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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준장 길곡레전드 11.04.22 10:10 답글 신고
    K5 나름데로 신경쓴 모습이 보이는데 스포티지R은 왜그런지 ㅋㅋ
  • 레벨 원수 6500rpm 11.04.22 10:11 답글 신고
    흡기 매니폴드가 금속일 필요까지야...^^;;
  • 레벨 소위 3 드렁큰타이어 11.04.22 10:18 답글 신고
    뭐 그렇죠...현대에서도 우리가 상상할수없는 정도의 연구 결과로 채용 했겠죠...

    허나...사람 심리라는게...그렇지를 못하네요...

    아무렴 철과 같은 금속류에 비해 좀 미심쩍긴합니다.

    그 미심쩍음 생각이 한켠에 있다는것도 감성품질의 마이너스 요인중 하나 아닐까요?
  • 레벨 원수 6500rpm 11.04.22 10:25 답글 신고
    서스펜션의 구성요소들에 독일차보다 저렴한 부품들을 사용하는게...

    승차감과 고속안정성에 안좋은 영향을 미치는 것은 사실이라고 봅니다.

    그래도 흡기 매니폴드 정도는 현대의 것이 괜찮을 것 같네요. ^^;;
  • 레벨 소위 2 설악단 11.04.22 10:20 답글 신고
    구구절절 맞는 말입니다 ㅎㅎ

    하지만 독일 3사는안그런것 같죠 ㅋㅋㅋ?

    막 잡소리 하나도 없고 뽑기실패도 없을것 같고 그렇죠 ㅋㅋ?

    막 100%완벽 감성품질일것만 같고 그렇죠 ㅋㅋ?

    그렇다네여...;;;
  • 레벨 소위 3 드렁큰타이어 11.04.22 10:23 답글 신고
    제 슬크...뚜껑 열었다 닫을때 가끔 B필러 유리라고 해야하나?

    작은 유리가 안올라와서 뻘쭘 할때가 간혹 있습니다...

    실내 조명이 생각보다 어둡습니다...버튼이 가끔 잘안보일...

    뭐...독일 3사중 2사의 차량이 집에 있습니다만...타보면

    단점도 눈에 많이 뜁니다...허나...그 단점을 커버해줄 +@가 있다는게

    달리 비싼게 아니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현대차를 비롯 국산차에 그 +@가 있는 차량은 아직...

    전 국산 차량중엔 베라크루즈가 가장 맘에듭니다...-_-;;;;;;;;;;;;;;;
  • 레벨 상사 1 패르소나 11.04.22 10:21 답글 신고
    타면서 먼가 이동수단 이상의 재미와 즐거움을 줄수 있는 차량이 원가절감이후 사라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중사 3 오징어짬뽕두봉지 11.04.22 10:35 답글 신고
    동호회에서 결함글들 검색을했더니 딱 13000km~15000km타시면 잡소리 올라올
    겁니다.라는글을보고 벌써 12000km인데 이상없어서 내차는 아닌가보다 하고 좋아
    했는데 딱 14000km되니까 여지없이 내차도 2열시트고리 잡소리나네요..ㅆㅂ;;
    아주 정확해..ㅠㅜ
  • 레벨 원사 1 Bluetech 11.04.22 10:54 답글 신고
    모터쇼 가서 제네시스랑

    렉서스 GS350 만져보니 정말 질감이나 감성품질이 엄청 차이나더군요...

    렉서스 실내는 손이 닫는곳 마다 정말 부드럽고 약간 과장 하면 아기피부 같은 느낌이나느데

    제네시스 실내는 디자인은 잘뽑았는데 아무래도 질감이나 그런면에서는 꽤나 아쉽더라구요...

    렉서스는 오디오 볼룜조절 다이얼만 만져봐도 적당히 부드럽고 그런느낌인데

    제네시스는 그냥 너무 가벼운 느낌이 나더라구요....

    DIS 다이얼도 너무 가벼운 느낌이 있고....

    그리고 볼보 차들은 친환경 소재를 써서
  • 레벨 원사 1 Bluetech 11.04.22 10:55 답글 신고
    새차 냄새가 거의 없었는데

    제네시스랑 에쿠스만 해도 새차 냄새가 좀 심하더라구요....

    나름대로 최고급 모델이라 할수 있는 모델들인데 이런건좀 신경좀 써줬으면 합니다...
  • 레벨 간호사 포항베라 11.04.22 10:57 답글 신고
    얼른외제차 세금좀줄여야함 ...그래야 현기긴장하지
  • 레벨 상사 2 체리코카콜라 11.04.22 11:02 답글 신고
    엔진 출력. 꽤나 따라갔습니다.
    2000cc 4기통 터보에 도전하는거보면 엔진기술도 많이 발전했죠.

    어차피, 뽑기운이란건 외제차에도 똑같이 적용되지만 단지 그 확률이 낮을 뿐이고...
    한국놈이 정비하면, 나사가 남고, 일본놈이 정비하면 나사가 딱 맞고, 독일놈이 정비하면 나사가 모자르다는 우스게 말처럼 그나마 독일차들 뽑기운이 좋은편입니다.

    그리고 x5 탈 때 느끼던 기분을 sm7 을 탔을 땐 못 느끼더라, 그게 무엇일까 란 생각이 들었는데, 다시 골프로 갈아타니 그게 뭔지 알겠더군요.

    그냥 듬직함. 그게 감성 아닐까요
  • 레벨 소위 3 드렁큰타이어 11.04.22 11:07 답글 신고
    아 딱 맞네요...제가 구질구질 적은글이 몇줄로 요약 되네요.

    아무튼...국산차량의 갈길은 먼것 같습니다.

    이런 징징글도 사라질날이 오긴 오겠죠...-_-
  • 레벨 상사 1 패르소나 11.04.22 11:27 답글 신고
    해외 슈퍼카급 회사 현대가 인수하면 어찌될런지 ㅋㅋ
    현대차가 급품질향상될지....인수된회사가 원가절감할지...
  • 레벨 소령 1 idrive 11.04.22 11:50 답글 신고
    싼맛에 타는 현기차 주제에 미국에서는 더좋은차 싸게팔고 한국 소비자들은 눈탱이로 럭셔리라고 속이고 비싸게받으니 절대 살 이유가 없음~
  • 레벨 대위 2 마젠타9 11.04.22 12:02 답글 신고
    장단점이 있어요 그나마 버튼 감은 좋은 편임 임프레션 열선 스위치는 안습임 뻑뻑하고 백미러 스위치 배열과 백미러 접을때 소리큼
  • 레벨 상사 2 jjom 11.04.22 16:59 답글 신고
    현기차랑 6000만원이상 외제차랑 비교하는건 의미없습니다. 토요타 코롤라나 캠리보십시요..정말 허접합니다. 4000만원 이하 차량에서 감성품질을 찾는건 아니지 쉽습니다. 그냥 운송수단으로서 연비나 실용성을 따져야줘... 예전에 렉서스 gs300탔었습니다. 2년타다 팔아버렸는데 이유는 대쉬보드의 찌그덕소리랑 썬루프 달그락소리.. 센터에서도 포기했죠. 승질라서 보냈습니다. 수입차 환상에서 벗어나세요. 단 동력성능은 좋습니다. 대신 6000이상 돈을 써야죠. 그이하에선 바기지이긴 하지만 가성비는 현기차만한게 없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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