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측쏠림이 있어서 4개월동안 왼쪽으로 중심을 잡고 탔습니다.
앞바퀴 좌우를 바꾸니 또 좌측 쏠림이 있어서. 얼라이먼트문제가 아니라.
타이어중량문제라고 타이어집에 가서 타이어 중량이 좌우가 현저히 달라
쏠림이 있으니 중량을 맞추어서 교체하라고 현대직영서비스센터에서 결론을 내주셨습니다.
그래서 지금 앞바퀴 2개가 뒷바퀴쪽으로 가있습니다
문제는 제가 교체했던 한국타이어 직영점에 이러한 부분을 이야기를 하니
중량측정기계는 따로 없고
휠밸런스 기계에 넣어서 확인한후,
다시 뒷바퀴에 있던 타이어를 앞에놓고. 좌우를 교체해보며서 시운전을 해서,
정말 문제가 있는지 확인을 한다는건데.
중량측정기계가 없기 때문에.. 오로지 감으로 한다는것입니다.
여기서 의문점이 고속밸런스는 제가 처음에 4바퀴 돌릴때 본거로 알고 있어서 무게추까지 달은걸로 알고 있는데
또다시 휠밸런스에 돌린다는 의미를 모르겠네요.
그리고 감으로 쏠림을 다시 현대직영서비스에서 3시간 걸려서 찾은거를 시운전을 해서 다시 좌우 앞뒤 모두 다시 싹 한다니..
그런부분도 탐탁치가 않습니다.
제가 처음부터 4개와 휠얼라이먼트후 시운전을 해달라고 했더니
한국타이어집에서는 휠얼라이먼트는 기계측정값이 나오고 타이어는 불량이 거의 없으니. 할필요가 없다며
만약 문제가 생긴다면.. 제 차가 노후화 되서 그렇다는 이야기를 듣고
어제 제가 쏠림이 있다고 이야기 하니.
그다음에도 똑같은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제 차가 7년은 되었지만. 4만몇키로 정도밖에 달리지 않고 제가 관리를 잘해서..
서비스센터가면 차가 조용히 잘 나간다는 이야기를 들었고
현대 직영서비스 센터는. 제차가 오래 되었지만.
참 기분 좋은부분이 차를 소중히 다루어주는 부분을 몸소 느꼈습니다.
그래서 제가 여쭙고 싶은 부분은..
제가 이 복잡한 과정없이 해결하려먼...
제 돈은 내고 그냥
앞바퀴 뒤로 보낸 뒷바퀴 2개를 모두 교체하면 되는지..
그리고 ... 타이어집에는 중량 재는 기계가 없는지..
휠밸런스 기계를 다시 돌리면 그런모든 부분을 해결하는건지...
휠밸런스 기계는 이미 처음에 타이어 교채할때 보았는데..
휠밸런스 기계에 중량 측정 하는 부분도 포함되어있는지.
궁금합니다.
타이어 위치를 바꿔서 쏠림성향이 달라진다면 통상 타이어를 내/외측을 뒤집거나 불량판정하여 해당타이어를 신품교체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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