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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준장 서울욘사마 20.05.13 16:00 답글 신고
    보증기간 내에 수리 못했는데 이젠 안해준다는건 뭔 배짱일까요??
    다 확인해보셨겠지만...
    캘리퍼내의 피스톤 리턴이 잘되나 보세요... 탄내가 난다는건 브레이크 패드가 과열되었다는 이야기겠죠..
    또한 바퀴가 안돈다는건 캘리퍼내의 피스톤이 패드를 밀어내어 디스크로터를 잡고 있다는 이야기죠
    그리고.. 허브베어링 이상 일 수도 있죠.. 허브베어링이 나가면 바퀴가 잘 안돌수 있죠..
    혹시 허브베어링을 꺼꾸로 넣은거 아닐까 추측 됩니다..
    실제로 군시절 제 후임녀석이 허브베어링을 거꾸러 넣어서 베어링 작살 낸 적 있습니다
    다 교환 했는데도 계속 같은 현상이라면... 혹시 브레이크액 상태가 안 좋은거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오염되면 라인까지 막혀버리게 됩니다.. 라인 막히면 오일이 원활하게 왔다 갔다 못하니.. 브레이크가 살짝 잡히는 상태가 되기도 합니다.
    이걸 현대차 에에스 직원들이 생각하지는 못하지 않았을텐데요..
    제가 올린글 프린팅해서 일반 카센터에 한번 문의해보세요..
  • 레벨 이등병 한번만맞자 20.05.13 17:15 답글 신고
    댓글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4월6일에 허브축? 앞바퀴쪽 축
    통채로 교환했고요..그래도 증상동일하고요 브레이크액은 디스크랑 실린더 교체할때마다 (5~6번교체) 에어빼기 하면서 계속 보충해서
    요.. 의미가 있을까요? 뭐가 문제인지 당췌모르겠네요..문제가 있으면 고쳐줘야지 왜~ 안해준다는건지 그리고 이제는 특장업체로 떠넘기고 있네요..
    무거워서 그런다네요 어처구니가 없어서 ㅠㅠ
    현대본사와 합동조사 2번 받고서도 원인을 못 찾네요..
  • 레벨 준장 서울욘사마 20.05.13 21:28 신고
    @한번만맞자
    브레이크가 계속 된 하자가 있다면 교환을 요구 할 수 있을텐데요..
    동일한 고장 몇번인가 이면.. 그리고 주행과 안전에 직결된거면 가능한걸로 압니다.
    캘리퍼를 통째로 교환 해보세요...
    실제로 새차인데도 캘리퍼에서 브레이크가 살짝 잡혀 있어서 디스크로터, 패드, 오일 교환 하고 별 짓을 다했었는데.. 결국 캘리퍼 불량으로 교환 한적 있습니다..
    보증기간에 서비스센터에서도 모르겠다고 한거.. 보증지나고 제가 알아내어 중고 재생품으로 교환 했었습니다.
    캘리퍼 내의 피스톤이 아예 작동 안하는건 아니라서.. 센터에 세워놓고 브레이크 밟으면 정상작동 하죠.
    서비스센터에 가셔서 캘리퍼 어셈블리를 통째로 교환 해달라고 해보세요...
  • 레벨 이등병 한번만맞자 20.05.13 23:50 신고
    @한번만맞자
    브레이크쪽 관련된건 전부 교체 해봤어요.
    ABS모듈부터해서 하이드로백 등등 전부 교체도 해보고 캘리퍼 드럼 패드 등등 전부 새걸로 교체해봤는데도 처음엔 멀쩡하더니 과속 방지턱 많은곳들 지나며 브레이크를 좀 많이 잡으면 여지없이 현상이 나타나더라구요..그래서 수출용으로도 바꿔봤는데도 그래요..현대쪽에선 더이상 해줄거 없다고 그냥 타라고 하는데..바퀴쪽 브레이크쪽이라 장거리 갈땐 좀 겁나네요 혹시라도 불이라도 날까봐 ㅠㅠ
    차량 교체 레몬법인가 그건 상용차라 해당 안된다네요 현대쪽에서 하는말은 특장차라서 무거워서 그런다는데 저런 특장차가 한두대있는것도 아니고..그럴려면 전부그러던가 해야 하는데 유독 제차만 그러고..무거워서 그런다하면 앞두바퀴 전부그래야 하는데
    운전석 앞바퀴만 그러니 환장하겠네요..
    소비자보호원도 상용차는 해당 안된다하고..현대는 더이상 안해준다하고..모든곳이 니가 알아서 해라 이네요.
  • 레벨 준장 서울욘사마 20.05.14 08:39 신고
    @한번만맞자
    우선 건교부산하 자동차결함센터에 결함신고부터 하세요...
    비슷한 민원 많아지면 조사하고 리콜이나 무상수리 들어갑니다
    브레이크쪽이니 강제리콜사항 입니다...
    인터넷도 가능하고 전화도 가능합니다...
  • 레벨 이등병 한번만맞자 20.05.14 11:00 답글 신고
    넵 감사 합니다 일단 민원은 넣어볼려고 합니다..
  • 레벨 준장 서울욘사마 20.05.15 21:01 신고
    @한번만맞자
    얼굴도 모르는 님차량에 관심이 가다니..
    곰곰히 생각해 봤는데... 그리고 거의 안나가긴 하는데..
    프로포셔닝 밸브라고 있어요..
    브레이크시 앞바퀴와 뒷바퀴 제동의 시간차를 만들어 주고.. 앞 브레이크에 더 많은 유압을 만들어 주죠
    이유는 뒷바퀴가 잠기면 차 뒤가 돌아버립니다
    그래서 앞브레이크에 60~70% 유압, 뒷브레이크에 30~40% 유압을 전달 하죠..
    프로포셔닝 밸브 한번 확인해보시죠..
  • 레벨 이등병 한번만맞자 20.05.16 14:26 답글 신고
    넵 확인 해달라고 해보겠습니다.
    그런데 제차는 앞두바퀴 전부가 아니라..한쪽만 그래요 ㅠㅠ
  • 레벨 대령 3 다시칸 20.05.14 07:56 답글 신고
    안해준다니요??
    그럼 차를 반품받아야 하는거죠..
    다만 반품건은 차량제작사로 처리해야겠지만...
    아ㄴ해준다는것에대해 동의하거나 받아들이시면 아니됩니다..꼭 방법을 찾아 해결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레벨 이등병 한번만맞자 20.05.14 11:01 답글 신고
    상용차는 해당 안된다네요..
    안해준다동의는 안하는데요..
    주재원 하는말이 더이상 자기네는 못해주니까
    알아서 민원 넣으라네요..
  • 레벨 대장 ch2709 20.05.14 13:09 답글 신고
    결국은 실린더가 복귀를 안하네요...그럼 브레이크액 라인쪽을 의심해야 되겠네요
  • 레벨 준장 서울욘사마 20.05.15 21:02 답글 신고
    그렇죠 캘리퍼내의 피스톤 실린더가 복귀 안하거나 혹은 계속 유압이 전달 된다는 이야기인데..
    현대차 에에스 직원들이 그걸 모르지는 않을텐데요...
    그냥 차 대충 보고 시간 때우고 차 가져가 이건 아니겠죠!!!
  • 레벨 이등병 한번만맞자 20.05.16 14:29 답글 신고
    교체하는거 전부 제눈으로 확인 했습니다.
    어디가 문제인지는 아는데 원인을 못찾는다는거지요..드럼식이라 위.아래.디스크중.위쪽이 물리더라구요..그러니까 실린더로 보면 앞이 아래쪽꺼 뒤가 위쪽거니까 뒤쪽 실린더가..
    리턴을 안하는거죠..ㅠㅠ
  • 레벨 이등병 한번만맞자 20.05.16 14:35 답글 신고
    콜센터 전화하면 주재원한테 연락이가고 주재원은 뭐 더이상 못해준다하고..소비자원은 뭐 중재 어렵다하고.국토부인가는 민원 접수만 해주네요..1억3천주고 근4년을 저놈의 바퀴 때문에 개고생이네요..오죽하면 디스크 간격 조정하는거도 배워 놨네요..장거리 갈때 휴게소에서 확인하는 버릇도 생겻네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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