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적용해서는 안되는 차들에다가 막 붙힘
dct가 적용되어야 하는 차들은 g70, 벨N 같이 쏘고 다니는 차들에다가 갖다 붙혀야 하는데
투싼같이 못달리는 차들에다가 붙힘
그럼 저속운전 어마무시하고 변속기에 무리가 많이 감
분명히 임원중에 한명이 이번에 변속기 새로 개발햇으니까 어느 차에 붙혀보자고 연구진들 닦달햇을 가능성 100%
2. 건식 DCT임
dct가 시원하게 변속 잘되는 변속기는 맞지만
단가가 심하게 높기 때문에 습식 안쓰고
단가 낮은 건식을 갖다 붙힘
위의 1번 내용하고 합쳐져서 고작 2~3년만에 디스크 나가버려서 교체하는 사태가 발생
내구성 확보와 부드러운 변속감입니다.
개발 당시 윗선의 지시였으며
변속기 개발팀장이 인터뷰에서도 말했죠 ...
다른 듀얼클러치 처럼 만들어놓으면
얼마나 피곤한데요 ...
현대 기아 dct 는 클리핑 기능이라도 있지
다른 미션들은 클리핑 기능도 없습니다
폭바 dsg 처럼 만들어 놓으면
변속할때마다 충격이 전달되는데
우리나라 성향상 차량에서 충격이 들어온다 ??
무조건 안팔립니다 ...
충격을 줄이고 부드럽게 변속을 하니
당연히 듀얼클러치의 장점이 희석되는것이지요
내구성 확보와 부드러운 변속감입니다.
개발 당시 윗선의 지시였으며
변속기 개발팀장이 인터뷰에서도 말했죠 ...
다른 듀얼클러치 처럼 만들어놓으면
얼마나 피곤한데요 ...
현대 기아 dct 는 클리핑 기능이라도 있지
다른 미션들은 클리핑 기능도 없습니다
폭바 dsg 처럼 만들어 놓으면
변속할때마다 충격이 전달되는데
우리나라 성향상 차량에서 충격이 들어온다 ??
무조건 안팔립니다 ...
충격을 줄이고 부드럽게 변속을 하니
당연히 듀얼클러치의 장점이 희석되는것이지요
5~6년마다 200씩내고 클러치 소모품을 어케 교한하고 삽니까
교환할때되니 다 중고로 내다 파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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