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하사 3 a350 11.03.05 09:11 답글 신고
    ㅋㅋ 그렇죠 아주 좋은 예로 구소렌토가 있었죠.
    그 단단한 하체를 좋아하는 분들도 계셨지만 그건 아주 아주 극소수 였고 대부분 입에서 쌍욕이 나왔다죠 ㅋ
  • 레벨 하사 3 호랑벤츠 11.03.05 09:23 답글 신고
    대학교시절 친구아버지차 쏘랭이랑 제 차 구싼타랑 각각 차에 네명씩 태우고

    엠티비스무리하게 동해로 놀러 갔는데...여자애들이 제 차만 타려고 신경전 하더라는

    ㅎㅎㅎ어찌 저찌 하여 제차로 타면 쏘랭 못타겠다고 어찌나 그러던지...

    쏘랭이 친구놈 한테 좀 미안해 지더라구요.... 이게 현대 승차감이죠..국민승차감..
  • 레벨 중사 1 KCMS 11.03.05 10:03 답글 신고
    그렇다능...
    만들어 팔아묵는 입장에서는 대다수 수요를 따를수 밖에 없죠.
    조금씩 나아지고 있다는 것에 만족해야죠.
  • 레벨 상사 2 체리코카콜라 11.03.05 10:07 답글 신고
    예전에 그렌저TG 랑 제네시스 고속 안정성이 불안하다는 리플 남기니 그건 당신의 운전실력이 나빠서 리플 다시는 분이 계시더군요.

    뭐 그럴수도 있겠죠. 다만, BMW 나 AUDI 폭스바겐 등 독일차 한번 타보고 나면, 왜 그런지 알 수 있습니다.

    나쁜거 타다가 좋은거 타면 모르지만, 좋은거 타다가 나쁜거 타면 바로 느끼는게 사람입니다.
  • 레벨 원사 3 분당FR 11.03.05 10:15 답글 신고
    제네시스랑 젠쿱 코너랑 그냥찍빨에서 미끄러져서 사고나는동영상을 몇개를 봤는지 기었도안남;;;;
  • 레벨 소장 1007호 11.03.05 10:48 답글 신고
    우리나라 도로 여건상 물렁서스도 갠춘하다고 생각하는데..

    저는 만족해요 물렁서스 가끔 독일차 타면 매우매우 불편 하던데요

    너무 딱딱해 ㅠㅠ
  • 레벨 원사 3 나옹 11.03.05 10:53 답글 신고
    여기 또 답답한 분이 계시네 ..................
    써스가 단단한거랑 차체가 안정적인거랑 같은건줄 아나보네?
    고속안정감을 증대시키기위해 써스를 단단하게 하는것이지
    써스 단단하게 만들면 무조건 고속안정감이 증대되는줄 아나보죠?
    써스 비교적 단단하면서 고속 불안정한 제네시스세단이나 젠쿱은 어떻게 설명?
    써스 비교적 부드러우면서 고속도로 제왕 벤츠는 어떻게 설명?

    상위모델 예들어서 미안한데 신형에쿠스 달리는 모습과 벤츠 S클 달리는 옆모습한번 비교해보고 우리 이야기 합시다

    비교가 안됨..
  • 레벨 소위 3 드렁큰타이어 11.03.05 10:59 답글 신고
    아 누가 답답한지...-_-;;;

    본문의 내용은 국내 실수요자 층이 원하는바가 이러이러하니

    메이커에서는 아무레도 그 실수요자층을 겨냥 할수밖에 없지 않겠냐

    하는겁니다.

    참고로...플래그쉽 모델 중 마니팔린녀석들은 거의 앉아는 봤습니다.
  • 레벨 원사 3 나옹 11.03.05 11:15 답글 신고
    아니 그러니깐
    제말은 승차감 좋으면서 고속안정성도 뛰어날수가 있다는 말인데용?
    써스물렁한걸로 승차감 탓하면서 자기위안하는건
    좀 아니라고 봅니다.
  • 레벨 상사 2 v미르v 11.03.05 17:47 답글 신고
    타이거님.. 벤츠는 안정성, 승차감 두마리 다 잡습니다.. 오너는 아니지만 구형 E클래스 한번타보고 감동먹었음 ㅡ,ㅡ 나옹님 말씀은 승차감 부드럽게 하면서 안정감 있는 하체를 왜 못만드냐 이거죠.. 요즘 현대차 쇼버는 단단하게 나오는데 타보면 7-80에선 나름 유럽차 느낌 나느거 같으면서도 120-30 넘어가면 휘청휘청 ㅡ,ㅡ 차라리 그냥 승차감으로 셋팅을 하던가 하지 이건 뭐 이것도 아니고 저것도 아닌 이상한 셋팅이더군요 ㅡ,ㅡ
  • 레벨 상사 3 FlexScan 11.03.05 10:54 답글 신고
    그게 현대의 문제라는 겁니다. 준독과점을 이용해서 국내 소비자의 자동차 문화까지도 좌지우지하는... 자동차의 본질이란 잘 달리고, 돌고, 서야하는데 현대는 그 기본기가 상당히 부족한 거죠. 물론, 최근 하체 셋팅력이 많이 좋아졌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지만 현대의 가장 큰 문제는 철학이 없다는 겁니다. 그냥 많이 팔아 점유율을 높혀 이익율을 극대화 하는 기업. 그 이상 이하도 아니죠.
  • 레벨 원사 3 나옹 11.03.05 10:56 답글 신고
    하체 하나도 안 좋습니다.
    세월이 흐름에 따라 이정도 진보는 당연히 있어야죠
    독일차에 비해 하체가 뭐가 좋습니까 ;;
    k7이나 에쿠스 도로 다닐때 보십쇼..
    좌우가 휘청휘청
    울퉁불퉁한곳 갈때 차체가 무슨 휘청휘청..
  • 레벨 상사 3 FlexScan 11.03.05 10:57 답글 신고
    저는 개인적으로 인정하지 않지만, i30 출시 이후 하체 셋팅력이 많이 좋아졌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어 적은 겁니다. ^^& 제가 몰아본 YF 나 K5 는 뭐가 좋아졌는지 모르겠더군요.
  • 레벨 원사 3 나옹 11.03.05 10:54 답글 신고
    에쿠스는 도로가 조금만 튀어나와도 좌우로 휘청휘청,
    반면에 벤츠 s클은 써스움직이는건 당연히 느껴지지만
    차체가 물위를 걸어가듯 유유히 감..
  • 레벨 소위 3 드렁큰타이어 11.03.05 10:55 답글 신고
    갠적으로 시내 돌아다니는데는 베라크루즈가 ML보다 훨씰 맘에듭니다.

    충분히 시내 흐름 리드해가고 푹신하고 뭐 싸잡아돌일일 엄고 나름 조용하고...

    고속도로가면 정말 불안불안하고 좀 꺽이는 코너만 보여도 감속 하게되는

    베라크루즈...허나

    어차피 세상에 장점만 잇는 차는 없다고 봅니다.

    ML의 승차감은 진짜 고속도로에서 빛을 발하더군요...

    갠적으로 베라크루즈랑 ML중 뭐 선택할레 물어 보신다면
    뉴렉스턴 선택할레요..ㅡ,.ㅡㅋ
  • 레벨 상사 3 FlexScan 11.03.05 10:56 답글 신고
    자동차는 현대인의 생활 필수품인 동시에 안전과 직결된만큼 제작/판매/사후 처리에 있어 나름대로의 기업 이념을 갖고 사회 환원도 병행해야 할 의무와 책임이 있습니다. 하지만, 현대는 그렇지 않죠. 제대로 된 자동차박물관 하나 없는 업체가 현대고, 현존하는 메이저급 모터스포츠에 참가하지 않는 업체도 현대라는 거. 도요타처럼 유아들을 위한 자동차 안전 교실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길 하나요 ? 아니면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한 안전 운전 교육을 하나요 ?
  • 레벨 상사 3 FlexScan 11.03.05 10:56 답글 신고
    TV 를 비롯해 국내에 가장 많은 광고를 하는 업체지만 정작 그 제품을 구매하는 실소비자들(국민)을 위한 사회 환원은 거의 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른바 물서스나 스폰지 브레이크도 사실 제조업체에서 방향성을 잡고 기본기에 충실하게 제작해서 밀고 나가야지 국내 소비자들은 푹신한 걸 좋아하니까, 국내 소비자들은 소리에 민감하니까... 이렇게 끌려만 다녀선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하기사 여기서 백날 떠들어봐야... ㅋㅋㅋ
  • 레벨 소위 3 드렁큰타이어 11.03.05 11:01 답글 신고
    뭐 선두기업이니 기대도 가지게 됩니다만...

    하위 그룹들 또한 그닥 관심을 두지 않는 상태에서

    선두기업이 뭣하러 쓸데없이 신경을 쓸까 싶기도 합니다.

    그런데다 신경 안써도 알아서 잘팔리니...

    제 바램은 하위 메이커들이 분발하고 뭔가 다시금 80년대처럼 동일선상에서

    경쟁이 이루어 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PS. 하위라고 표현한점은 달리 마땅한 단어가 생각안나서 그냥 썻습니다.
  • 레벨 대위 2 아벤타도오르 11.03.05 11:30 답글 신고
    동감가는 글입니다
    고속안정성이 어떻네 저떻네 서스가 어쩌네
    차체 강성이 어쩌네 하는 사람들 중에
    운전이라도 제대로 하는 사람이나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들구요
  • 레벨 준장 봅스페로 11.03.05 12:12 답글 신고
    그러게요
  • 레벨 원사 3호봉 빅뱅이론시즌2 11.03.05 13:00 답글 신고
    근까 맘에안드는 사람은 수천만원 더 비싼 독일제 차량 타면 되는거 아닌가여?
    싼게 비지떡 아닙니까
    싸고 성능은 독일제면 죨라 말이 안된다고 생각안해 보셧음?
  • 레벨 상사 2 체리코카콜라 11.03.05 13:37 답글 신고
    각쿠스 타시던 분이라고 소개하신 분이 어떤 분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아마 BMW 750 타다가 다시 국내차로 돌아가시면 미쳐버리실껄요?

    단거리야 조금 물렁한쇼버가 편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2시간 정도의 장거리로 간다면 요철을 처리할 때도 조금 단단한 쇼버쪽이 피로도 가 적습니다.

    뭐 이것도 개인차니까요 결론은 내리지 않겠습니다.
  • 레벨 하사 1 배부루뚜 11.03.05 13:39 답글 신고
    황당하네요.. 아무리 떠들어도.. 현기차는 대한민국의 국민차인건 확실합니다. 그래서 현기차 서스가 국민 서스구요.. 다들 그정도면 하고 타는겁니다.
    직접 경험해보기전엔.. 아무리 게시판을 도배한들.. 알리가 없죠.
  • 레벨 상병 골드요셉 11.03.05 16:42 답글 신고
    현기차의 승차감에 적응된거 뿐이죠.
  • 레벨 준장 쿠페마니아 11.03.06 18:46 답글 신고
    보배하는 분들은 하드한 타입을 좋아할수 있으나 대부분 국민취향이 물침대 서스인 것으로 사료 됩니다 +_+ 제 여친도 택시타면 그렇게 편안할 수 없다고 극찬하는군요 ㅋㅋ
  • 레벨 대령 1 뽀삐주인 11.03.07 13:21 답글 신고
    구루마도 저속에서는 안정성이 있답니다.....

    "국내 도로에서 160km/h 달릴곳이 얼마나 있나효"라는 드립은 좀 자제해 주세요.. 저질중의 저질 물타기입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