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년말까지의 225마력 현대 4.5톤 슈퍼트럭과
04년 말~ 05년 말까지 1년간 생산된 225마력 메가트럭
차이가 부란자타입과 전자부란자타입 차이라고 하는데 무슨
차이인가요?
225마력 가성비를 사려면 04년 메가 전 슈퍼트럭을 사라고 하시네요.
똑같은 225마력도 메가로 바뀌면서 전자식으로 힘이 딸린다고 합니다.
또 한가지 03년 부터 05년까지 225마력에 쓰인 챔바는 첫 시행된 것으로 제역활을 못해 사지 말라하시네요.
그분 말씀은 225마력이 년식은 되지만 힘도좋고 싸니 사서 쓰되 메가로 바뀐 225마력과 225마력에 챔바는 쓰레기니 챔바 전 오일&에어 방식으로 사라시네요.
분별이 안되서 고수님들께 자문을 구하고 싶습니다.
휠볼트6개짜리 매물 사시면 되는데 년식들이 오래되서 잘 보고 고르셔야 할듯 합니다
225 eg보다 225메가가 공차중량이 좀 더 나가서 그런가 기름을 좀 많이잡숫긴 합니다
엔진쪽 연료분사쪽 트러블도 있는편이구요
구형225는 운행조건 안좋으면 6개월 아님 1년에 한번씩 엔진+미션+디퍼렌셜오일, 에어드라이필터, 연료휠터 같이 세트로 갈아주시면 짱짱하게 오래탑니다.
슈퍼트럭 후기형도 챔버 들어가고요(휠볼트 8홀,사이드는 딱콩~)
초기 225마력 부란자 메가.....좋았던 기억.....초반 스타트는 지금 280마력 보다 훨씬 좋음.......
235부턴 전자식으로 바뀌며 스타트가 비리비리...(지금 280마력도 구메가 생각하면 스타트는 비리비리...)
근데 뭐 얻져다닐려고 지금 이 시국에 슈퍼5톤을 살려구요? 포크레인 얻져다니는 용도?
225메가 첫 챔버 들어간 모델도 꽤 가혹한 조건에 별탈 없었던 기억 입니다.
일단 225마력~270마력 메가는 다 괜춘했던 기억.... 280마력 요소수 들어가는 모델부터 잼병.....
슈트게이지만 봐도 한숨만 나옴....
마지막으로 통창문 들어가는 260마력 메가부턴 개방감은 정말 좋습니다.
수리도 손쉽고... 아직도 저는 기계식 엔진이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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