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랑은 차가 출력이 부족하다고만 이야기하는데 ..... 정비소를 잘못만난건지 이거저거 남편이 아는 선에서는 알아보고 다니고
있는데 도저히 원인을 모르겠답니다.. 정비소에서는 이거해보자 저거해보자 하면서 이미 소모품류는 다 갈아본거 같습니다
보배드림에 많은 분들에 차에 대해서는 장인이라 들었습니다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부산입니다
신랑은 차가 출력이 부족하다고만 이야기하는데 ..... 정비소를 잘못만난건지 이거저거 남편이 아는 선에서는 알아보고 다니고
있는데 도저히 원인을 모르겠답니다.. 정비소에서는 이거해보자 저거해보자 하면서 이미 소모품류는 다 갈아본거 같습니다
보배드림에 많은 분들에 차에 대해서는 장인이라 들었습니다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부산입니다
dpf 청소하고 검사통과 했네여, 출력저하도 dpf 관련이 많습니다
scr은 왠만하면 안막히고 또한 수리빨도 안받는다고들 하시던데...
출력 몇번 빠꾸맞고
디졸인가? 연료첨가제 인데 출력올려주는거 그거 두통 넣고가서 통과됐음.
물론 다 되는건 아니겠지만
별다른 내용없이 출력만 문제라면 도전해보심이...
정비사 왈..
주기적으로 엔진룸 개방하여 각종 조임반도 헐거워 진것 조여만 줘도 출력향상에 좋다하였습니다.
매연저감장치야 운전자가 할수있는범위는 아니지만요.
어쩌면 단순한 곳에서의 고장일수도 있습니다
제가 정비센타 가면 제일 듣기싫어하는 말중 하나가
첨단장비들을 두고도 정확한 고장을 판단못하고 그저 우선 이곳이 의심된다 .저곳이 의심된다 등등 이런소리들입니다.즉 불필요한 멀쩡한 부품을과잉정비의 시작입니다.
정말 정비를 잘하는 업체(정비사)라면 이런소리 안합니다
원인이 너무 많아서 아무도 답을 내리기가 힘드실겁니다.
냉각수 순환이 안되어 온도가 올라가서 그럴수도.수십가지 센서중 진단기에 뜨지않는 센서쪽에서 문제일 가능성.하부에서의 문제.희박하지만 scr계통의 문제.연료계통의 문제.그리고 제일잡기힘든 배선의 문제..등등 차에 물리는 진단기로도 에러코드 안뜨는부분이 있는데 이게 제일골치 아픈일인데..물어보시는거 보단 직접 직영공장 방문하심이 제일 빠를것입니다.의견이 많으면 이것도 맞는거 같고 하실거라서 이중돈이 들수도 있으니...
수소문하셔서 잘보는 집가시는게 맞는것같습니다.. 그나마 다행은 유로6 요소수타입이 아닌것같은데..; 정비사분꼐 시간
도 충분히주신다면야 해결은 되지않을까싶긴합니다..; 상용트럭은 일반 승용차와다르게 부품대가 제법되기에 비싸긴
합니다..
스캐너가 답입니다. 사람말 믿지마세요 스캐너 찍을때 꼭 핸드폰으로 고장코드 찍으시고 고장코드를 검색하시면 대충 어느부분 고장이다가 나옵니다.
사람은 절대 믿으면 안됩니다. 차라리 기계를 믿으세요 힘들게 번돈 뺏어갈려는 사람들이 눈에 불을켜고 달려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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