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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수 걸인28호 20.11.24 15:54 답글 신고
    보조배터리 장착하세요. 그럼 고민해결
  • 레벨 중장 블키 20.11.24 15:55 답글 신고
    시동걸고 3시간 있는거보다 2000PRM으로 한시간 운행하는게 충전이 더 많이 되요. 차에도 좋고.
  • 레벨 상사 1 캡신 20.11.24 15:56 답글 신고
    AGM으로도 커버 불가시면.

    인산철 밧데리 추천드립니다.

    가격은 좀 합니다.

    인산철 밧데리는 짧은 운행시간이라도 충전이 빨리 됩니다.

    인산철 > AGM > 일반
  • 레벨 대령 2 아니진짜근데어쩔 20.11.24 16:06 답글 신고
    큰일날소리...

    인산철은 총용량의 10%내로 충전해야 안전합니다.

    안그러면 셀밸런스 틀어집니다.

    보조배터리 20A 면 시간당 2A로 충전해야합니다.

    즉 10시간입니다.

    대신 인산철은 총용량의 90%까지 전압이 12.1볼트가 유지됩니다.

    납산에서는 상상도 못할일이죠 그래서 인산철이 배터리가 오래 가는겁니다.
  • 레벨 대령 2 아니진짜근데어쩔 20.11.24 16:05 답글 신고
    배터리 만충이 12.6v 입니다.

    14볼트이상나오는건 시동걸었을때 알터가 작동중이라는 뜻이에요~

    고로 아무문제없습니다.

    블박 주차모드가 너무 빨리 떨어지는건, ibs가 배터리 충전양을 조절한다는 걸수도있습니다.

    어차피 배터리라는게 시동걸릴정도만 있으면 되기때문에 100% 항상 충전할필요없다는거죠

    12.6볼트나오면 적당히 70%이하로 유지해도 되거든요 장거리뛰면 천천히 충전해도 100% 되니

    평상시엔 연비에 치중하자~ 뭐 이런식으로 생각하시면됩니다.

    고로 운행을 좀 해주시면 됩니다. 어차피 나중에 다시 떨어지겠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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