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한 2년 전 쯤 지인의 추천으로 버스기사 이직을 진지하게 생각했던 경험만이 있다가
2달전쯤 또 다시 같은 지인의 추천으로 ... ㅡㅡ; 요즘 대형면허를 따기 위해 주말을 이용해 학원을 다니고 있습니다. ^^
그런데 이런저런 글들을 읽다보니 대형면허 + 버스기사자격증은 기본인데 그외에 자격증이나 교육등을
언급하는 글들을 가끔씩 보게되서 몇가지 기초? 질문을 좀 드려보려합니다.
① 버스회사에 입사하기 위해서나 또는 입사에 도움이 될만한 자격증이나
교육이 따로있는 것인가요. ?
( 현재 하는일이 있고 당장 엄청 급한 이직이 아니기에 도움이 되거나 필요하다면 미리 준비해 두려고 합니다. )
② 가끔보면 카운티는 타지마라 하는 글들을 보는데 어떤 부분때문인지요. ?
③ 저는(38세) 서울 강서,양천쪽에 살고 일단을 가까운곳에서 시작을 하라고는 하는데 (초보이고 1톤탑차 2년이 제일큰차임)
각 회사별 정보등을 간단하게라도 알수 있는 사이트나 방법이 있을까요?
( 얼마전에 내 지역근처에 어떤회사가 밀집되어있고 연봉,복지,근무체계,분위기 등 간단하게 회사별로 소개를 해둔
사이트를 보아서 즐겨찾기를 해놨는데 저장이 안되어있네요. ㅠㅠ )
제가 잘 모르는 새로운 분야를 준비하려고 하니 설렘반두려움반이네요 ^^;;;
그래도 최선을 다해서 준비하려고 하니 질문에 대한 작은 정보라도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ㆍ신규 여객 교육 인터넷 확인
3ㆍ정밀 적성 검사 도로교통관리공단
대략 2교대 이거나 격일제 근무
급여 2백 2백5십
취업 각 영업소 직접 접수 인맥중요
신입 맨땅 헤딩
사고 않나면 가족 사고 나면 남 즉 해고 특히 인사 사고
가끔 자비 해결 운전 경력 관리차윈
마을 6ㅡ1년 경럭 무사고 인맥관리중요
시내버스 진출
그리고 회사마다 다르지만 대형을 타야 정규직으로 올려주는 회사도 있습니다. 버스 하시려면 결국 대형 운전 하셔야합니다.
그런데 꼭 카운티만 타겟다?? 그건 군인이 사격연습하기 싫다는거랑 똑같습니다.
그리고 운전시 피로도 자체도 카운티보다 대형 차량이 훨씬 편합니다. 에어 서스로 쿠션도 좋고 엔진이 쩌 뒤에있어서 진동이나 소음도 훨씬 적고 차가 크기때문에 골목골목 쑤시고 다니지도 않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