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직업은 쇼핑몰회사에서 일하는 일개 직원입니다.
먹을거 팔구요 냉동, 냉장 식품 위주입니다
어제 식품에 대한 환불접수가 들어왔습니다.
중개업자 관리 사이트에 고객이 냉동식품 파손으로 환불을 신청했습니다.
그것도 1개 파손인데 10개 전부 환불접수로요..
중개업자측에서는 저희 업체랑 여러번 통화한적이 있어, 파손된 상품에 대하여 사진을 보내달라고 요청을 했고, 이 고객은 그 파손된 상품의 사진을 보내주었습니다.
중개업자에서는 1개 상품을 제외하고는 섭취가능한 제품은 환불대상이 아니라는 안내를 하였으나 만족스럽지 않은지 이런저런 내용으로 엄청나게 싸웠다고 합니다.
그 다음날(오늘)
고객에게 전화를 하여 해당 내용에 대하여 고지를 하고 우리는 섭취가능한 제품은 환불처리 해드리지 않는다.
중개업자 사이트에 접수된 환불접수를 취소하고 1개에 대한 파손을 계좌를 통해 입금을 해주겠다 안내했습니다.
그랬더니 그것도 맘에 안들었는지 이걸 어떻게 먹느냐 말이 되느냐 라면서 이런저런 내용으로 클레임을 걸더군요.
그래서 상담직원이 그러면 사진 보내줘봐라 우리가 확인하고 그걸 처리를 할 수 있다 해서 사진을 받아냈더니
티몬에 올라간 클레임 사진은 1개의 제품만 섭취불가한것이 확인되었는데
자사에 넘어온 클레임 사진은 10개의 제품을 전부 섭취불가한것처럼 고의파손을 했더군요.
이로인한 금전적인 이득을 취하면 사기죄,
SNS나 인터넷에 올리겠다 라고 하면 협박 및 공갈죄,
고함을 지르고 욕설을 하면 업무방해죄.
좀있다가 다시 전화해서 난리 치시면서 세개중에 하나라도 포함되면 환불해드리고 법적 소송 진행할까 합니다 ㅎㅎ
증거가 너무 뚜렷하게 있어서 고객이 질확률이 100%인데
과연 어떻게 반응할지 궁금하네요 ㅎㅎ
머리가 멍청하면 블랙컨슈머도 못합니다 고갱님
보니까 편의점 하시는데 편의점에서 같은 제품 파시는 분이 왜 우리한테서 사가셨어요 ㅎㅎ
ps. 사진을 올리고 싶지만.. 사진 올리면 업체가 특정되어버려서 올리질 못합니다 ㅋㅋ;;
이글 읽으면서 좀 착하게 살자는 생각이 드는건, 전 조금은 착한건지...
저는 쇼핑몰의 사정들을 잘 알기에 왠만해서 멀쩡한건 그냥 넘어가는데
절대적으로 허용불가하다면 소보원 공정위 등에 민원넣기도 하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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