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이 같아도 여러 부품 활용으로 휠베이스를 바꿀수 있습니다.
즉 휠베이스가 다르다고 무조건 다른 플랫폼은 아니라는거죠.
G90 일반모델하고 리무진이 플랫폼이 다르다고 하지는 않습니다.
S클래스도 SWB, LWB, 마이바흐 이렇게 3종류의 길이가 있지만 그렇다고 플랫폼이 다르지는 않죠.
플랫폼이 같아도 여러 부품 활용으로 휠베이스를 바꿀수 있습니다.
즉 휠베이스가 다르다고 무조건 다른 플랫폼은 아니라는거죠.
G90 일반모델하고 리무진이 플랫폼이 다르다고 하지는 않습니다.
S클래스도 SWB, LWB, 마이바흐 이렇게 3종류의 길이가 있지만 그렇다고 플랫폼이 다르지는 않죠.
G70과 스팅어
무려 7cm차이
그냥 같은모델의 숏휠베이스, 롱휠베이스 모델로 비교했습니다.
억지로 늘린 경우 밸런스 손해는 감수해야 하니
강제로 큰 엔진 넣은 경우도 무게중심이 달라지니 마찬가지고요
거기서 손해를 본다면 '휠베이스를 조절할 수 있다'라고 하지 않습니다.
M3, M4나 카이맨, 박스터의 경우 최적의 스포츠주행을 추구하다 보니 휠베가 고정이거든요
다르다 라고 해도 문제는 없을듯 한데요?
다른부분이 있으니까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