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자료실 > 유머게시판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894)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1 2255 06/20 13:43 답글 신고
    저건 인정..전역한지 20년이 다 되어 가지만 K2소총,81mm박격포 아직도 기억이나고 소총은 분해 조립 방법이 아직도 머리속에 남아있음..군번도 아직 안까먹음..
    답글 95
  • 레벨 중사 3 화성털팔이 06/20 13:45 답글 신고
    평상시엔 야사나 야짤보고 침 흘리는 아저씨들.
    답글 10
  • 레벨 대위 1 똥꼬에핀화살 06/20 13:45 답글 신고
    그런나라에 스티붕유는 빤스런...
    답글 7
  • 레벨 하사 2 히든맨 06/21 12:27 답글 신고
    저요. 저요. 화학병기병 및 보급병이요 ^^;
  • 레벨 원사 1 내마음을할퀸 06/21 12:26 답글 신고
    보고있나?
    미필 백신새치기 이준삭
  • 레벨 훈련병 단감73 06/21 12:27 답글 신고
    93년군번인데 내가 쏘던 kh179가 아직 남아있으려나
  • 레벨 중위 2 hanjanara 06/21 12:34 답글 신고
    20대 머리 잘 돌아갈 때 총만 만졌는데 잊겠습니까
  • 레벨 하사 3 서울무한상사복상사 06/21 12:35 답글 신고
    이벤트로 여의도에 탱크한대 둬봐
  • 레벨 훈련병 염장마왕 06/21 12:35 답글 신고
    근데 저런거 못해야... 야당대표 허는데
  • 레벨 대위 3 병지병모 06/21 12:37 답글 신고
    원래 우리나라는 건들면 안될 나라는 맞지ㅋㅋ
  • 레벨 대령 3 뫼너머 06/21 12:43 답글 신고
    ㅎㅎ
  • 레벨 이등병 푸른숲대길 06/21 12:48 답글 신고
    군번 기억안나는 사람없을듯
    지금도 생생하네요.ㅎㅎㅎ
  • 레벨 일병 햇빛이좋아 06/21 12:48 답글 신고
    지휘관 상황보고 챠트는 제 가 써드리죠
  • 레벨 병장 무말랭이 06/21 12:49 답글 신고
    맞아~맞아~ 그럴 것 같아.
  • 레벨 원사 3 부귀영화부질있지 06/21 12:56 답글 신고
    ㅎㅎㅎ 영점만 맞추면 다들 뭐
  • 레벨 하사 1 물조리개 06/21 12:57 답글 신고
    학번은 잊어먹어도.. 군번은 기억이남.......
  • 레벨 병장 로벨 06/21 13:01 답글 신고
    수기사276기 다녀감요 맹호!
  • 레벨 일병 양손망치94 06/21 13:04 답글 신고
    950k 모르스 70자 교신 가능. 3공수 출신
  • 레벨 하사 3 투카올랑이 06/21 13:07 답글 신고
    현역 - 전역후 예비군 - 민방위로 만 40세또는 그이상으로 머리에 숙지를 시켜주는데 잊어버릴수가 없죠
    수류탄 쥐고 엄지손가락을 쓸어(안전핀제거) - 투척! 사격총 M16- K2 바둑알을 올려놓고 훈련 - PRI로 몸풀기로 힘다빼고 본 사격들어가는곳은 한국뿐일듯(스나이퍼 양성하는곳도 아닌데) 그래도 백발백중하는 장병이 나타나고 최소 70%평타를 넘어서는 멀가중 멀가중 멀중가중
    착검술, 막고 차고 때리고, 우로질러 , 가로질러, 찌르고 빼고 다시 찔러! 개머리판 후려치기, 태권무, 전투체육, 혹한기, 유격훈련, 위장술, 게임에서도 스페셜포스, 써든어텍, 등 대한민국의 남자라면 5분만에 대기 가능하죠.
  • 레벨 중장 MrGom 06/21 13:41 답글 신고
    아.......................


    읽다가 바둑알.... PRI 으..
    피나고 알베기고 이갈리는.....

    다시 생각나네요..
    생각만해도 빡침 ;

    Feat. 썩은내 나는 CS복
  • 레벨 일병 영자의귀향 06/21 13:08 답글 신고
    패액~꼴!
    철원, 와수리는 눈감고도 찾아갑니다~
  • 레벨 상사 2 불무리 06/21 13:12 답글 신고
    제대한지 30년이 다되가는데 5.56미리 한탄통 1680발 2탄통 1박스 3360발 7.62미리 1탄통 200발 4탄통 1박스 800발
  • 레벨 대위 3 천왕의전설2 06/21 13:15 답글 신고
    60m 똥포인데

    요즘은 똥포 사용 안하겠죠??

    분대장달고 k-2유탄발사기 실사격도 해봤는데

    체력은 딸리겠지만 배틀로얄로 사격감 유지하고 있음
  • 레벨 소장 암행단속 06/21 13:20 답글 신고
    가장 중요한 취사병을 찾아야함
  • 레벨 훈련병 verenovo 06/21 13:22 답글 신고
    총번 66*24* 전투가늠자 가로12 세로25
    세상에 이게 기억이나네;;;;;
  • 레벨 훈련병 영미달려 06/21 13:23 답글 신고
    총한발 울리면 다도망갈 놈들이 ㅋㅋㅋ
    말로는 뭘 못하것냐..ㅋㅋㅋ

    빙시들..
  • 레벨 중장 MrGom 06/21 13:42 답글 신고
    ^^
  • 레벨 원사 1 불공장 06/21 13:24 답글 신고
    좌회전 하겠습니다.
    우회전 하겠습니다.
  • 레벨 훈련병 랜드크루져3 06/21 13:25 답글 신고
    1988년5월 군번이지만 나도 지금 81mm박격포와 고폭탄만 있다면
    3분안에 초탄 발사완료 가능합니다.
  • 레벨 병장 남자를몰라 06/21 13:30 답글 신고
    99-7301-7112 이게 기억나네
  • 레벨 중사 1 청풍대대 06/21 19:09 답글 신고
    306입대시군요ㅋ
    전 7301 0066입니다ㅎ
  • 레벨 대령 2 오쿄쿄 06/21 13:31 답글 신고
    분단국가임에도 눈부시게 발전한 대한민국이 자랑스럽습니다.
  • 레벨 하사 1 쿠보즈카 06/21 13:41 답글 신고
    M16. k1 .k2 m60 다 다룰수있는데
    국군도수체조는 기억 안남..
    05년전역... ㅠ
  • 레벨 소위 3 바다건 06/21 13:46 답글 신고
    97군번 81mm 박격포. 아직도 전방 차렷포 ~ 포판박고 겨냥대 들고 뛸수 있음 ㅋㅋㅋㅋ 기억이 지워지지 않아.
  • 레벨 일병 노안이라니 06/22 20:34 답글 신고
    27연대 7중대..
  • 레벨 훈련병 100대명산KM 06/22 20:38 답글 신고
    우리 아는 사이인가요? 아버지~~~군번
  • 레벨 상사 1 두라제엑수쥐 06/21 13:48 답글 신고
    96-71xx
    화랑!
  • 레벨 일병 양산강 06/22 15:59 답글 신고
    화랑! 99-xxxxxx
    옛명성은 사라지고 이제는 기계화 사단이라네요
    걷지 않는데요 젖가락이 ㅜㅜ
  • 레벨 중령 3 Witnessme 06/21 13:49 답글 신고
    40중반 민방위도 몇년전에 끝났지만 나라가 풍전등화 위기에 있으면 현역능력치 1/3은 할수있겠다 생각은 듬
  • 레벨 대령 3 너무큼 06/21 14:30 답글 신고
    ㅋㅋ
  • 레벨 중령 1 양념대군 06/21 15:03 답글 신고
    어디 게시판에서 그랬죠
    시내 한복판에서 비상소집하면 한시간만에 구악대까지 빵빠레 한다고...ㅋ
    과장됐을지언정... 불가능은 아니라고 봄ㅋ
  • 레벨 병장 퇴역할HD 06/21 15:54 답글 신고
    00-7101xx16
    총번은 복무하면서 3번 바뀌다보니 가물가물하네요.
    27XX RCN 2CO.
    화악산,복주산,백운산 더덕 칡 두릅 스팟은 다 알았는데 ㅎ
  • 레벨 훈련병 트립신 06/21 22:03 답글 신고
    반갑네요 27수색 HQ 95군번
  • 레벨 병장 퇴역할HD 06/22 15:30 신고
    @트립신 대선배님이시네요 반갑습니다 ^^
  • 레벨 소위 3 저즌구녕 06/22 16:09 답글 신고
    막강중대?
  • 레벨 병장 퇴역할HD 06/22 23:53 신고
    @저즌구녕 네 더할나위없이 강하다 ㅎ 막강 2중대입니다
  • 레벨 소위 3 저즌구녕 06/23 07:18 신고
    @저즌구녕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2중대 출신이라 ㅎㅎ
  • 레벨 병장 퇴역할HD 06/23 17:25 신고
    @저즌구녕 저 복무할때.. 아마도 01년도 일듯합니다. 원사 승진하시면서 수송관으로 가셨습니다.
    그 후 제대하고 몇년있다가 화천 지역신문에 계곡에 빠진차에서 사람 구하셨다는 기사 본적이 있네요. 성질은 좀 불같았지만 참 배려많이 해 주시던 분이었는데 ㅎ
  • 레벨 이등병 rcn7958 06/22 17:16 답글 신고
    같은 시기에 있었겠네요~
    99-71××7958
    27xx rcn hq
    반갑습니다 ^^
  • 레벨 병장 퇴역할HD 06/22 23:56 신고
    @rcn7958 00년 4월군번입니다. 꽤 오래 같은 부대에 있었네요 선배님 ㅎ
  • 레벨 소위 3 요단강책임자 06/21 15:58 답글 신고
    서운하게 검은베레만 없네...
    남는 총이나 무성무기 아무거나 안가립니다 ㅎㅎㅎㅎ
    대한민국을 위해 죽는다면 이거보다 더한 명예가 어디 있겠습니까?
  • 레벨 일병 무소부지 06/23 14:46 답글 신고
    하늘의 백장미 한번 부릅니까?!
    안되면 되게하라.
  • 레벨 일병 눈물샘 06/21 16:02 답글 신고
    군가도 다 기억납니다. ㅎ
  • 레벨 병장 굼둥이 06/21 16:24 답글 신고
    대박 학번은 생각 안나는데 군번은 생각나 ㅠㅠ
  • 레벨 일병 담스클럽 06/21 21:01 답글 신고
    저도 대학학번은 가물가물
    군번 95-7608XXXX 총번 73xxxx 전투가늠자 좌로 X 우로 x
    이상입니다

    제대한지 25년가까이 되는데 입에 맴도네요
  • 레벨 중령 2 랄프놀래 06/21 23:12 신고
    @담스클럽 논산 9월? 10월? 저도 95-7608XXXX ㅎㅎ 심지어 총번 앞 두자리도 같네여. ㅋㅋ
  • 레벨 훈련병 뭔일이고 06/21 16:46 답글 신고
    운전병은 없나요ㅠㅠ
  • 레벨 소장 ㅜㅜ 06/22 07:26 답글 신고
    92 년도
    대구 이수교 9월달에 들어가 12월 초 이수
  • 레벨 원사 3 상무님 06/22 19:59 답글 신고
    01년12월 군번 3야수교 101여단 전차
  • 레벨 상사 2 울산반구동주민 06/22 22:01 답글 신고
    해군 7전단 시설대 버스운전병입니다.
    94-71005**3
  • 레벨 이등병 괜찮아아 06/21 17:17 답글 신고
    기관총사수입니당
  • 레벨 상병 움히히 06/21 17:29 답글 신고
    국뽕빔!
  • 레벨 중령 2 도매업자 06/21 17:48 답글 신고
    전역한지 20년 됐지만 군번 총번 아직까지 기억함..ㅋㅋ
    차랑 오토바이 넘버는 기억 못 함..
  • 레벨 상사 3 tyfhfhd 06/21 18:02 답글 신고
    군번은 왜 안까먹는걸까???
  • 레벨 대위 2 꽉찬느낌 06/21 18:52 답글 신고
    멀가중멀중가중
  • 레벨 하사 3 世友 06/21 18:58 답글 신고
    진짜 군번은 왜 안까먹지 97-7603××06
  • 레벨 일병 담스클럽 06/21 21:03 답글 신고
    논산이시네 혹시 박격포?
  • 레벨 소장 물이흐르는데로 06/21 19:56 답글 신고
    여기서 진짜 전수조사하면 현역시절 총기번호 겹치는 분들 계실듯.. 대믈림 ㅎㅎ
  • 레벨 소장 물이흐르는데로 06/21 20:03 답글 신고
    이스라엘 전쟁사중 옴키루프전투에서 이스라엘 정규부대 기갑여단이 시리아군에게 몰살직전 이미 여단의 주공부대 괴멸 예비대만 버티고있음
    예비군 동원령후 긴급편성한 그것도 2차대전때 쓰던 퓨리에 나왔던 셔면전차로 긴급편성된 전차부대가 간만의 차이로 전투지역으로 진입 이스라엘 예비군들이 시리아전차부대 박살내고 고립된 현역 전차부대 퇴출로 확보 아군부대 구출성공 긴급편성된부대라 장비교육 전투상황등 간단하게 받고 그냥 출발 이동간 장비운용숙달 몸이기억한거죠 그예비군부대를 지휘한 지휘관들도 예비군
  • 레벨 훈련병 덕천GTD 06/21 20:54 답글 신고
    전역하고도 전투력 유지를 위해 사이버 공간에서 연습도 하지....
  • 레벨 이등병 an9645 06/21 21:10 답글 신고
    요즘은보이스카웃이라고하던데
  • 레벨 일병 머랴퍼 06/21 22:55 답글 신고
    취사병이요~ ㅎㅎ
  • 레벨 이등병 마스티프123 06/22 11:43 답글 신고
    형님없으면 우린 다죽어 ㅎㅎ
  • 레벨 훈련병 갈지마오요 06/22 00:54 답글 신고
    해군형님들 댓글이 없네요
    구형상륙함 갑판병출신
    항해중에는 레이더봣고 전투배치시 40인치함포랑
    m60 다 운용가능합니다
    해병대 탱크들 상륙할수잇게 일조가능합니다
    필승
  • 레벨 원사 3 레지덮든이불 06/22 13:58 답글 신고
    ㅋㅋㅋ
    구축함 시동걸고
    디젤, 가스터빈 운용및 조함운항및
    추진제어까지 가능함.

    항해가 아니라 기관부 이지만
    대마도까진 항해 가능 ㅋㅋ


    해기사2급 보유.
    승함.승선경력 21년
    현 기관장 임^^

    참 관리중인 선박들 징발물자로
    전쟁보험 다 들어져있음

    회사후배들 전쟁물자 관리로
    예비군도 면제받음

    다 배에 태우고 참전가능~^^
  • 레벨 상사 1 니가고백을하면깜짝 06/22 04:14 답글 신고
    전 낙화산 지금 타라고 해도 탈수 있음
    뛰어! 하나둘셋!상비검사! 예비낙화산
    공수훈련 받으신분은 아실거임
    발꿈치 무릅! 발쿰치 무릅!
  • 레벨 훈련병 Lr쁜남자 06/22 11:46 답글 신고
    하나둘셋 X
    일만 이만 삼만 O
    상비검사 X
    산개검사 O : 낙하산이 펼쳐졌는지(산개) 검사

    그냥 그렇다구요..ㅎㅎ
  • 레벨 중사 3호봉 묘한나 06/22 13:24 답글 신고
    글보니 안해봤는데~ㅋㅋ
    낙화산 부텈ㅋㅋ
  • 레벨 병장 퇴역할HD 06/22 15:29 답글 신고
    하나둘셋은 보조낙하산 펼때 구호죠 아마 ㅎ
    X번 독수리 강하 준비끝!
    강하! 일만!이만!삼만! 산개검사! 기능고장! 예비낙하산! 하나!둘!셋! 산개검사! 이상무!
    보통 소리 다 지르기 전에 도착하는것이 문제...
    레펠이 제일 재밌었는데.. 제대하고나니 스피드로프로 바꼈..
  • 레벨 중사 3 어스름달 06/22 10:43 답글 신고
    대체복무자도 총은 쏠 줄 아는 나라...
  • 레벨 훈련병 인천여우리 06/22 13:36 답글 신고
    하.....저는 동대문 의경 특수기동대출신이라 몸으로 때워야겠네요
    전쟁나면 나란놈쓸모가있으려나....
  • 레벨 일병 달릴까뽕뽕 06/22 15:22 답글 신고
    10년넘게 한번도 써본적 생각해본적도 없는 군번이 왜 머릿속에 남아있을까... 신기하네....
  • 레벨 중령 2 서울훼미리 06/22 18:47 답글 신고
    m16, k2 사용했는데...까먹음...ㅋㅋㅋ
    근데 거기서 거기죠. 사용하라면 사용할 수 있을것 같네요.
    군번은 기억합니다..ㅎㅎ
    .
    예전엔 암튼 울나라 군인들에게는 엄청 엄격했죠.
    군생활이 요즘이나 느슨하지,
    단, 예전엔 변태, 왕따, 등등이 없어서 그나마 다행.
  • 레벨 하사 1 울트라번개 06/22 21:22 답글 신고
    헤병대 주계병(취사) 였습니다.
    삽질로 고기잘볶을수있습니다 아직도
  • 레벨 중위 2호봉 설탕과수박 06/24 00:40 답글 신고
    반갑습니다
    860기 전 제주해병입니다
  • 레벨 병장 깐대일쩜사 06/22 21:33 답글 신고
    군대생활이세월이흘러 짧아지고 좋아지긴 했지만 시간이 갈수록 사병들의 병영내 파워도 없어지고 더불어 전투력도 떨어질거란 생각이 드네요
    저는 95-71028xx 총번9269xx 전투가늠자 가로17세로20 이상임니다 충성!
  • 레벨 상병 디얼히로 06/23 00:04 답글 신고
    02-76036986
    K-4 40mm 유탄발사기
  • 레벨 중사 3 스치면간다 06/23 00:45 답글 신고
    헬기조종사KUH1 여기있음
  • 레벨 중사 2 킹펠덤 06/23 08:16 답글 신고
    스파이더부대 3군 58대대
  • 레벨 훈련병 웬도르 06/23 08:34 답글 신고
    하지만 실전이 아니면 잘 움직이진 않습니다
  • 레벨 일병 밀양전투농사꾼 06/23 08:50 답글 신고
    정찰무전병 여기 있음.
    15사단 26대대 본부포대
    98군번입니다.
    아직까지 전술 안테나 설치가능하겠는데
  • 레벨 상사 1 딱좋은날씨네잉 06/23 17:58 답글 신고
    주변에 배나온 보통 아저씨들이 대부분 해당됩니다..
  • 레벨 하사 2 대왕염라 06/23 18:30 답글 신고
    한국남자는 죽는 순간까지 군번 외운다.
  • 레벨 일병 nanury 06/23 18:30 답글 신고
    93-7600xxxx 진짜 군번은 안잊어 먹네요
  • 레벨 병장 믓쟁이오빠 06/24 13:51 답글 신고
    02-710088××안잊었네...복학한다고 과사무실가서 학번부르라고할때 군번불러주고 맞다고 우겼던기억이...
  • 레벨 일병 우유피부통키 06/24 22:39 답글 신고
    90년 지원군번. 711*****
    잊지를 못해
  • 레벨 훈련병 바리스타리 06/25 04:18 답글 신고
    초사이언인이지..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