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슈퍼에어로시티 운전하는 중인데
제가 변속할때 2->3단은 그린존 이내인 1500rpm에서 변속하는 편인데
2->3단 변속할때 속도가 잘 붙지 않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항상 신호 바뀌고 출발하면 앞에차는 저어어멀리가있고 항상 느리게 가게됩니다 ㅠㅠ
그래서 뒷차들한테 미안하기도 하고 좀 더 스타트를 빠르게 하고싶은 생각도 있습니다.
년식마다 다 다르겠지만 최대토크가 나오는 rpm구간이 혹시 그린존 구간인가요?
현대차 공식 제원에도 최대토크가 나오는 rpm이 나와있질 않네요 ㅠㅠ 제가 너무 2->3단 변속할때 rpm을 높게 치는건지..
그리고 3->4단 변속할때 그린존에서 변속하면 차가 힘이 너무 딸리는 느낌이 들어서 1700~2000rpm정도에서 변속하는데
이 또한 가속이 생각보다 잘 되지 않는 느낌입니다.
원래 이게 맞는건지 아님 제가 너무 고rpm을 사용중인지 궁금합니다
차마다 다 다르겠지만 보통 뉴슈퍼는 rpm을 얼마정도 써야지 최대토크가 나오는지 궁금합니다.
Cng는 이상하게 올라갈수록 잘 안나오고
디젤은 그냥 올라갈수록 잘나가고요 ㅋㅋ
군대에있을때 죽어가는 뉴슈퍼 cng잠깐 끌어본적있는데 디젤처럼 풀악셀치고 1800에서변속하니
애가 속도가 안늘대요;;
아 혹시 개선형 신형인가요?
그게 약간 가속이 이상하던데...
풀악셀밟아도 안나가다가 어느순간 우왕~~하고 튀어나가고..
물론 버스라서 승용차급으로 빠른건 원하질 않지만 뭔가 더 빠르면 좋을것같아서요 ㅋㅋㅋ
BS 타다 뉴슈퍼 타면 속터짐
적응하면 그러려니 하고 댕깁니다
승객들 넘어지거나 불편하지 않게
운전자분 스트레스 받지않으시게 슬렁슬렁 가시면 좋겟네요 ㅎㅎ
폐차대기 수순이었습니다.
어느 rpm 지점에 토크가 나오는건 엔진상태가 좋아야 1300에서 나옵니다.
엔진상태가 좋지 못하면 레드존 넘겨도 출력이 나오지 않습니다.
디젤도 그렇고
엔진관리 상태가 좋아야 하며
아무리 오래된 차도 엔진관리를 잘하면 가스차도 잘 나가는대 관리를 잘 안하면 소리나고 알피엠 최대치 땡겨도
안나갑니다.
현대차가 내구성이 약합니다.
잘 타셔야 해요.
힘은 1500~1750에서 힘이 느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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