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먼레일 디젤엔진에 포함되구여. 요즘 스카니아 유로5에도 장착되어 있데요. 말그데로 엔진에 경유를 공급할때 온도가 안맞의면 ecu에서 연료를 제어하여 온도를 올리거나 열을 식히는데 이때 사용되는 장치를 말함 대충 설명한것임.앞에 본넷열면 라디에타.인터쿨러.에어컨 컨덴샤.그리고 리턴연료 순환장치 열식히는것 달려있음. 이게다 매연하고 연비관계가 있네요
프리마을 타보지는 않았지만 특럭 메니아님 말처럼 100%는 아니지만 어느정도 맞구요.구리스 칠때 항상 밑에 내려가서 시다바리 좀 쳐다보시구요
왜냐면 기사가 차 밑에 볼수있는 곳은 밑에 들어가지는 않고서야 볼수가 없습니다.
쨈 바를때 들어가셔서 보세요 시다바리가 어떤가요.
어디 에어 새는데 없는가도 보시구요 에어가 꼭 소리가 나야 새는게 아니구요.
알게 모르게 새는곳도 있습니다.
저는 땀프몰때 의자에 에어를 처음 몇번 사용하다가 에어를 빼고 다녀습니다.
꼭 에어의자를 쓴다고 허리에 무리가 안 가는 보장이 없구요
주행중에 코너 틀때만 뚝뚝 소리나면 스프링 부싱 의심.
코너틀고 복귀할때 텅텅 평지에서도 좌우 편차날때 텅텅소리나면 활대부싱 의심.
바퀴 자키 띠우고 좌우로 위아래로 흔들리면 하부 너클 ..
적제함은 강 소리남
구리스좀 자주 쳐보시고, 시간 날때만다 자주 들어다보면 보임.
많이나서 타이어갈고 얼라이먼트에 휠 발란스
까지 봤는데 그대로였는데요 탑부싱에 킹핀이
나산산이 짧아서 노는거였어요 와샤하나 대고
다시 조으니깐 문제해결 됐어요
다름이 아니라 물어 볼것이 있는데
타타대우 홈피에 "리턴 연료 재순환 장치"가 무엇이예요?
5톤 프라마도 포함이 되나요??
달린차두 있구 안달린 차도 있습니다..재순환장치는 겨울철 경유가 얼지 않도록..
엔진쪽으로 간 데워진 경유를 다시 리턴하는 방식으로 운행중 계속 연료가 데워진 상태로 공급이 됩니다.. 연비랑도 관계가 있구요..동절기에 캠페인 많이 합니다..
왜냐면 기사가 차 밑에 볼수있는 곳은 밑에 들어가지는 않고서야 볼수가 없습니다.
쨈 바를때 들어가셔서 보세요 시다바리가 어떤가요.
어디 에어 새는데 없는가도 보시구요 에어가 꼭 소리가 나야 새는게 아니구요.
알게 모르게 새는곳도 있습니다.
저는 땀프몰때 의자에 에어를 처음 몇번 사용하다가 에어를 빼고 다녀습니다.
꼭 에어의자를 쓴다고 허리에 무리가 안 가는 보장이 없구요
비포장을 그렇게 달리는데요^^
에어 쪽 빼고 쿠션방석 놓은면 굿입니다.
저는 오히려 승용차같이 고정이 좋아서 에어를 빼 놓고 다녀습니다.
스카니아 차 자체가 쿠션이 좋은것도 있지만요^^
진짜 차가 좋은가봐요.... 저도 타봤자 늘 국산차라......외쿡차 진짜 부러워요.
그리고 차량 트러블은 여기 질문글보단.....
짬시간 날때.. 차밑에 들어가서 곰곰히 생각하며 함 보세요....답 금방 나와요..
그리고 잘 아는 정비공장 물어봐도 빠르고요.....
직접 보고 나오는 답이 가장 정답일 경우가 많죠.
적제함 잡소리..몇톤 얻져서 이야기인지..유보드 쪼으면 거의 안나는데..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