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일러 25톤 20년정도하다가
고정짐없이는 힘들다고 판단하고
모두 정리하고 시내버스5년차입니다
운전자체는 버스가 쉽습니다
반면 사람을태우고 다니는
관계로 브레이크에 정말 신경을
써야한다는겁니다
급박한 상황에서도 급브레이크는
피하면서 핸들로 회피기동을
잘해야 큰 피해를 피해갈수있다는것이죠,
앞뒷차 배차간격조정해가면서
다니는것도 처음에는 어려운점이고요
서두르지말고 항상 너긋하게 전방에
두신호까지 염두에두고 다니시면
됩니다
25톤이랑 버스랑 운전에 대해서만 얘기하자면
25톤차가 더 어렵습니다 짐 톤수에따라,
중축이냐 후축이냐에 따라, 축들고 내리고에도
회전반경이 다 조금씩 틀립니다.
버스나 화물차나 사람태우고, 짐싣고 급브레이크
밟기 어려운건 매한가지구요 화물차는 짐 결박을
잘해도 짐넘어가거나 쏠릴까봐 조금 더 신경쓰이고
짐 싣고서는 버스보다 핸들링이 둔하고 훨씬
무거워서 정말 급박한 상황에는 급회피가 힘듭니다
첨에 길이감 빨리 익히는게 중요합니다.
앞사발이 하던대로 잡아돌리면 꼬리칩니다.
버스는 범퍼가 살짝 둥글기라도 하죠ㅋ
화물차는 직각이라 닿았다카믄 뭐든 박살납니다ㅋㅋ
머... 둘다 어렵다면 어렵습니다 근데 두개 다해본 입장에선
앞사바리가 더 신경이 많이쓰이네요 험로에 좁은길을 많이 다니니깐요
물론 버스가 험로에 좁은길을 안다닌다는건 아닙니다
다만 9미터짜리 앞사바리가 더 많이 다닌다는거죠
화물차가 더 어렵습니다
현재 버스 운행중입니다
고정짐없이는 힘들다고 판단하고
모두 정리하고 시내버스5년차입니다
운전자체는 버스가 쉽습니다
반면 사람을태우고 다니는
관계로 브레이크에 정말 신경을
써야한다는겁니다
급박한 상황에서도 급브레이크는
피하면서 핸들로 회피기동을
잘해야 큰 피해를 피해갈수있다는것이죠,
앞뒷차 배차간격조정해가면서
다니는것도 처음에는 어려운점이고요
서두르지말고 항상 너긋하게 전방에
두신호까지 염두에두고 다니시면
됩니다
25톤차가 더 어렵습니다 짐 톤수에따라,
중축이냐 후축이냐에 따라, 축들고 내리고에도
회전반경이 다 조금씩 틀립니다.
버스나 화물차나 사람태우고, 짐싣고 급브레이크
밟기 어려운건 매한가지구요 화물차는 짐 결박을
잘해도 짐넘어가거나 쏠릴까봐 조금 더 신경쓰이고
짐 싣고서는 버스보다 핸들링이 둔하고 훨씬
무거워서 정말 급박한 상황에는 급회피가 힘듭니다
이러나 저러나 버스든 트럭이든 사람 넘어지고
짐넘어지면 보험처리는 매한가지이니 급하게들
몰지마시고 안전거리 유지만 잘해도 반은 성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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