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덤프 볼보460 기사로 배우게됬습니다.
유튜부나 인터넷 게시글을 보면서 공부 하고있는대
노찌랑 데후가 같은말인가요?
노찌1단, 2단이 있고 바퀴가 빠지거나 스베를 탈때 사용하라고 글들을 봤습니다. 또 천천히 직진만 해야된다고 하는대 1단에는 회전도 가능하다는 영상도있길래
어는것이 맞는지 궁굼합니다.
노찌랑 데후가 다르다면
데후 버튼은 어떻게 생겼고 어떤 작용을하나요
이번에 덤프 볼보460 기사로 배우게됬습니다.
유튜부나 인터넷 게시글을 보면서 공부 하고있는대
노찌랑 데후가 같은말인가요?
노찌1단, 2단이 있고 바퀴가 빠지거나 스베를 탈때 사용하라고 글들을 봤습니다. 또 천천히 직진만 해야된다고 하는대 1단에는 회전도 가능하다는 영상도있길래
어는것이 맞는지 궁굼합니다.
노찌랑 데후가 다르다면
데후 버튼은 어떻게 생겼고 어떤 작용을하나요
데후는 정식명칭 디퍼런셜기어로 회전시 좌우 바퀴에 걸리는 무게와 이동거리가 다르기 때문에 기어를 활용하여 좌우 회전량을 적절하게 맞춰주는 장치인데 이 장치의 단점이 한쪽바퀴가 떠버리면 그 바퀴에만 구동력이 전달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노찌 즉 디퍼런셜 락 기능을 사용하여서 좌우에 회전량을 동일하게 맞춘 후 빠진데에서 탈출할 수 있게되는 것입니다
1단과 2단의 차이는 윗분 말씀대로 3축 잠금, 3,4축 동시잠금인데 2단을 넣은 상태는 구동축이 모두 같은 비율로 돌기 때문에 회전을 할 경우 디퍼런셜(데후)과 조향장치에 큰 무리를 주게 되므로 2단을 넣은 상태에서는 가급적 조향을 피해주는게 좋습니다
데후는 그냥 기계장치이므로 버튼이 없고 노찌는
바퀴 네개 사이를 연결해주는 축에 x자가 그려진 버튼일겁니다
데후는 노찌처럼 버튼이 없으니 따로 조작하는게 아닌거군요.
1단에서는 어느정도 회전이 가능하지만 2단에서는 직지만 사용해야 된다는 말씀이시죠 ?!
디퍼런셜 락○
스베루×
스핀○
가속좋고 브레이크 좋고 배기 좋습니다
짐실고 코너 급회전만 조심하세요
안전하게 운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단에서는 어느정도 핸들을 회전해도 가능하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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