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로브이운전을하고있는 기사입니다...로브이라고하면 잘 모르시는분들이있을수가있는데...쉽게말해서츄레라일종입니다...높이가있는짐을 실을수있게 만든 낮은샷시로 운전하는거죠...저희같은경우는 컨테이너랑다르게 일반벌크일이다보니 사이즈가 오버사이즈가되느경우가 종종있습니다...폭도있고 높이도있고하는 그런짐이죠...일반차운전하시는분들에게 저희가피해를 주는경유가종종있습니다...수입이나수출하는 일반짐을보면 합법적으로 수입해오거나 수출은하면서 이게 부두밖으로 운송을 하게되면 외국이랑 다르게 불법이다보니 과적벌금과 운송시간때문에 어쩔수없이 저희는 단속반을 피해 퇴근시간이나 출근시간에 운송을해야만 하는 경우가있습니다..저희도 이런경우 운송은 하기싫지만 먹고살기위해서 어쩔수없이 운송하는경우가생기는거죠...그리고 저희 생각에는 운송하는사람만 과적단속을 할깨아니고...큰회사라던지 공장에 벌금을 같이부과하면 이런일이 줄어들껀데...힘없는 화물운송자에게만 부과하다보니....짐을만드는회사라던지 수입해오는회사는 전혀신경을 쓰지않고 계속 큰짐을 만들고 수입을 계속해오는 그런구조입니다...이글을 읽으시는 일반인들 같은경우는 그런 단합을해서 운송을하지않으면안되냐??라는 생각이들수도있지만...개개인에 월할부가 상당한 금액이다보니 단합이 힘든경우입니다...이번에도 아는형님께서 보세구역인 부산신항에서 수출하는 물건을 신항근처창고에서 부두로 운송을하다 억울한사연이있어서 이렇게 글올립니다...밑에 주소창에들어가셔서 읽어보시고 억울하다고보시면 동의한표씩 부탁드립니다...
잔돈 몃푼에 욕심내서 일하면 본인들이 골병들어요
할부때문에 불법운행해야되면 운전일 그만하시고 다른자리 알아보셔야 겟네요
과적시키는건 합법이고?
과적운행하는건 불법인데..뭔가 아이러지하지 않나요?..
바로잡을건 바로잡읍시다!!~~~^^
과적운행을 지시한사람이 있나요???
본인들이 돈에 눈이멀어 싼운송료에 말도 안되는 불법운행 하는거 아닙니까??
안하시면 된다고요 허가증이 괜히있는게 아니에요 아무도 안하면 화주가 허가증 발급하라고 할껍니다.돈에 눈이멀어 불법운행 좀 하지말자고요
신고하시면 됩니다.
기사가??..큰화물차는 안해봐서..제 지식이 어설펐네요 ㅎㅎ
과적 하지맙시다~..;;
동의해드렸습니다..
말이야 그렇죠~~현실은 기사에게만 독박..
조금씩 변해가고있으니 이제 화물업계도 조금씩 나아질겁니다~
힘내십시요!~
보배를 보면서 항상 느끼는건데 대부분의 댓글에서 서로 자기가 옳다고 주장하며 상대를 비난하기만 합니다. 그래서 얻어지는게 뭐가 있나요? 서로 비난하고 헐뜯으면 결국 같이 망하고 말것입니다. 서로를 이해하고 협력해서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야하지 않을까요?
과적과 단속, 두가지 모두 문제가 많은건 사실입니다. 왜 이토록 바로잡히지 않을까요? 정치하고 정책을 세우시는 분들 제발 신경 좀 써주세요.
물류는 몸에 흐르는 피와 같습니다. 그래서 현재 코로나가 창궐한 북미에서 물류는 절대 멈추지 않게 하고있구요. 국민들 또한 트럭드라이버들에게 물심 양면으로 고마움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물류가 그만큼 중요하다는 반증이죠.
맑아야할 피가 과적, 다단계 알선등으로 탁한 피가 되면 결국 원활히 흐르지 못하고 멈추게 됩니다. 그렇게되면 그 피해는 화물종사자 뿐 아니라 온 국민이 떠안게 됩니다. 제발 물류의 중요성을 제대로 인지하시고 바로잡아 주세요.
이곳 북미에선 운전자가 단속검문소나 교통부에 자진 신고하면 100퍼센트 화주에게 책임을 묻습니다. 그래서 과적을 찾아보기 힘듭니다. 한국은 위수탁 계약상 갑과 을이 있기때문에 사실상 힘든 부분이 분명 있습니다. 그러니 더 분명하게 과적에대한 처벌규정을 법제화해서 시행하는것이 필요합니다. 물론 정착하기까지 시간이 걸리겠지만..
요즘 높아진 한국의 국격에 맞게 관련법규를 수정해서 더 낳은 국가로 발전하길 기대합니다.
그리고 더 "나은" 국가예요... "낳은"이 아니고
욕심버리면 잘살수 있는데 그거 버리기가 어렵죠
저도 2003년부터 추레라 운전해서 예전엔 과적도 많이했는데 지금은 과적운행이 0%라 불안하거나 과적단속차 보더라도 아무느낌도 없어요.
매출 좀적더라도 마음 편하고 길게운전하면서 살자고여. 싸우자는거 아니니까 시비 ㄴㄴ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