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가 주력 중형 세단 신형 어코드를 최초 공개했다.
이번 발표 제품은 지난 1월 디트로이트모터쇼의 '어코드 쿠페 컨셉트'와 달리, 양산형 4도어 세단이다. 디자인은 세련미가 강조된 것이 특징으로 조각미를 살렸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실내 공간 확대나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점도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다만 차체 크기는 기존보다 약간 작게 만들어 공기 역학에 집중했다.
동력계에 대한 상세 내용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어스 드림(Earth Dream) 기술을 도입해 새로 설계된 가솔린 직렬 4기통 직분사 2.4ℓ DOHC 'i-VTEC' 탑재(최고출력 181마력, 최대토크 24.5kg・m)가 유력하다. 여기에 새로 개발한 CVT가 조합될 것으로 보인다.
신형은 2013년형 제품으로 올 가을 미국에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혼다는 어코드가 판매 주력 제품인 만큼 회사의 판매 역량을 최대한 끌어 모은다는 전략이다.
한편, 혼다코리아는 가능하면 올해 안으로 신형 어코드를 국내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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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스드림 테크놀로지 기대된다
뒷태 티지 같다능..........
풀체인지 같은데 파워트레인말고는 큰 변화가 없는것 같아서 좀 아쉽네요 ;;
제네는 갠적으로 이전 뒤태가 더 멋있었는데
앞 : NF소나타
뒤 : 제네시스
미미한 개량버전 그외 그때그때 유행하는 옵션, 전자장비 추가.
아무리 내구성과 무난한 상품성을 가진다고 해도 캠리나 어코드나 이런식이라면
이번세대가 마지막일듯 싶다. 현다이 쫒아오지 포드같은 애들은 1.6 터보에
디자인 자극적이지 폭스바겐 가격 경쟁. 물량공세 들어오지 유럽에선 탄탄한
디젤 라인업까지... 지네 생각엔 경제불황같은거 없었으면 이때쯤엔 하이브리드가
대세가 되면서 디자인 구려도 잘나갈줄 알았나보다.
어코드도 암만 욕들어도 캠리담의 2인자 지금 끝물로도 새삥인 알티마 한테 이겼음
할말없다 ㅡㅡ
근데 혼다 의 기계적 고집하나는 정말 알아줘야할듯 cvt는 욕만할게 아니라 연비개선
에 이득보는게 많죠 그만큼 내구성면에서 자신감이 있으니까 적용했을듯 혼다의 기계적신뢰도는 믿어도 좋습니다 나오면 실물을 보고싶네요 멋져보입니다..
보완되서 나오길..
혼다의 변속기 기술은 세계에서 가장 뛰어나고 앞서있습니다.
이미 오래전에 극소형 6단 듀얼클러치 만들정도로 ㅎㄷㄷ한 곳이고
우리가 사용하는 자동기어의 원천기술이 혼다에서 나온겁니다. (세계최초
비유성 자동변속기)
단지 이상한 똥고집이 있어서 오해를 받지요.
현대차도 근래에 개발한 가변밸브 시스템의 원조가 바로 vtec입니다.
vtec이 80년대에 세계최초로 개발된 가변밸브 시스템으로 이 기술이
현대 엔진기술에서 가장 큰 발명임
혼다에대해 잘 모르시는분들이 많으거 같아 적어봤어요
근데 풀체인지가 아닌거 같은데
기술적으로는 갑일듯..
유로어코드가 디자인이 단단해보이고 멋지던데.
기술력이야 혼다는 워낙유명하니 세계특허도 많고 그저 보는것만으로는 왜 일본차가 좋은지 몰름 3년만 타봐도 현다이와 확비교되니.
여기서 개까여도 현다이 쏘나타는 절대 어코드를 이길수없다
출시되봐라 호주고 북미고 판매량에서 엄청난차이가 날터이니 ㅎㅎ
언제지 그랜져TG 나왓을때엿나 그때 현대가 뭐라했지?
이제는 렉서스를 이길수있다했나? ㅎㅎ 그 기사를 난 기억한다
지금 렉서스를 이기나? ㅋㅋ
전설의 부활을 기대합니다
그런차조차 못만드는 회사가 일본차를 이긴다라 .. 시기상조
위대하신 K9님은 BMW도 이기고
현빠색히들 분명 이럴걸 현대가 못만들어서 안만드는게 아니라 만들어도 이익이안생기니 안만들거라고 ㅋㅋ 카바치겟지?
내가봣을땐 만들수있는 기술력이 안되는거다
스포츠카가 무슨 소형차 중형차처럼 뚝딱이아니지..
F1 우승도해본 혼다를 넘을려면 갈길이멀다 몽구스야
일본이미워도 인정할껀해야함
그런 회사를 부정적으로 볼수도 있지만,,, 그게다 자신감의 표현... 어줍잖은 옵션질로 장난치는 회사와는 기본부터 틀린... 세계적인 기술력을 가진 기업... 일본기업이지만..
정말 부러운 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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