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스러운 디자인(욕아니고 그만큼 대중적인 디자인)
-넓은 실내공간
헤드룸이 SUV 부럽지 않게 엄청 널널하고 창문도 커서 개방감이 좋음.
요즘차들은 헤드룸이나 창문이 작아 답답.
-엄청 좋은 승차감 및 푹신한 시트
웬만한 방지턱이나 요철같은거는 씹고 갈 정도로 엄청 편안한 물침대 승차감
썩어도 준치라고 아반떼ad나 cn7보다 확실히 이 부분은 여전히 넘사네요
-적당한 출력, 방음
-내구성 및 적당한 유지비
등 등 여러면에서 국민 택시에 가장 적합한 차인데 이차를 택시 전용으로 계속 내는 것고 좋다고 봅니다
실제로 예전에 NF트폼이랑 유니버스랑 정면충돌해서 완전히 박살났지만 실내공간은 보존되서 운전자분 무사한 사례가 있었죠
그리고 NF도 초기형이랑 트폼이랑 철판이 다르다고 하는데 트폼으로 가면서 아연도금강판으로 가면서 부식 문제는 확실히 잡고 강성도 좋아졌다는 얘기가 있는데 이건 확실한 팩트가 아니라 검증을 해봐야됩니다.
어쨌든 NF트폼이 생각보다 강성이 약한 차는 아니거같습니다. YF 및 AD보다도 근소하게 앞설거같네요
그리고 아반떼 쏘나타는 2세대 차이난다해도 크기랑 무게 차이가 꽤 많이 나서 체급 차이 극복이 쉽지는않아보여요
AD보다도 차체가 월등히 큰 점도 있고요
AD는 아니지만 MD랑 K3 1세대랑 정면충돌자료를 예전에 본적이 있는데 둘다 NF가 피해가 적었습니다.
1세대 차이나는 준중형보다는 확실히 안전하고 2세대 차이나는 ad보다는 근소하게 안전할것같다는게 나름대로 분석해보고 판단을 낸 제 생각입니다 ㅎ
이런 분야쪽 대화 통하는 분은 dohc님이 유일하네요 ㅎ
항상 좋은 글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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