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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령 1 jschoi2468 20.11.18 20:18 답글 신고
    저도 공감함. yf부터 뭔가 과한디자인+쿠페형 디자인으로 낮은 루프랑 작은 창문.. 너무 물침대 같은 서스 좀 개선하고 누우엔진에 6단 변속기 넣어 택시 전용으로 내놓으면 좋을것 같은데요. 진짜 무난함의 극치인 디자인이라서 괜찮을거 같네요.
  • 레벨 중위 2 잠자는사자의낑털 20.11.18 20:23 답글 신고
    잘은 모르지만 뉴욕하면 떠오르는 택시. 그런 차종. 이런 시그니처 있었으면 좋겠네용
  • 레벨 중위 1 DOHC16V 20.11.18 20:30 답글 신고
    AD NF
  • 레벨 대위 1 최고다자동차 20.11.18 20:38 답글 신고
    저도 그 부분 많이 생각해봤는데 NF트폼이 HG랑 박아도 버텨내는거 보면 AD보다 근소하게 우위라고 봅니다.
    실제로 예전에 NF트폼이랑 유니버스랑 정면충돌해서 완전히 박살났지만 실내공간은 보존되서 운전자분 무사한 사례가 있었죠
    그리고 NF도 초기형이랑 트폼이랑 철판이 다르다고 하는데 트폼으로 가면서 아연도금강판으로 가면서 부식 문제는 확실히 잡고 강성도 좋아졌다는 얘기가 있는데 이건 확실한 팩트가 아니라 검증을 해봐야됩니다.
    어쨌든 NF트폼이 생각보다 강성이 약한 차는 아니거같습니다. YF 및 AD보다도 근소하게 앞설거같네요
    그리고 아반떼 쏘나타는 2세대 차이난다해도 크기랑 무게 차이가 꽤 많이 나서 체급 차이 극복이 쉽지는않아보여요
  • 레벨 중위 1 DOHC16V 20.11.18 20:47 신고
    @최고다자동차 ㅎㅎ
  • 레벨 대위 1 최고다자동차 20.11.18 20:58 신고
    NF트폼이 사실 무겁다고 정평난 LF랑 공차중량 차이가 거의 없는걸로 압니다.
    AD보다도 차체가 월등히 큰 점도 있고요
    AD는 아니지만 MD랑 K3 1세대랑 정면충돌자료를 예전에 본적이 있는데 둘다 NF가 피해가 적었습니다.
    1세대 차이나는 준중형보다는 확실히 안전하고 2세대 차이나는 ad보다는 근소하게 안전할것같다는게 나름대로 분석해보고 판단을 낸 제 생각입니다 ㅎ
    이런 분야쪽 대화 통하는 분은 dohc님이 유일하네요 ㅎ
    항상 좋은 글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레벨 준장 고추잠지리 20.11.18 20:52 답글 신고
    LF소나타를 좀 물렁하게 하면 어떨까요
  • 레벨 대위 1 최고다자동차 20.11.18 20:59 답글 신고
    근데 요즘 lf택시 타보면 세월의 흔적때문인지 점점 옛날 쏘나타같이 물렁해지는거같습니다
  • 레벨 병장 KMSCUSTOM 20.11.18 21:13 답글 신고
    2006년 8월에 연식 변경 하면서 아연 도금이 시작이 되었고 안전성과 직결은 아닌데 도장 자체가 좋다 보니까 그만큼 부식이 안되는 거지 초기 보다가 후기형이 안전성이 높아진 거는 아니에요. 그 당시에 그냥 차를 잘 만들었다는거죠. 현재 강성과 비교하기에는 무리가 있어요. 물론 아반떼급이 크기가 작으니까 충돌하면 충격이 크지는 않아도 현재 생산 차들은 안전이 15년전 NF보다는 확실히 올라갑니다. 결론 NF 차 좋음 지금 나오기에는 무리임 디자인 계승해서 만들면 아주 좋아보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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