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하사 3 bm530i320d 21.04.14 03:40 답글 신고
    과적만 안하면 버티게 설계되어있는데
    우리 화물충들 과적이 패시브죠?
    답글 0
  • 레벨 준장 HR34sky 21.04.14 02:21 답글 신고
    화물차의 통행이 많은 산업단지는 고속도로처럼 아스팔트 도로를 설치하는게 좋아보입니다
  • 레벨 원수 XLR8 21.04.14 02:26 답글 신고
    이미 그렇게 해놓고 있습니다. 버스 정류장도 포트홀 조빠지게 매번 매꾸더니 요즘은 공구리로 만든 곳들이 제법 보이더군요

    공구리 노면은 아스팔트 노면에 비해 양생에 시간이 오래 걸리다보니 도심지에서는 장기간 통행을 막거나 우회시켜가며 설치하는게 난해하기도 하고 나중에 표면이 닳아서 보수할 때 역시 이 긴 양생시간을 다시 들여야하기 때문에 선호되지 않는듯 합니다. 통행량이 부두급으로 조오온나게 많으면 생각보다 그리 수명이 길지도 않습니다.
  • 레벨 하사 3 bm530i320d 21.04.14 03:40 답글 신고
    과적만 안하면 버티게 설계되어있는데
    우리 화물충들 과적이 패시브죠?
  • 레벨 중장 XK 21.04.14 05:17 답글 신고
    어느나라든지 산업단지 껴있는 도로들의 운명이란게 저럴수밖에 없죠.
    과적은 둘째치고 트레일러, 덤프트럭 등 상용차들 중량만 봐도 아스팔트가 못버틸만 하죠.
    노면소음 감안하더라도 아스팔트 손상으로 포트홀 밟아서 빡치느니 산업도로는 공구리로 포장해도 면죄부.
  • 레벨 대령 2 아니진짜근데어쩔 21.04.14 08:47 답글 신고
    과적과속급제동 씨방새들이 문제
  • 레벨 대위 2 Athlon2 21.04.14 09:15 답글 신고
    콘크리트의 장점은 튼튼하고 소음이 적은 도로를 만들수 있지만..

    양생하는 시간이 걸리고 비싸고 파손되면 보수가 어렵다는것...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