되진 않았겠지. 어쩌다 자정 능력 상실한 파시스트 집합소가 돼버렸을까.
  • 레벨 병장 라이프이즈Par 11/09 09:35 답글 신고
    조선족새끼가 누굴걱정하고, 누굴훈계하고 자빠졌냐..돈 벌러왔으면 열심히 일해서 돈 벌고 니나라가라,
    괜히 여저 사고치지 말고,
    대충대충하지말고 일 똑바로 하고,
    좀 씻고,,,

    니들 건강보험대느라 우리국민들이 힘들어요
    항상 한국사람들 만나면 감사해하고 살아라
  • 레벨 일병 불꽃바벨 11/09 14:13 신고
    @라이프이즈Par

    소득분위 10분위로 너보다 세금 많이 내는 대한민국 국민이고, 본적 종로구 삼청동으로 서울 토박이다.

    너야말로 파시스트 주제에 어디가서 우리나라 이름 팔면서 국격 떨어트리지 마라.

  • 레벨 중사 3 흉기짜개기 11/09 02:57 답글 신고
    가리봉동 연변거리가 뭐냐? 왜 한국에 저런 짱개말을 붙여놓은겨? 동사무소나 구청에 항의해야 되겄네~ 연변은 짱개나라가서 찾지~ 진짜 어이없네
  • 레벨 병장 쪼봉구 11/09 03:03 답글 신고
    그냥 둘다 쓰레기임 조국 버리고 온놈들이나 짱깨새끼들이나 똑같음
  • 레벨 소장 아일톤세나 11/09 03:29 답글 신고
    중국애들한테 안 당하려면 빨리 통일 해야 함.
  • 레벨 일병 설이아빠임둥 11/09 06:25 답글 신고
    대사관을 신의주 건너에 만들면 얼마나 좋아
  • 레벨 하사 1 원펀치근혜강냉이 11/09 06:27 답글 신고
    중공새끼들 하고 국교단절이 답인데
    미중 신냉전 시대가 오길 바란다
    3차 대전의 희생이 있더라도 지구 암세포 중국인은 박멸시켜 버려야
  • 레벨 중위 1 tugman 11/09 06:28 답글 신고
    점점 보배도 한쪽으로 극으로
    몰리는구나 너무 정치화
    되어가니 서글푸다
  • 레벨 중사 2 백마탄낭자 11/09 07:21 답글 신고
    조선족은 그냥 중국인이라고 보면됨 , 자기들도 중국사람이라고 생각함... 아니 중국인으로 봐주기를 원함. 한국은 그냥 이용할 목적으로 오는것임
  • 레벨 소위 2 부천맨 11/09 07:23 답글 신고
    정치인들이 정신을 차려서 조선족 동포비자 발급을 중지해야 하는데..
  • 레벨 상사 2 청담동새벽집 11/09 07:26 답글 신고
    조선족 개..ㅅ ㄲ
  • 레벨 대위 3 병지병모 11/09 07:37 답글 신고
    노무현대통령 정권당시 외국인지문날인을 폐지 시키면서 중공인 범죄자 새끼들이 들어와서 활개쳤지요
  • 레벨 중령 3 토왜척살단 11/09 07:44 답글 신고
    일부 극우새끼들이 선동하는것에 휩쓴릴이유없슴
    일부조선족잉그렇지 다그런것은 절대아님
    내가만난 조선족들은 착하고 생활력강하고 돈벌어서 부모부야 자식교육부양하는 사랑들이었슴
  • 레벨 중사 1 꼬진멀더 11/09 11:27 답글 신고
    일부 개독이 문제에요~랑 다를바가 없네
  • 레벨 하사 3 부릉뚜벅 11/09 07:47 답글 신고
    조선족같은 소리하고있네 짱깨놈들이
  • 레벨 중사 3 좌맥주우쏘주 11/09 07:54 답글 신고
    ㅆ ㅂ !!!!
  • 레벨 대위 1 BMthe불you 11/09 08:14 답글 신고
    더욱 웃긴건 중국사람들도 좃선족 대부분 싫어함.. 걍 저것들은 만인의 적
  • 레벨 소령 1 똥참은지100년 11/09 08:20 답글 신고
    조선이란 말을 그따위 쓰레기들 한테 붙일 필요가 있을까
  • 레벨 대령 3 중립은방관 11/09 08:29 답글 신고
    조선족 짱개 세끼들은 그냥 내보냈으면 좋겠다
  • 레벨 준장 사람사는곳 11/09 08:35 답글 신고
    인간 말종들이군요
  • 레벨 중령 2 뽀삐주인 11/09 08:51 답글 신고
    조선족은 그냥 중국인인거야.

    국적도 중국...정신도 중국인데..한국만 쓴다고 조선족???

    헷갈리지 맙시다.

    정신을 빼앗기지 않아야 같은 민족이지.
  • 레벨 병장 나비고양이 11/09 09:18 답글 신고
    조선이라는 말은 좋은건데.. 조선족과 조선일보 덕에 망함.. 조선족은 그냥짱깨. 조선일보는 매국일보 일본일보
  • 레벨 일병 평등그게뭐야 11/09 09:42 답글 신고
    조선족 중 브로커 비율은 얼마나 될까
    유영철, 조두순 같은 인간들이 속한 대한민국도 쓰레기인가
    소수를 가지고 다수를 판단하는 바보짓 좀 하지마라
  • 레벨 소위 2 어류도감 11/09 09:50 답글 신고
    조선족은 한국말 하는 중국인이야. 그냥 중국인 습성을 가지고 있지. 유영철 조두순 같은 새끼들을 우리가

    평상시에 접할수 없어 모르지만 조선족은 솔직히 경험해보면 정말 이런 새끼가 있난 싶을 정도다.

    제발 중국으로 돌아가라
  • 레벨 하사 1 바빠용 11/09 09:57 답글 신고
    중국도 싫고 중국인도 상대하고 싶지않고 한국말하는 중국인은 정말 내인생에서 만날일 없었으면 한다. 식당 종업원으로도 싫다.
  • 레벨 대령 2 바닥부터정리 11/09 10:15 답글 신고
    조선족을 거부하는 이유는 단순하다. 고려인들처럼 자신의 정체성을 지키려 노력하지 않았고 한국을 자신의 나라로 생각하지도 않고 스스로 중국에 동화되었으나 빈곤에서 벗어나고자 한국을 찾고 대한민국과 한국인을 이용할 뿐이다.

    한국에 고려인이나 한국인보다 조선족이나 토착왜구가 많아질수록 그들의 표를 차지하려고 국회의원의 술수도 도를 넘을 것이고 결국 대한민국의 미래는 또 다시 일제강점기 같은 일이 일어날 것이다. 지금도 토착왜구와 반민족행위자에 의해 분란조장과 흠집내기와 선동 및 왜곡이 다반사인데 조선족이 가세한다면 한국의 민주주의 기반은 또 허물어지고 선동댕한 국민에 의해 이명박그네나 전두환 같은 인물이 또 집권하게 된다. 국민이 한순간에 투표를 잘못한다면 한국보다 잘살았고 풍요롭던 필리핀이 서서히 몰락하는 과정처럼 한국도 같은 길을 걷게 됨은 역사가 말해준다.
  • 레벨 하사 1 효리짱 11/09 10:18 답글 신고
    조선족은 니미 그냥 짱께지
  • 레벨 훈련병 시리와키키 11/09 10:23 답글 신고
    그런데 일제 시대 때 흩어진 우리 민족임에도 조선족들이랑 고려인들은 좀 다른 거 같음.
  • 레벨 대위 1 동자신공 11/09 10:33 답글 신고
    하여튼 이민족은 단합이 참안돼고 서로가 서로에게 상처를 너무주고잔인하다 실제 일제식민지때도 일본넘들보다 친일파새끼들 악행이 극에 달했지
  • 레벨 소위 3 기본만하자 11/09 10:34 답글 신고
    진짜 쓰레기새끼들이죠.

    조선족이란 말도 하면 안됩니다.

    그냥 중국인이죠.
  • 레벨 상사 1 카라샤르 11/09 10:45 답글 신고
    중국인들은 한국와서 고생하지말고 중국에서 잘먹고 잘살길 바람
  • 레벨 원사 3 레몬사이다 11/09 10:55 답글 신고
    쓰레기 같은 중공군의 세키들
  • 레벨 중사 3 특전개구리 11/09 11:05 답글 신고
    탈북자들 존경스럽다 정말///// 대한민국에서 자신의꿈을 잘펼쳐보시길 여기도 사는게 만만치는 안치만 힘내시길
  • 레벨 소령 3 말보로기니 11/09 11:06 답글 신고
    짱께새기들 아주 어디서든 더럽고 냄새나는 짓들만 조온나게 해대네
  • 레벨 훈련병 재후니니니 11/09 11:10 답글 신고
    어이가 없다...
  • 레벨 대위 3 세종코봉이 11/09 11:13 답글 신고
    한국말쓰는 짱개...
  • 레벨 이등병 맛없어 11/09 11:13 답글 신고
    조선족이나 빨갱이나..ㅋ
  • 레벨 소장 천안그남자 11/09 11:32 답글 신고
    그냥 짱깨임
  • 레벨 대위 3 뱀골꽃미남 11/09 11:40 답글 신고
    난 둘다 싫어... 특히 방송나오는 탈북녀들
  • 레벨 원사 3 성격좋은오퐈 11/09 12:08 답글 신고
    쓰레기같은것들~!!
  • 레벨 중사 1 수면연장 11/09 12:14 답글 신고
    조선족이란 말을 없애라
  • 레벨 소위 1 킹스맨12 11/09 12:20 답글 신고
    조선..
  • 레벨 준장 10번 11/09 12:44 답글 신고
    탈북자나 조선족이나
  • 레벨 중사 3 비각 11/09 12:49 답글 신고
    쨍깨지... 조선족이라 하면
    대한민국과 연관 있는 새끼들인줄 오해하것다...
  • 레벨 하사 1 보배들음 11/09 13:00 답글 신고
    우리만 모르지 조선족 한족 이렇게 구분한다 조선족보다 한족이 더 못된다는 조선족 한족은 조선족이 더 못됐다고 한다 근데 그 둘다 더못된건 남한사람들이라 말한다 온갖 잔인하짓은 남한이라고 한다 이게 조선족 한족 남한사람 (나) 탈북녀 이렇게 모여서 대화한 내용이다. ㅋㅋㅋ 고로 남한 북한 조선족 한족 다 비슷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한다 아 그리고 연변은 조선족이 아니라고 한다 연변사람들한테 조선족이라고 말하는걸 제일 싫어한다 연변사람이 그랬다 ㅋㅋ
  • 레벨 훈련병 꽃속에숲사슴 11/09 13:28 답글 신고
    이정도면 대한민국 대사관을 북한 압록강인지 두만강 바로 위에 설치해야 되는거 아님?
  • 레벨 원사 2 베두만 11/09 13:33 답글 신고
    왜 중공의 남침에 만주의 군단을 동원했고 그 군단에는 수많은 조선족이 팔로군때부터 소속되어 있다는 걸 아무도 이야기 안하지?
  • 레벨 소장 블키 11/09 13:34 답글 신고
    보배에선 팔로군이 독립군인줄 아는 바보들이 많아서 그래요.
  • 레벨 소장 블키 11/09 13:34 답글 신고
    조선족햐.. 이건 까도 까도 민폐내..
  • 레벨 중장 아주마니드림 11/09 13:47 답글 신고
    조선족이 아니라 어설픈 한국말하는 짱깨들임!!
  • 레벨 원사 1 감자탕2 11/09 13:52 답글 신고
    조선족=중국인

    동포는 딱 1세대까지임.
  • 레벨 상병 계란토스트 11/09 14:17 답글 신고
    조선족=그냥 짱꼴라
  • 레벨 준장 암행단속 11/09 15:03 답글 신고
    쓰레기 조선족
  • 레벨 중사 1 그래니맘알어 11/09 15:34 답글 신고
    12년전 20대시절 오산시 궐동에서 유명한 숯불막창집 알바할때 숯불 피우던 아저씨가 조선족이엇음. 오산대학교 뒤 원룸촌이었는데 그아저씨 나한텐 집에 딸하나잇고 지금 아파트 살거고 리모델링할거라고 욕실용품알아보더라 한국 숯불알바로 중국에선 아파트살수있다더라 여기서 200벌면 거기서 800가까이 버는거랑 같다면서. 그러다 원룸 벽타고 올라가서 주거침입특수강간으로 경찰와서 잡아간거까진 아는데 그뒤 그아저씨어케됫는진모르겟다 그 인자하던아저씨가.. 그뒤로 좆썬족은 1도못믿는다
  • 레벨 중사 2 켠김에왕 11/09 15:37 답글 신고
    하루 1초 투자. 짱ㄲ
  • 레벨 소장 Premiers 11/09 15:43 답글 신고
  • 레벨 소령 3 활인검 11/09 15:57 답글 신고
    조선족 믿거
  • 레벨 중장 프리스타일찬 11/09 16:13 답글 신고
    조선족이 중국동포????

    족가는 소리는 시진핑좋잡고 하라고 해....

    조선족은 그냥 짱깨새끼들일뿐...
  • 레벨 상병 내꿈은머스탱 11/09 17:06 답글 신고
    왜 더불어민주당은 조선족을 옹호할까...제발좀 조지자
  • 레벨 대령 2 Giverny 11/09 17:12 답글 신고
    행님~동포라 하는데 으찌함까?

    '손모가지 잘라라~!!'
  • 레벨 이등병 꼬꼬댁12 11/09 18:19 답글 신고
    중국동포?? 대가리 총 맞았냐??? 개 스레기들아 진짜
  • 레벨 중사 3 스카이팡팡 11/09 21:27 답글 신고
    더불당은 조선족을 존경한답니다.....

    왜냐구~~

    더불당은 표만 보이면 다 좋단다요 ㅎㅎㅎ

    더불당이야말로 짱깨보다도 못한 족들이지요....
  • 레벨 소령 3 우리들의친구 11/09 21:33 답글 신고
    동포??
  • 레벨 상사 1 드래곤헌터5 11/09 21:46 답글 신고
    조선족이 무슨 동포야 중국에서 태어낳으면 중국인이지! 출입유죄 출국무죄!
  • 레벨 대위 3 뱀골꽃미남 11/10 16:33 답글 신고
    너네도 극혐이니 오지마
  • 레벨 병장 타이렐 11/10 20:58 답글 신고
    조선족은 북한말쓰는 짱깨일 뿐
  • 레벨 상사 3 김선배님 11/10 22:11 답글 신고
    북한사람들은 그냥 북에서 살았으면...
    조선족도 오지말았으면...

    사실 노동력은 국내에서 최대한 충당하고
    정말정말정말정말
    국내에서 구할 사람이 없을때만 외국인들 데리고오면
    국민성 안 무너진다.
    이미 외국애들 덕분에 국민성 무너지는거 같다.

    인건비 상승을 막는 중요한 요인이
    풍부하고 저렴한 외국노동자들이다.

    차라리 공장들을 외국으로 보내더라도
    한국사람들 먼저 고용하게 하면
    인건비, 고용문제 다 해결된다.
  • 레벨 하사 2 붕붕이는붕붕해 11/11 18:13 답글 신고
    조선족 싸그리 다 내보내는 방법은 없을까요?
  • 레벨 훈련병 윤굴림 11/11 23:45 답글 신고
    조선족들에게 모택동 욕하면 게거품 뭄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